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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용 미디어 획득부, 기존 이러닝 메타데이터 획득부 그리고 학습자 과거 콘텐츠 소비 이력 획득부, 획득한 사용자 과거 콘텐츠 소비 이력으로부터 학습자 상호작용의 요약에 대한 선호 값 모델링부, 학습자가 학습 콘텐츠를 소비할 때 발생하는 학습자 상호작용 검출부와 검출된 학습자의 상호작용과 모델링된 학습자 상호작용의 요약에 대한 선호 값을 바탕으로 학습자의 선호 부분을 검출하는 학습자 선호 부분 검출부를 포함함으로써 효율적인 이러닝 소비 뿐만 아니라 학습자의 콘텐츠 재소비를 위한 이러닝 통합형식 인코딩/디코딩 장치에 있어서,상기 학습자의 과거 콘텐츠 소비 이력으로부터 학습자의 학습자 상호작용 각각의 요약에 대한 선호도와 특정 세그먼트에서 발생한 학습자 상호작용에 대한 요약 선호 값을 더한 세그먼트 선호도에 대한 역치 값을 모델링하는 수단;학습자가 교육 콘텐츠를 소비할 때 발생하는 학습자 상호작용을 검출하는 수단;상기 모델링 된 학습자의 상호작용 각각의 요약에 대한 선호도 값과 세그먼트 선호도에 대한 역치 값을 통해서 학습자의 상호 작용이 발생한 각각의 세그먼트에 대하여 학습자가 요약하기를 원하는지를 결정하는 수단;상기 다양한 교육 미디어, 장면 기술데이터, 기존 이러닝 메타데이터, 학습자 과거 콘텐츠 소비 이력 그리고 학습자 상호작용에 대한 정보를 전달받아 통합 형식으로 인코딩하기 위한 이러닝 통합 형식 인코딩 수단; 및상기 이러닝 통합 형식 인코딩 수단에서 인코딩된 이러닝 통합 형식을 디코딩하기 위한 이러닝 통합 형식 디코딩 수단을 포함하는 학습자의 콘텐츠 재소비를 위한 이러닝 통합형식 인코딩/디코딩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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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이러닝 통합 형식 인코딩 수단에서 특정한 학습자의 과거 콘텐츠 소비 내력을 획득하여, 획득한 정보로부터 해당하는 학습자에 대해서 학습자 상호 작용 각각의 요약에 대한 선호도를 모델링하고, 동일한 세그먼트에서 발생한 학습자 상호작용의 요약에 대한 선호도를 더해서 얻은 역치 세그먼트 선호값을 획득하는 수단을 포함하는 학습자의 콘텐츠 재소비를 위한 이러닝 통합형식 인코딩/디코딩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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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 에 있어서,상기 학습자 상호작용은,학습자가 교육 콘텐츠 소비 중에 발생시킨 학습자 상호작용을 검출하여 메타데이터 형식으로 기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자의 콘텐츠 재소비를 위한 이러닝 통합형식 인코딩/디코딩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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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이러닝 메타데이터 생성 수단은,학습자가 발생시킨 학습자 상호작용을 MPEG-7 MDS에 기반으로 학습자 상호작이 발생되고 지속된 시간을 미디어시각과 일반시각으로 구분하여 기술, 교육용 미디어로부터 획득한 미디어 메타데이터 그리고 검출된 학습자 선호 부분을 기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자의 콘텐츠 재소비를 위한 이러닝 통합형식 인코딩/디코딩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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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기존에 존재하는 이러닝 메타데이터와의 상호 운용성을 위해, 기존의 이러닝 메타데이터를 추가적으로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기존 이러닝 메타데이터에 기술된 정보를 모두 획득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자의 콘텐츠 재소비를 위한 이러닝 통합형식 인코딩/디코딩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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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학습자 상호 작용 각각에 대한 요약에 대한 선호도는,상기 학습자 상호 작용 중에서 학습자가 교육 콘텐츠를 소비하는데 걸린 시간에 영향을 주는 상호 작용과 이 외의 상호 작용을 분리하여, 학습자가 교육 콘텐츠를 소비하는데 걸린 시간과 각각의 상호 작용이 발생한 시간을 획득하여 학습자 상호작용에 대한 요약에 대한 선호도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자의 콘텐츠 재소비를 위한 이러닝 통합형식 인코딩/디코딩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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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학습자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환경에 따라서 MPEG-7 MDS에 기반하여 생성되는 이러닝 메타데이터의 구조를 변경하여 학습자에게 이러닝 메타데이터의 활용을 가능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자의 콘텐츠 재소비를 위한 이러닝 통합형식 인코딩/디코딩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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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학습자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획득한 학습자의 콘텐츠 중에서 선호하였던 세그먼트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학습자가 콘텐츠를 재소비할 때 기술된 부분만 재소비하도록 해석하여 그부분만 소비하도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자의 콘텐츠 재소비를 위한 이러닝 통합형식 인코딩/디코딩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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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학습자의 과거 콘텐츠 소비 내력을 바탕으로 획득한 학습자의 학습자 상호작용 각각의 요약에 대한 선호 값과 동일한 세그먼트에서 발생한 학습자 상호작용의 요약에 대한 선호 값을 모두 더한 세그먼트에 대한 임계 요약 선호 값을 바탕으로, 학습자가 재소비하고자하는 콘텐츠 대상으로 학습자가 해당 콘텐츠를 소비하면서 발생시킨 학습자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각각 세그먼트에 대해서 세그먼트에 대한 요약 선호 값을 얻고, 학습자 고유의 임계 요약 선호 값을 넘는 세그먼트를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자의 콘텐츠 재소비를 위한 이러닝 통합형식 인코딩/디코딩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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