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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의 축감지센서를 이용한 교통 파라메타 검출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01441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도로에 차로별로 단일의 축감지센서를 차량 진행방향에 대하여 경사각도로 설치하고, 이 축감지센서를 통해 차량의 윤거를 계측하여 최소한의 오차범위에서 차량의 속도를 신뢰적으로 검측할 수 있는 단일의 축감지센서를 이용한 교통파라메타 검출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도로의 각 차로에 차량 진행방향에 대하여 경사각도로 설치된 축감지 센서로 차량의 통과를 감지하는 제1 단계; 차량 축의 갯수를 계수하는 제2 단계; 상기 제1 단계에서 통과 차량의 한쪽 바퀴가 축 감지센서를 통과하였는지를 판단하고, 이때 축감지센서를 밟았을 때의 시간(T1)을 계측하는 제3 단계; 통과 차량의 다른쪽 바퀴가 축 감지센서를 통과하였는지를 판단하고, 이때 축감지센서를 밟았을 때의 시간(T2)을 계측하는 제4 단계; 상기 차량의 양측 바퀴가 축 감지센서를 밟은 시간의 차(T2-T1)로 주행거리를 산출하는 제5 단계; 상기 제5 단계 수행 후, 차량의 가중평균값을 개별차량 속도값 산출식에 적용하여 개별차량 속도를 산출하는 제6 단계; 상기 제6 단계에서 개별차량 속도값이 산출되면, 해당 단위 시간대의 평균속도를 산출하는 제7 단계; 상기 제2 단계에서, 계수된 총 누적 축수를 이용하여 차량 1대당 평균축의 갯수를 구하고, 이 차량 1대당 평균축의 갯수를 교통량 계산식에 적용하여 단위시간 또는 차량 댓수 당 교통량을 산출하는 제8 단계; 및 상기 제6 단계에서 산출된 개별 차량 속도를 활용하여 차량길이와 단위시간당 점유시간을 산출하는 제9 단계를 포함하는 단일의 축감지센서를 이용한 교통파라메타 검출시스템 및 방법을 제공한다.루프, 피에조, 축감지센서, 교통 파라메타
Int. CL G08G 1/01 (2006.01) G08G 1/00 (2006.01) G08G 1/02 (2006.01)
CPC G08G 1/0104(2013.01) G08G 1/0104(2013.01) G08G 1/0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16169 (2007.02.15)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54076-0000 (2008.08.19)
공개번호/일자 10-2008-0076354 (2008.08.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08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2.15)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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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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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주삼 대한민국 경기 부천시 원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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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명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로*길 **, *층 (서초동, 태흥빌딩)(피앤아이비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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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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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7.02.15 수리 (Accepted) 1-1-2007-0143332-52
2 대리인변경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7.04.04 수리 (Accepted) 1-1-2007-0259932-7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4.06 수리 (Accepted) 4-1-2007-5053476-6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687414-5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1.24 수리 (Accepted) 1-1-2008-0060634-0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1.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060651-7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6.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322826-8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13 수리 (Accepted) 4-1-2010-5149851-4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9 수리 (Accepted) 4-1-2012-5074739-7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22 수리 (Accepted) 4-1-2012-5244537-4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로의 각 차로에 차량 진행방향에 대하여 경사각도로 설치되며, 동일 축(alxe)상의 양측 바퀴의 통과간격을 검측하는 축 감지수단;상기 축 감지수단의 감지신호를 증폭하는 신호증폭수단;상기 신호증폭수단으로부터 인가된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탈 신호로 변환하고 연산처리하는 A/D변환 및 연산수단;상기 A/D변환 및 연산수단으로부터 연산된 신호를 매개로 개별차량에 대한 속도, 교통량, 점유시간등을 산출하고, 클라이언트 서버로 데이타를 송출하는 중앙처리수단; 및상기 중앙처리수단으로부터 산출된 데이타를 저장하는 자료저장수단을 포함하는 단일의 축감지센서를 이용한 교통파라메타 검출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축 감지수단은 피에조 센서, 테이프 스위치 센서, 공기튜브중 선택된 하나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일의 축감지센서를 이용한 교통파라메타 검출시스템
3 3
도로의 각 차로에 차량 진행방향에 대하여 경사각도로 설치된 축감지 센서로 차량의 통과를 감지하는 제1 단계;차량 축의 갯수를 계수하는 제2 단계; 상기 제1 단계에서 통과 차량의 한쪽 바퀴가 축 감지센서를 통과하였는지를 판단하고, 이때 축감지센서를 밟았을 때의 시간(T1)을 계측하는 제3 단계;통과 차량의 다른쪽 바퀴가 축 감지센서를 통과하였는지를 판단하고, 이때 축감지센서를 밟았을 때의 시간(T2)을 계측하는 제4 단계;상기 차량의 양측 바퀴가 축 감지센서를 밟은 시간의 차(T2-T1)로 주행거리를 산출하는 제5 단계;상기 제5 단계 수행 후, 차량의 가중평균 윤거값을 개별차량 속도값 산출식에 적용하여 개별차량 속도를 산출하는 제6 단계;상기 제6 단계에서 개별차량 속도값이 산출되면, 해당 단위 시간대의 평균속도를 산출하는 제7 단계;상기 제2 단계에서, 계수된 총 누적 축수를 이용하여 차량 1대당 평균축의 갯수를 구하고, 이 차량 1대당 평균축의 갯수를 교통량 계산식에 적용하여 단위시간 또는 차량 댓수 당 교통량을 산출하는 제8 단계; 및상기 제6 단계에서 산출된 개별 차량 속도를 활용하여 총축간거리와 단위시간당 점유시간을 산출하는 제9 단계를 포함하는 단일의 축감지센서를 이용한 교통파라메타 검출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5 단계의 주행 거리는 하기의 [계산식1]에 의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계산식1]tanθ =( D2-D1) / L 따라서 주행거리(D2-D1) = L * tanθ여기서, tanθ는 축감지센서의 경사각도, L은 차량의 평균 윤거값(L)으로서, 차종별 윤거값에 구성비를 감안한 가중평균값임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9 단계에서, 총축간거리와 단위시간당 점유시간은 하기의 [계산식4]로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일의 축감지센서를 이용한 교통파라메타 검출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