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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시험용 노즐 개방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0145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엔진 시험용 노즐 개방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제한된 공간에서 공기 공급용 노즐의 기밀을 유지하다가 순간적으로 공기 공급용 노즐을 개방하여 엔진 시동 특성에 관련된 실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엔진 시험용 노즐 개방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항공용 엔진 내부로 공기를 공급하는 노즐에 장착하여 노즐을 개방하는 장치에 있어서, 상기 노즐의 상측 및 하측에 위치하는 프레임과; 상기 노즐의 출구측에 구비되며, 상기 출구의 개폐를 조절하는 노즐 덮개와; 상기 노즐의 상측에 상기 프레임에 형성된 고정 실린더와; 상기 고정 실린더의 일단과 힌지 결합하며, 회전운동에 따라 상기 노즐 덮개의 일측을 선택적으로 지지하여 상기 노즐 덮개의 개폐를 조절하는 걸림부재와; 일단은 상기 노즐 덮개의 일부와 결합되며, 타단은 상기 노즐의 하측에 위치하는 프레임의 소정부위와 힌지 결합하는 덮개 지지용 바를 포함하는 엔진 시험용 노즐 개방장치가 제공된다.이와 같은 엔진 시험용 노즐 개방장치에 의하면, 엔진에 공기가 순간적으로 공급됨에 따른 다양한 엔진 시동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실험이 가능하도록 한다.노즐, 트리거, 공기유입노즐, 노즐마개, 노즐 덮개, 엔진 시험 노즐
Int. CL G01M 15/02 (2006.01) G01M 15/00 (2006.01)
CPC G01M 15/02(2013.01) G01M 15/02(2013.01) G01M 15/02(2013.01) G01M 15/02(2013.01) G01M 1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127814 (2005.12.22)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84470-0000 (2007.12.04)
공개번호/일자 10-2007-0066528 (2007.06.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12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12.22)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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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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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용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춘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이진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양수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이대성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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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한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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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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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12.22 수리 (Accepted) 1-1-2005-0753268-4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5.25 수리 (Accepted) 4-1-2006-5072452-20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1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690246-10
4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7.01.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059285-00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7.01.19 수리 (Accepted) 1-1-2007-0059286-4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5.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275188-26
7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7.06.13 수리 (Accepted) 1-1-2007-0429014-78
8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7.06.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429013-22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641254-8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12.21 수리 (Accepted) 4-1-2007-5192030-9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항공용 엔진 내부로 공기를 공급하는 노즐에 장착하여 노즐을 개방하는 장치에 있어서,상기 노즐의 상측 및 하측에 위치하는 프레임과;상기 노즐의 출구측에 구비되며, 상기 출구의 개폐를 조절하는 노즐 덮개와;상기 노즐의 상측에 상기 프레임에 형성된 고정 실린더와;상기 고정 실린더의 일단과 힌지 결합하며, 회전운동에 따라 상기 노즐 덮개의 일측을 선택적으로 지지하여 상기 노즐 덮개의 개폐를 조절하는 걸림부재와;일단은 상기 노즐 덮개의 일부와 결합되며, 타단은 상기 노즐의 하측에 위치하는 프레임의 소정부위와 힌지 결합하는 덮개 지지용 바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시험용 노즐 개방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걸림부재는,일단이 외부로 돌출되어 힘을 가하는 로드와, 상기 로드를 왕복 이송시키며 상측이 상기 프레임의 소정부위와 결합하는 실린더로 이루어지는 피스톤부와;일단이 상기 노즐 덮개의 일부를 지지하고, 타단은 상기 고정 실린더의 로드와 힌지 결합되며, 중단부는 상기 로드와 힌지 결합하는 트리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시험용 노즐 개방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덮개 지지용 바는,일단이 상기 노즐 덮개와 결합하는 수직부재와, 상기 수직부재의 타단에서 상기 프레임 측으로 연장되는 수평부재로 이루어지며, 상기 수평부재의 종단은 상기 프레임과 힌지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시험용 노즐 개방장치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수평부재에는,상기 수평부재의 길이를 조절하는 길이조절부재가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시험용 노즐 개방장치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길이조절부재는,상기 수평부재의 중간부위에 형성된 길이조절 너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시험용 노즐 개방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덮개 지지용 바는,상기 프레임과 결합하는 측에 고정핀의 위치에 따라 힌지부의 위치 변경이 가능하도록 복수개의 결합홀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시험용 노즐 개방장치
7 7
제 2항에 있어서,상기 피스톤부는,외부로부터 인가되는 전기적 신호에 따라 피스톤 운동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시험용 노즐 개방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