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철도 터널과 연결된 갱 풍도의 출구에 배치되는 소음기에 있어서,소음기 함체;상기 소음기 함체의 일측과 인접한 영역에 형성되고, 상기 갱 풍도의 출구와 결합되는 유입구;상기 소음기 함체의 타측에 형성된 소음기 출구; 및상기 소음기 함체의 내부에 배치되어 상기 유입구와 소음기 출구를 연결하는 타공관을 포함하되,상기 소음기 함체는 상기 타공관이 상기 유입구와 연결된 일측에서 상기 소음기 출구까지 연장되는 제1거리와 상기 타공관이 상기 유입구와 연결된 일측에서 상기 소음기 함체의 후측 내벽까지 이격되는 제2거리를 포함하되, 상기 제 2 거리는 상기 제 1 거리보다 짧은 것인, 소음기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소음기 함체 내에 상기 타공관의 주변에 설치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타공판을 더 포함하는, 소음기
|
3 |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타공판은 상기 소음기 함체의 내벽에 대하여 수직 방향 또는 사선 방향으로 배치되는 것인, 소음기
|
4 |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소음기 출구는 상기 소음기 함체의 일단부의 면적 보다 작게 형성된 개구부를 포함하며, 상기 개구부와 대응하는 타공 덕트의 형상으로 형성된 것인, 소음기
|
5 |
5
철도 터널과 연결된 갱 풍도의 출구에 배치되는 소음기에 있어서,일축 방향으로 연장되는 제 1 공간과, 상기 제 1 공간의 상부에 적층된 제 2 공간을 포함하는 소음기 함체;상기 제 1 공간의 일측과 인접한 영역에 형성되고, 상기 갱 풍도의 출구와 결합되는 유입구;상기 제1공간의 일측과 대향하는 상기 제 2 공간의 일측에 형성된 소음기 출구;상기 소음기 함체의 내부에 배치되어 상기 유입구와 소음기 출구를 연결하고, 상기 제 1 공간과 제 2 공간의 접합영역을 관통하도록 배치된 타공관; 및상기 제 1 공간과 제 2 공간의 사이에 개폐되게 결합된 환기 댐퍼를 포함하되,상기 소음기 함체의 제2공간은 상기 타공관이 상기 유입구와 연결된 일측에서 상기 소음기 출구까지 연장되는 제1거리와 상기 타공관이 상기 유입구와 연결된 일측에서 상기 제2공간의 후측 내벽까지 이격되는 제2거리를 포함하되, 상기 제 2 거리는 상기 제 1 거리보다 짧은 것인, 소음기
|
6 |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공간의 타측에는 환기를 위한 축류팬이 결합된 것인, 소음기
|
7 |
7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공간 내에 상기 타공관의 주변에 설치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타공판을 더 포함하는 것인, 소음기
|
8 |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타공판은 상기 제 2 공간의 내벽에 대하여 수직 방향 또는 사선 방향으로 배치되는 것인, 소음기
|
9 |
9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소음기 출구는 상기 제 2 공간의 일단부의 면적 보다 작게 형성된 개구부를 포함하며, 상기 개구부와 대응하는 타공 덕트의 형상으로 형성된 것인, 소음기
|
10 |
10
철도 터널과 연결된 갱 풍도의 출구에 배치되는 소음기에 의한 소음 저감 방법에 있어서,(a) 열차가 고속으로 터널 통과 시에 발생하는 압축파가 터널과 연결된 수직갱 또는 경사갱을 이동하여 갱 풍도의 출구와 연결된 소음기 함체의 유입구를 따라 타공관으로 유입되는 단계;(b) 상기 소음기 함체의 내부에 배치된 상기 타공관이 상기 유입구와 연결된 일측에서 소음기 출구까지 연장되는 제 1 거리와 상기 타공관이 상기 유입구와 연결된 일측에서 상기 소음기 함체의 후측 내벽까지 이격되는 제 2 거리를 포함하는 상기 소음기 함체로 인해, 압축파가 반대 방향으로 시간차를 가지며 분산되는 단계; 및(c) 상기 제 1 거리를 이동한 압축파의 일부는 상기 소음기 출구로 배출되고, 압축파의 나머지는 상기 소음기 출구 측의 내벽에 반사되고, 상기 제 1 거리보다 짧은 상기 제 2 거리를 이동한 압축파는 상기 소음기 함체의 후측 내벽을 통해 반사된 팽창파와 중첩하여 감소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소음 저감 방법
|
11 |
11
철도 터널과 연결된 갱 풍도의 출구에 배치되는 소음기에 의한 소음 저감 방법에 있어서,(a) 열차가 고속으로 터널 통과 시에 발생하는 압축파가 터널과 연결된 수직갱 또는 경사갱을 이동하여 갱 풍도의 출구와 연결된 소음기 함체의 유입구를 따라 타공관으로 유입되는 단계;(b) 상기 소음기 함체의 제 1 공간에 결합된 축류팬을 통해 상기 타공관의 각 구멍을 통과한 압축파를 이동시키는 단계;(c) 상기 소음기 함체의 제 1 공간 및 제 2 공간의 사이에 구비된 환기 댐퍼가 개방되어 상기 제 1 공간의 타공관에서 상기 제 2 공간의 타공관으로 이동시키는 단계;(d) 상기 소음기 함체의 내부에 배치된 상기 타공관이 상기 유입구와 연결된 일측에서 소음기 출구까지 연장되는 제 1 거리와 상기 타공관이 상기 유입구와 연결된 일측에서 상기 제2 공간의 후측 내벽까지 이격되는 제 2 거리를 포함하는 상기 제 2 공간으로 인해, 압축파가 반대 방향으로 시간차를 가지며 분산되는 단계; 및(e) 상기 제 1 거리를 이동한 압축파의 일부는 상기 소음기 출구로 배출되고, 압축파의 나머지는 상기 소음기 출구 측의 내벽에 반사되고, 상기 제 1 거리보다 짧은 제 2 거리를 이동한 압축파는 후측 내벽을 통해 반사된 팽창파와 중첩하여 감소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소음 저감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