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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터널과 연결된 갱 풍도의 출구에 배치되는 폭발음 저감 소음기 및 소음 저감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666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철도 터널과 연결된 갱 풍도의 출구에 배치되는 소음기는 소음기 함체; 소음기 함체의 일측에 형성되고, 갱 풍도의 출구와 결합되는 유입구; 소음기 함체의 타측에 형성된 소음기 출구; 및 유입구와 소음기 출구를 연결하는 타공관을 포함한다.
Int. CL G10K 11/16 (2006.01.01) E21F 1/00 (2006.01.01) E21F 1/08 (2006.01.01)
CPC G10K 11/161(2013.01) E21F 1/003(2013.01) E21F 1/08(2013.01) G10K 2210/124(2013.01) G10K 2210/32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136163 (2022.10.2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542083-0000 (2023.06.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306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10.21)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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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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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현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고태환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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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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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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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10.21 수리 (Accepted) 1-1-2022-1111106-9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11.03 수리 (Accepted) 1-1-2022-1167130-29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11.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11.15 수리 (Accepted) 9-1-2022-0017761-1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1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918747-17
6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3.01.17 수리 (Accepted) 1-1-2023-0060813-8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02.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0195033-11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2.20 수리 (Accepted) 1-1-2023-0195091-4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3.05.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42766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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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 터널과 연결된 갱 풍도의 출구에 배치되는 소음기에 있어서,소음기 함체;상기 소음기 함체의 일측과 인접한 영역에 형성되고, 상기 갱 풍도의 출구와 결합되는 유입구;상기 소음기 함체의 타측에 형성된 소음기 출구; 및상기 소음기 함체의 내부에 배치되어 상기 유입구와 소음기 출구를 연결하는 타공관을 포함하되,상기 소음기 함체는 상기 타공관이 상기 유입구와 연결된 일측에서 상기 소음기 출구까지 연장되는 제1거리와 상기 타공관이 상기 유입구와 연결된 일측에서 상기 소음기 함체의 후측 내벽까지 이격되는 제2거리를 포함하되, 상기 제 2 거리는 상기 제 1 거리보다 짧은 것인, 소음기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소음기 함체 내에 상기 타공관의 주변에 설치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타공판을 더 포함하는, 소음기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타공판은 상기 소음기 함체의 내벽에 대하여 수직 방향 또는 사선 방향으로 배치되는 것인, 소음기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소음기 출구는 상기 소음기 함체의 일단부의 면적 보다 작게 형성된 개구부를 포함하며, 상기 개구부와 대응하는 타공 덕트의 형상으로 형성된 것인, 소음기
5 5
철도 터널과 연결된 갱 풍도의 출구에 배치되는 소음기에 있어서,일축 방향으로 연장되는 제 1 공간과, 상기 제 1 공간의 상부에 적층된 제 2 공간을 포함하는 소음기 함체;상기 제 1 공간의 일측과 인접한 영역에 형성되고, 상기 갱 풍도의 출구와 결합되는 유입구;상기 제1공간의 일측과 대향하는 상기 제 2 공간의 일측에 형성된 소음기 출구;상기 소음기 함체의 내부에 배치되어 상기 유입구와 소음기 출구를 연결하고, 상기 제 1 공간과 제 2 공간의 접합영역을 관통하도록 배치된 타공관; 및상기 제 1 공간과 제 2 공간의 사이에 개폐되게 결합된 환기 댐퍼를 포함하되,상기 소음기 함체의 제2공간은 상기 타공관이 상기 유입구와 연결된 일측에서 상기 소음기 출구까지 연장되는 제1거리와 상기 타공관이 상기 유입구와 연결된 일측에서 상기 제2공간의 후측 내벽까지 이격되는 제2거리를 포함하되, 상기 제 2 거리는 상기 제 1 거리보다 짧은 것인, 소음기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공간의 타측에는 환기를 위한 축류팬이 결합된 것인, 소음기
7 7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공간 내에 상기 타공관의 주변에 설치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타공판을 더 포함하는 것인, 소음기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타공판은 상기 제 2 공간의 내벽에 대하여 수직 방향 또는 사선 방향으로 배치되는 것인, 소음기
9 9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소음기 출구는 상기 제 2 공간의 일단부의 면적 보다 작게 형성된 개구부를 포함하며, 상기 개구부와 대응하는 타공 덕트의 형상으로 형성된 것인, 소음기
10 10
철도 터널과 연결된 갱 풍도의 출구에 배치되는 소음기에 의한 소음 저감 방법에 있어서,(a) 열차가 고속으로 터널 통과 시에 발생하는 압축파가 터널과 연결된 수직갱 또는 경사갱을 이동하여 갱 풍도의 출구와 연결된 소음기 함체의 유입구를 따라 타공관으로 유입되는 단계;(b) 상기 소음기 함체의 내부에 배치된 상기 타공관이 상기 유입구와 연결된 일측에서 소음기 출구까지 연장되는 제 1 거리와 상기 타공관이 상기 유입구와 연결된 일측에서 상기 소음기 함체의 후측 내벽까지 이격되는 제 2 거리를 포함하는 상기 소음기 함체로 인해, 압축파가 반대 방향으로 시간차를 가지며 분산되는 단계; 및(c) 상기 제 1 거리를 이동한 압축파의 일부는 상기 소음기 출구로 배출되고, 압축파의 나머지는 상기 소음기 출구 측의 내벽에 반사되고, 상기 제 1 거리보다 짧은 상기 제 2 거리를 이동한 압축파는 상기 소음기 함체의 후측 내벽을 통해 반사된 팽창파와 중첩하여 감소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소음 저감 방법
11 11
철도 터널과 연결된 갱 풍도의 출구에 배치되는 소음기에 의한 소음 저감 방법에 있어서,(a) 열차가 고속으로 터널 통과 시에 발생하는 압축파가 터널과 연결된 수직갱 또는 경사갱을 이동하여 갱 풍도의 출구와 연결된 소음기 함체의 유입구를 따라 타공관으로 유입되는 단계;(b) 상기 소음기 함체의 제 1 공간에 결합된 축류팬을 통해 상기 타공관의 각 구멍을 통과한 압축파를 이동시키는 단계;(c) 상기 소음기 함체의 제 1 공간 및 제 2 공간의 사이에 구비된 환기 댐퍼가 개방되어 상기 제 1 공간의 타공관에서 상기 제 2 공간의 타공관으로 이동시키는 단계;(d) 상기 소음기 함체의 내부에 배치된 상기 타공관이 상기 유입구와 연결된 일측에서 소음기 출구까지 연장되는 제 1 거리와 상기 타공관이 상기 유입구와 연결된 일측에서 상기 제2 공간의 후측 내벽까지 이격되는 제 2 거리를 포함하는 상기 제 2 공간으로 인해, 압축파가 반대 방향으로 시간차를 가지며 분산되는 단계; 및(e) 상기 제 1 거리를 이동한 압축파의 일부는 상기 소음기 출구로 배출되고, 압축파의 나머지는 상기 소음기 출구 측의 내벽에 반사되고, 상기 제 1 거리보다 짧은 제 2 거리를 이동한 압축파는 후측 내벽을 통해 반사된 팽창파와 중첩하여 감소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소음 저감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