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유비쿼터스 기술을 이용하는 시장 운영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0147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재래 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장 운영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시장 운영 방법은, 시장의 상인들로부터 상인 식별 정보 및 상인의 상점에 대한 광고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상인 식별 정보 및 상기 광고 메시지를 저장하여 데이터 베이스화하는 단계; 시장의 고객들로부터 고객 식별 정보와, 고객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요청하는 광고 요청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를 검색하는 단계; 및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가 검색되는 경우, 검색된 광고 메시지를 고객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구비한다. 본 발명에 따른 시장 운영 방법 및 시스템은 휴대폰 문자 메시지 서비스 등의 유비쿼터스 기술을 이용하여 재래 시장의 광고 메시지, 세일 상품에 대한 정보, 이벤트 정보 및 상점 위치 등을 고객에게 전송함으로써, 고객은 원하는 물품을 빠르고 쉽게 쇼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상인은 적은 비용으로도 상점 홍보 등을 수행할 수 있고, 단골 고객을 형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Int. CL G06Q 30/02C0 (2006.01)
CPC G06Q 30/0257(2013.01) G06Q 30/0257(2013.01) G06Q 30/025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73436 (2008.07.28)
출원인 주식회사 포비커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12181 (2010.02.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포비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종옥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재승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덕천빌딩 *층 (역삼동)(예준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7.28 수리 (Accepted) 1-1-2008-0540893-3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1.13 수리 (Accepted) 4-1-2009-5006458-2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16 수리 (Accepted) 4-1-2011-5253433-7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시장의 상인들로부터 상인 식별 정보 및 상인의 상점에 대한 광고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상인 식별 정보 및 상기 광고 메시지를 저장하여 데이터 베이스화하는 단계; 시장의 고객들로부터 고객 식별 정보와, 고객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요청하는 광고 요청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를 검색하는 단계; 및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가 검색되는 경우, 검색된 광고 메시지를 고객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상인 식별 정보는 상인의 휴대폰 번호이고, 상기 고객 식별 정보는 고객의 휴대폰 번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메시지는, 휴대폰 문자 메시지, ARS(자동 응답 시스템) 또는 시장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상인들로부터 수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는, 휴대폰 문자 메시지, ARS(자동 응답 시스템) 또는 시장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고객들로부터 수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가 검색되지 아니하고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가 존재하지 아니하는 광고 요청 메시지를 N(N은 자연수)회 이상 수신하는 경우,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한 광고 메시지가 존재하지 아니함을 알리는 광고 부재 메시지를 상인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부재 메시지가 전송된 상인으로부터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사후 광고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사후 광고 메시지를 저장하여 데이터 베이스화하는 단계; 및 상기 사후 광고 메시지를 고객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가 검색되지 아니하는 경우,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 및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를 발송한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상인으로부터 광고 메시지가 수신되면,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인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를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를 발송한 고객에게 전송하는 단계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8 8
제 1 항에 있어서, 고객 각각이 발송한 광고 요청 메시지를 이용하여 고객 각각의 구매 성향을 판단하고 저장하는 단계; 및 고객의 구매 성향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가 상인들로부터 수신되는 경우,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를 고객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9 9
제 1 항에 있어서, 시장에 위치하는 RFID 리더기로부터, 시장에 온 고객이 소지하고 있는 RFID 태그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수신되는 RFID 태그 정보를 상기 고객 식별 정보와 매칭시키는 단계; 및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시장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 정보 또는 광고 메시지를 고객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10 10
시장의 상인들로부터 상인 식별 정보 및 상인의 상점에 대한 광고 메시지를 수신하고 저장하는 단계; 시장의 고객들의 휴대폰 번호를 포함하는 고객 식별 정보를 수집하여 저장하는 단계; 시장에 위치하는 RFID 리더기 및 고객이 소지하는 RFID 태그를 이용하여, 현재 시장에 있는 고객들을 파악하는 단계; 및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상기 광고 메시지 또는 시장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현재 시장에 있는 고객들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방법
11 11
시장 운영 시스템에 있어서, 각각, 시장의 상인들로부터 상인 식별 정보 및 광고 메시지를 수신하는 상인 식별 정보 수신부 및 광고 메시지 수신부; 각각, 수신된 상인 식별 정보 및 광고 메시지를 데이터 베이스화하여 저장하는 상인 식별 정보 저장부 및 광고 메시지 저장부; 각각, 시장의 고객들으로부터 고객 식별 정보 및 광고 요청 메시지를 수신하는 고객 식별 정보 수신부 및 광고 요청 메시지 수신부;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가 상기 광고 메시지 저장부에 저장되어 있는지를 검색하여 검색된 광고 메시지를 출력하는 제어부; 및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를 고객에게 발송하는 고객 메시지 전송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시스템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임의의 상품에 대한 광고 메시지가 상기 광고 메시지 저장부에 저장되어 있지 아니하고, 상기 임의의 상품에 대한 광고 요청 메시지가 N(N은 자연수)회 이상 수신되는 경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임의의 상품을 판매하는 상인에게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한 광고 메시지가 존재하지 아니함을 알리기 위한 광고 부재 메시지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시스템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광고 부재 메시지가 전송된 상인으로부터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사후 광고 메시지를 수신하여, 상기 사후 광고 메시지를 상기 광고 메시지 저장부에 저장하고, 상기 사후 광고 메시지를 고객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시스템
14 14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를 저장하는 광고 요청 메시지 저장부를 더 구비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가 상기 광고 메시지 저장부에서 검색되지 아니하는 경우,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 및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를 발송한 고객에 대한 정보를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 저장부에 저장하고, 상인으로부터 광고 메시지가 수신되면,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인지를 판단하여,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에 대응되는 광고 메시지를 상기 광고 요청 메시지를 발송한 고객에게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시스템
15 15
제 11 항에 있어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시장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 정보 또는 광고 메시지를 시장에 온 고객에게 전송하기 위하여, 시장에 위치하는 RFID 리더기로부터 시장에 온 고객이 소지하고 있는 RFID 태그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RFID 안테나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운영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