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대학 등의 공공부문이 보유한 이전대상기술(공급기술)과 중소기업이 실제 필요로 하는 도입희망기술(수요기술)을 상호 연결(Bridge)하고, 기술사업화에 필요한 단계적 기술금융 을 지원함으로써 국가 R&D사업의 성공적인 기술이전 및 사업화 성공률 제고는 물론 기술거래시장 활성화 촉진을 위해 운영중인 기술보증기금의 개방형 기술거래플랫폼입니다.
연구소·대학 등의 우수 R&D기술로 구축된 약 40만건 이상의 이전대상기술(공급기술)과 전국 고객접점(8개 기술혁신센터와 60개 영업점)으로부터 수집된 약 8,000여건 규모의 도입희망기술(수요기술)을 빅데이터로 구축하여, 국내 최대·최고 수준의 기술거래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07월 기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각종 기술·시장·특허정보 제공은 물론 도입희망기술에 대한 기술평가등급 및 기술가치 등을 사전에 산출해 볼 수 있는 선순환기술거래시스템을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중장기 의사결정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의 기술도입에 따른 후속 R&D 개발비용과 이의 사업화 추진에 필요한 운전자금을 One-Stop으로 보증지원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술금융 연계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테크브릿지
기대효과
”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접목한 테크브릿지(Tech-Bridge)의 개방과 협업을 통해 효율적인 산학연 기술이전‧사업화 협력 프로세스를 구축 할 수 있습니다.
정부의 기술거래와 R&D 지원 연계성 강화 정책 등에 고도화된 기술거래 플랫폼 서비스를 결합하여 중소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Open Innovation)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이 실제 필요로 하는 도입희망기술의 적극적인 수요창출과 우수 R&D 기술의 합리적인 이전·도입을 통해 국가 R&D 기술의 성공적인 기술사업화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