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시장의 상인들로부터 상인 식별 정보 및 상인의 상점에 대한 광고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상인 식별 정보 및 상기 광고 메시지를 저장하여 데이터 베이스화하는 단계;
시장의 고객들로부터 고객 식별 정보와, 고객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요청하는 광고 요청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를 검색하는 단계; 및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가 검색되는 경우, 검색된 광고 메시지를 고객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상인 식별 정보는 상인의 휴대폰 번호이고,
상기 고객 식별 정보는 고객의 휴대폰 번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메시지는,
휴대폰 문자 메시지, ARS(자동 응답 시스템) 또는 시장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상인들로부터 수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는,
휴대폰 문자 메시지, ARS(자동 응답 시스템) 또는 시장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고객들로부터 수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
5 |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가 검색되지 아니하고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가 존재하지 아니하는 광고 요청 메시지를 N(N은 자연수)회 이상 수신하는 경우,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한 광고 메시지가 존재하지 아니함을 알리는 광고 부재 메시지를 상인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
6 |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부재 메시지가 전송된 상인으로부터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사후 광고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사후 광고 메시지를 저장하여 데이터 베이스화하는 단계; 및
상기 사후 광고 메시지를 고객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
7 |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가 검색되지 아니하는 경우,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 및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를 발송한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상인으로부터 광고 메시지가 수신되면,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인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를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를 발송한 고객에게 전송하는 단계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
8 |
8
제 1 항에 있어서,
고객 각각이 발송한 광고 요청 메시지를 이용하여 고객 각각의 구매 성향을 판단하고 저장하는 단계; 및
고객의 구매 성향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가 상인들로부터 수신되는 경우,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를 고객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
9 |
9
제 1 항에 있어서,
시장에 위치하는 RFID 리더기로부터, 시장에 온 고객이 소지하고 있는 RFID 태그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수신되는 RFID 태그 정보를 상기 고객 식별 정보와 매칭시키는 단계; 및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시장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 정보 또는 광고 메시지를 고객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
10 |
10
시장의 상인들로부터 상인 식별 정보 및 상인의 상점에 대한 광고 메시지를 수신하고 저장하는 단계;
시장의 고객들의 휴대폰 번호를 포함하는 고객 식별 정보를 수집하여 저장하는 단계;
시장에 위치하는 RFID 리더기 및 고객이 소지하는 RFID 태그를 이용하여, 현재 시장에 있는 고객들을 파악하는 단계; 및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상기 광고 메시지 또는 시장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현재 시장에 있는 고객들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
11 |
11
시장 운영 시스템에 있어서,
각각, 시장의 상인들로부터 상인 식별 정보 및 광고 메시지를 수신하는 상인 식별 정보 수신부 및 광고 메시지 수신부;
각각, 수신된 상인 식별 정보 및 광고 메시지를 데이터 베이스화하여 저장하는 상인 식별 정보 저장부 및 광고 메시지 저장부;
각각, 시장의 고객들으로부터 고객 식별 정보 및 광고 요청 메시지를 수신하는 고객 식별 정보 수신부 및 광고 요청 메시지 수신부;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가 상기 광고 메시지 저장부에 저장되어 있는지를 검색하여 검색된 광고 메시지를 출력하는 제어부; 및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를 고객에게 발송하는 고객 메시지 전송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시스템
|
12 |
12
제 11 항에 있어서,
임의의 상품에 대한 광고 메시지가 상기 광고 메시지 저장부에 저장되어 있지 아니하고, 상기 임의의 상품에 대한 광고 요청 메시지가 N(N은 자연수)회 이상 수신되는 경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임의의 상품을 판매하는 상인에게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한 광고 메시지가 존재하지 아니함을 알리기 위한 광고 부재 메시지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시스템
|
13 |
13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광고 부재 메시지가 전송된 상인으로부터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사후 광고 메시지를 수신하여, 상기 사후 광고 메시지를 상기 광고 메시지 저장부에 저장하고, 상기 사후 광고 메시지를 고객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시스템
|
14 |
14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를 저장하는 광고 요청 메시지 저장부를 더 구비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가 상기 광고 메시지 저장부에서 검색되지 아니하는 경우,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 및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를 발송한 고객에 대한 정보를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 저장부에 저장하고,
상인으로부터 광고 메시지가 수신되면,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인지를 판단하여,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를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를 발송한 고객에게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시스템
|
15 |
15
제 11 항에 있어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시장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 정보 또는 광고 메시지를 시장에 온 고객에게 전송하기 위하여, 시장에 위치하는 RFID 리더기로부터 시장에 온 고객이 소지하고 있는 RFID 태그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RFID 안테나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