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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체인지 하류부 또는 진출부의 정체를 완화하기 위한 차로유도 시스템 및 그의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01418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본선 하류부의 교통상황에 따라 정체시에 이를 감지하여 인터체인지 진출로를 교통류의 우회도로로 이용하되, 진출부 차로를 증가시키면서 차로 운영을 가변적으로 유도하여 운영함으로써 진출로의 1개 차로 증설로 인한 도로 용량을 증대함으로써 피크시간대의 교통혼잡을 완화할 수 있고, 본선 대기차량 후미부의 추돌사고를 방지하고, 안전성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고속도로 접속부의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인터체인지 하류부 또는 진출부의 정체를 완화하기 위한 차로유도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연속류를 형성하는 본선도로의 하류부 또는 진출로와 만나는 접속도로중 적어도 한 곳에 설치되어 교통의 정체를 감지하는 교통상태 검지수단; 상기 인터체인지 진출로 및 그의 길어깨부 여유폭에 설치되며, 본선도로의 하류부가 정체일 경우 외부의 점등제어신호를 인가받아 점등하여 진출로측으로 가변차선을 형성함과 동시에 가변차로수를 증가하기 위한 노면표시수단; 상기 노면표시수단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부; 및 상기 교통상태 검지수단으로부터의 검지신호를 인가받으며, 본선도로의 하류부가 정체일 경우 설정된 차로수만큼 노면표시수단이 점등되도록 제어하는 제어수단을 포함하는 인터체인지 하류부 또는 진출부의 정체를 완화하기 위한 차로유도시스템을 제공한다.인터체인지, 본선 하류, 진출로, 접속도로, 노면표시기, 전광 표지판
Int. CL G08G 1/09 (2006.01) G09F 13/22 (2006.01)
CPC G08G 1/095(2013.01) G08G 1/095(2013.01) G08G 1/095(2013.01) G08G 1/09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58264 (2006.06.27)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12175-0000 (2008.03.04)
공개번호/일자 10-2008-0000441 (2008.01.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03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6.27)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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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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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준화 대한민국 서울 마포구
2 김영록 대한민국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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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명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로*길 **, *층 (서초동, 태흥빌딩)(피앤아이비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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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6.27 수리 (Accepted) 1-1-2006-0459445-45
2 대리인변경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7.04.04 수리 (Accepted) 1-1-2007-0259868-4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4.06 수리 (Accepted) 4-1-2007-5053476-60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5.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6.12 수리 (Accepted) 9-1-2007-0032302-7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8.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453197-68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07.10.18 수리 (Accepted) 1-1-2007-0744800-0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1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840732-16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11.22 수리 (Accepted) 1-1-2007-0840724-51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704454-1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13 수리 (Accepted) 4-1-2010-5149851-4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9 수리 (Accepted) 4-1-2012-5074739-7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22 수리 (Accepted) 4-1-2012-5244537-44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속류를 형성하는 본선도로의 하류부 또는 진출로와 만나는 접속도로중 적어도 한 곳에 설치되어 교통의 정체를 감지하는 교통상태 검지수단;상기 인터체인지 진출로 및 그의 길어깨부 여유폭에 설치되며, 본선도로의 하류부가 정체일 경우 외부의 점등제어신호를 인가받아 점등하여 진출로측으로 가변차선을 형성함과 동시에 가변차로수를 증가하기 위한 노면표시수단; 상기 노면표시수단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부; 및상기 교통상태 검지수단으로부터의 검지신호를 인가받으며, 본선도로의 하류부가 정체일 경우 설정된 차로수만큼 노면표시수단이 점등되도록 제어하는 제어수단을 포함하는 인터체인지 하류부 또는 진출부의 정체를 완화하기 위한 차로유도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노면표시수단은 차선에 소정 간격으로 매몰되며, 차량진행방향과 마주하는 방향에 소정 기울기로 배치되는 시선유도기; 및 차선 노면에 설치되어 상기 시선유도기를 보호하기 위한 투명커버를 포함하는 인터체인지 하류부 또는 진출부의 정체를 완화하기 위한 차로유도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시선유도기가 발광다이오드(LED)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체인지 하류부 또는 진출부의 정체를 완화하기 위한 차로유도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발광 다이오드가 점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체인지 하류부 또는 진출부의 정체를 완화하기 위한 차로유도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본선도로의 상류부 소정위치에 설치되며, 제어수단으로부터 교통신호를 인가받아 본선도로 하류측 및 진출로 접속도로의 교통상황을 디스플레이하고, 길어깨부의 이용정보를 제공하는 교통표지수단을 더 포함하는 인터체인지 하류부 또는 진출부의 정체를 완화하기 위한 차로유도시스템
6 6
연속류를 형성하는 본선도로의 하류부에 설치된 교통상태 검지기를 통하여 교통상황을 감지하고 이 감지신호에 따라 제어신호를 제반 기기에 송출하는 제1 단계;상기 본선도로의 하류부가 정체일 경우, 노면표시장치를 점등시켜 진출부측으로의 가변차선을 형성함과 동시에 가변차로수를 증가시켜 차량이 진출부로 우회하도록 유도하는 제2 단계;상기 제2 단계 수행 후 전광 표지판에 현재의 교통상황을 표출하고, 길어깨부의 이용가능 메시지 또는 우회로등의 사전 유도 메시지를 표출하는 제3 단계;교통혼잡상황이 일정 수준 이하로 해소되었는지를 판단하는 제4 단계; 교통혼잡상태가 해소되면, 노면표시장치를 소등하여 일반 차로로 변경하는 제5 단계; 및상기 전광표지판에 도로이용에 관련한 일반 메시지를 표출하는 제6 단계를 포함하는 인터체인지 하류부 또는 진출부의 정체를 완화하기 위한 차로유도 제어방법
7 7
인터체인지 진출로와 만나는 접속도로에 설치된 교통상태 검지기를 통하여 교통상황을 감지하고 이 감지신호에 따라 제어신호를 제반 기기에 송출하는 제1 단계;상기 인터체인지 진출로와 만나는 접속도로가 정체일 경우, 노면표시장치를 점등시켜 진출로의 길어깨부 차로를 증설하는 제2 단계;상기 제2 단계 수행 후 전광 표지판에 현재의 교통상황을 표출하고, 길어깨부의 이용가능 메시지 또는 우회로등의 사전 유도 메시지를 표출하는 제3 단계;교통혼잡상황이 일정 수준 이하로 해소되었는지를 판단하는 제4 단계; 교통혼잡상태가 해소되면, 노면표시장치를 소등하여 일반 차로로 변경하는 제5 단계; 및상기 전광표지판에 도로이용에 관련한 일반 메시지를 표출하는 제6 단계를 포함하는 인터체인지 하류부 또는 진출부의 정체를 완화하기 위한 차로유도 제어방법
8 8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제2 단계에서 본선도로의 하류부에 돌발상황이 발생되어, 진출부를 우회로로 이용하도록 하되, 상기 진출부의 막힘현상에 따라 길어깨폭 차로를 증가시키는 과정을 더 포함하는 인터체인지 하류부 또는 진출부의 정체를 완화하기 위한 차로유도 제어방법
9 9
제 6 항 또는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단계는 해당 인터체인지에만 독립적으로 적용되어 운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체인지 하류부 또는 진출부의 정체를 완화하기 위한 차로유도 제어방법
10 10
제 6 항 또는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단계는 지능형 고속도로 교통관리시스템과 연계하여 운용되는 것을 인터체인지 하류부 또는 진출부의 정체를 완화하기 위한 차로유도 제어방법
11 11
제 6 항 또는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제6 단계는 차로운용상황을 표출하여 운전자에게 인지시키는 과정을 포함하는 인터체인지 하류부 또는 진출부의 정체를 완화하기 위한 차로유도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