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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부/복호화를 위한 비정형 블록 기반 움직임 예측 및 보상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2301030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비디오 부/복호화를 위한 비정형 블록 기반 움직임 예측 방법 및 그 장치가 제공된다. 본 개시의 비정형 블록 기반 움직임 예측 방법은 360도 영상의 포맷 정보를 검출하는 단계, 포맷 정보를 이용하여 현재 블록의 형태 및 주변 블록의 형태 중 적어도 하나를 변형하는 단계 및 변형에 기초하여 현재 블록에 대한 움직임 벡터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H04N 19/56 (2014.01.01) H04N 19/57 (2014.01.01) H04N 19/52 (2014.01.01) H04N 19/139 (2014.01.01) H04N 19/119 (2014.01.01) H04N 19/176 (2014.01.01)
CPC H04N 19/56(2013.01) H04N 19/57(2013.01) H04N 19/52(2013.01) H04N 19/139(2013.01) H04N 19/119(2013.01) H04N 19/17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30145064 (2023.10.26)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56275 (2023.11.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70031085   |   2017.03.13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분할
원출원번호/일자 10-2018-0029404 (2018.03.13)
관련 출원번호 1020180029404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3.10.26)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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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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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방건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강제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나영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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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윤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 (역삼동, 미진빌딩), *층(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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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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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3.10.26 수리 (Accepted) 1-1-2023-1181688-46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3.11.07 수리 (Accepted) 1-1-2023-122776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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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화면간 예측 복호화 방법에 있어서,현재 블록의 탐색 영역을 기초로, 상기 현재 블록의 제1 움직임 벡터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제1 움직임 벡터를 기초로, 상기 현재 블록의 제2 움직임 벡터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제2 움직임 벡터를 기초로, 상기 현재 블록의 예측 블록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현재 블록의 탐색 영역의 크기는, 상기 탐색 영역의 중심 샘플 좌표로부터 x축 및 y축 거리에 따라 가변적으로 결정되고,상기 현재 블록은, 코딩 트리 블록을 쿼드트리 분할 방식 또는 이진 트리 분할 방식 중 적어도 하나의 방식으로 분할하여 획득되는, 화면간 예측 복호화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움직임 벡터는, 상기 제1 움직임 벡터에 스케일링 펙터(scaling factor)를 곱하여 획득되는, 화면간 예측 복호화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탐색 영역의 가로 길이 및 세로 길이는 서로 동일한, 화면간 예측 복호화 방법
4 4
화면간 예측 부호화 방법에 있어서,현재 블록의 탐색 영역을 기초로, 상기 현재 블록의 제1 움직임 벡터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제1 움직임 벡터를 기초로, 상기 현재 블록의 제2 움직임 벡터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제2 움직임 벡터를 기초로, 상기 현재 블록의 예측 블록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현재 블록의 탐색 영역의 크기는, 상기 탐색 영역의 중심 샘플 좌표로부터 x축 및 y축 거리에 따라 가변적으로 결정되고,상기 현재 블록은, 코딩 트리 블록을 쿼드트리 분할 방식 또는 이진 트리 분할 방식 중 적어도 하나의 방식으로 분할하여 획득되는, 화면간 예측 부호화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2 움직임 벡터는, 상기 제1 움직임 벡터에 스케일링 펙터(scaling factor)를 곱하여 획득되는, 화면간 예측 부호화 방법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탐색 영역의 가로 길이 및 세로 길이는 서로 동일한, 화면간 예측 부호화 방법
7 7
화면간 예측 부호화 방법에 의해 생성된 비트스트림을 저장하는 컴퓨터 판독가능한 기록 매체에 있어서,상기 화면간 예측 부호화 방법은, 현재 블록의 탐색 영역을 기초로, 상기 현재 블록의 제1 움직임 벡터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제1 움직임 벡터를 기초로, 상기 현재 블록의 제2 움직임 벡터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제2 움직임 벡터를 기초로, 상기 현재 블록의 예측 블록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현재 블록의 탐색 영역의 크기는, 상기 탐색 영역의 중심 샘플 좌표로부터 x축 및 y축 거리에 따라 가변적으로 결정되고,상기 현재 블록은, 코딩 트리 블록을 쿼드트리 분할 방식 또는 이진 트리 분할 방식 중 적어도 하나의 방식으로 분할하여 획득되는, 컴퓨터 판독가능한 기록 매체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2 움직임 벡터는, 상기 제1 움직임 벡터에 스케일링 펙터(scaling factor)를 곱하여 획득되는, 컴퓨터 판독가능한 기록 매체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탐색 영역의 가로 길이 및 세로 길이는 서로 동일한, 컴퓨터 판독가능한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