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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신호에 의해 구동되는 게임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01548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신경신호에 의해 구동되는 게임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게임장치는, 운동정보를 담당하지 않는 뇌의 영역 중 전전두엽 피질이나 해마상 융기에 심어져 출력되는 다수의 단일신경신호를 추출하는 신호추출수단과; 추출된 다수의 단일신경신호 중 설정해 놓은 소정의 신호를 검출하는 신호검출수단과; 검출된 단일신경신호를 기계를 구동할 수 있는 기계구동 신호로 변환하는 신호변환수단과; 신호변환수단에 의해 변환된 기계구동 신호에 의해 작동되는 게임실행수단과; 신호검출수단에 의해 검출된 단일신경신호의 특성 및 변환된 기계구동 신호를 파악하여 신호검출수단에 의해 검출된 단일신경신호의 특성에 따른 게임실행수단의 정해진 작동이 실행되도록 하는 게임실행제어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운동정보를 담당하지 않는 뇌의 영역으로부터 출력되는 단일신경신호에 의해 원활하게 구동되는 게임장치를 제공할 수 있으며, 신경신호에 의해 물체가 좌, 우, 전, 후로 움직이는 등 다양한 동작이 가능한 게임장치를 제공할 수 있다. 뇌, 컴퓨터, 인터페이스, 신경신호, 기반, 게임
Int. CL A63F 9/00 (2014.01) A63F 13/00 (2014.01)
CPC A63F 9/24(2013.01) A63F 9/24(2013.01) A63F 9/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98726 (2006.10.11)
출원인 학교법인 일송학원
등록번호/일자 10-0871310-0000 (2008.11.25)
공개번호/일자 10-2008-0032782 (2008.04.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12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0.1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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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학교법인 일송학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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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형철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후
2 이은주 대한민국 강원 춘천시
3 송창근 대한민국 강원 춘천시
4 우흥명 대한민국 강원 춘천시
5 백승화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6 이현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7 한승훈 대한민국 서울 노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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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형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북로 ***, 아너스빌 ****호 하이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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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림대학교 산학협력단 강원도 춘천시 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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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0.11 수리 (Accepted) 1-1-2006-0733021-5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8.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9.11 수리 (Accepted) 9-1-2007-0054557-1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1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610179-3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1.09 수리 (Accepted) 1-1-2008-0017775-2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1.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017795-34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08.05.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58090-4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7.04 수리 (Accepted) 1-1-2008-0483349-47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7.0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483347-56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1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572928-8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11.24 수리 (Accepted) 4-1-2008-0017794-3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뇌로부터 출력되는 신경신호에 의해 구동되는 게임장치에 있어서,주의나 사고, 또는 기억을 통해서 임의 욕구를 해소할 수 있도록 반복 훈련한 포유동물의 뇌의 영역 중 전전두엽 피질이나 해마상 융기에 다수개의 미세전극들을 심어 그 미세전극들을 통해서 상기 포유동물이 상기 임의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주의나 사고 또는 기억을 행할 때에 상기 전전두엽 피질이나 해마상 융기로부터 발생되는 다수의 단일신경신호들을 추출하여 출력하는 신호추출수단과;상기 신호추출수단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며, 상기 신호추출수단으로부터 출력되는 상기 단일신경신호들을 상기 임의 욕구를 해소하였을 때에 상기 전전두엽 피질이나 해마상 융기로부터 추출한 단일신경신호들과 비교해서 활성도를 갖는 단일신경신호들을 검출하고, 그 검출한 단일신경신호들을 2개로 분류해서 출력하는 신호검출수단과;상기 신호검출수단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며, 상기 신호검출수단으로부터 출력되는 2개의 단일신경신호들 중 어느 하나는 최저 활성도와 최대 활성도의 차이를 4등급으로 구분하여 각각의 등급에 따라 게임실행제어수단이 게임실행수단을 전, 후, 좌, 우로 움직일 수 있도록 제어할 수 있는 기계구동 신호로 변환하여 출력하고, 다른 하나는 최저 활성도와 최대 활성도의 차이를 여러 등급으로 구분하여 각각의 등급에 따라 상기 게임실행제어수단이 상기 게임실행수단을 전, 후, 좌, 우 이동거리를 제어할 수 있는 기계구동 신호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신호변환수단과;상기 게임실행제어수단과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게임실행제어수단의 제어로 상기 신호변환수단으로부터 출력되는 기계구동 신호에 따라 작동하는 게임실행수단과;상기 게임실행수단과 신호변환수단과의 사이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며, 상기 신호변환수단으로부터 출력되는 기계구동 신호를 받아 상기 신호검출수단에 의해 검출된 단일신경신호의 특성에 따라서 상기 게임실행수단이 정해진 작동을 실행하도록 제어하는 게임실행제어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된, 신경신호에 의해 구동되는 게임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실행수단은 기계구동 신호에 따라 전, 후, 좌, 우로 움직이는 이동체와;상기 이동체의 움직임에 대응되어 게임시뮬레이션 상에서 움직이는 게임캐릭터를 갖는 시뮬레이션기기;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신호에 의해 구동되는 게임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실행수단은 기계구동 신호에 따라 움직이는 신경신호기반이동체와;뇌의 단일신경신호에 의하지 않고 직접적인 조작행위에 의해서 움직이는 직접조작이동체;를 가짐으로써 신경신호기반이동체와 직접조작이동체가 경쟁하는 게임을 유도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신호에 의해 구동되는 게임장치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실행수단의 이동체는 갈증을 느끼는 상기 포유동물에게로 물이 들어 있는 용기를 이동시킬 수 있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신호에 의해 구동되는 게임장치
5 5
삭제
6 6
뇌로부터 출력되는 단일신경신호에 의해 구동되도록 하는 게임방법에 있어서,주의나 사고, 또는 기억을 통해서 임의 욕구를 해소할 수 있도록 반복 훈련한 포유동물의 뇌의 영역 중 전전두엽 피질이나 해마상 융기로부터 상기 포유동물이 상기 임의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주의나 사고 또는 기억을 행할 때에 발생되는 다수의 단일신경신호들을 신호추출수단을 통해 추출하는 신경신호추출단계와;상기 신호추출수단으로부터 출력되는 상기 단일신경신호들을 신호검출수단이 받아 상기 임의 욕구를 해소하였을 때에 상기 전전두엽 피질이나 해마상 융기로부터 추출한 단일신경신호들과 비교해서 활성도를 갖는 단일신경신호들을 검출하고, 그 검출한 단일신경신호들을 2개로 분류해서 출력하는 신경신호검출단계와;상기 신호검출수단으로부터 출력되는 2개의 단일신경신호들을 신호변환수단이 받아 그중 어느 하나는 최저 활성도와 최대 활성도의 차이를 4등급으로 구분하여 각각의 등급에 따라 게임실행제어수단이 게임실행수단을 전, 후, 좌, 우로 움직일 수 있도록 제어할 수 있는 기계구동 신호로 변환하고, 다른 하나는 최저 활성도와 최대 활성도의 차이를 여러 등급으로 구분하여 각각의 등급에 따라 상기 게임실행제어수단이 상기 게임실행수단을 전, 후, 좌, 우 이동거리를 제어할 수 있는 기계구동 신호로 변환하는 신호변환단계와;상기 신호변환수단으로부터 출력되는 기계구동 신호를 게임실행제어수단이 받아 상기 신호검출수단에 의해 검출된 단일신경신호의 특성에 따라서 상기 게임실행수단이 정해진 작동을 실행하도록 제어하고, 상기 게임실행수단이 상기 게임실행제어수단의 제어에 따라 게임을 실행하는 게임실행단계;로 구성되어 사용자가 소정의 단일신경신호를 출력하여 게임실행수단이 게임을 실행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신호에 의해 구동되도록 하는 게임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