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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공해 예혼합 연소기

  • 기술번호 : KST201400214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기체연료를 사용하는 연소기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상용 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버너에서 배출되는 질소산화물과 일산화탄소의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저공해 예혼합 연소기에 관한 것이다. 개시된 본 발명에 의하면, 기체연료를 사용하는 연소기에 있어서, 하단부에 외부의 공기가 유입되는 공기유입구가 형성되는 연소기 외통, 연소기 외통의 하면을 관통하여 연소기 외통의 높이 방향으로 설치되며, 외부의 기체연료를 연소기 외통 내부로 공급하는 연료공급파이프, 연료공급파이프의 상단과 연결되어, 연료공급파이프를 통해 공급되는 기체연료를 분사시키는 연료헤드부, 연료헤드부의 상단에 설치되는 선회기를 포함하며, 공기유입구를 통해 공급되는 공기는 연료헤드부에서 분사되는 기체연료와 선회기 하단부의 일정 공간인 예혼합 영역에서 예혼합된 후, 선회기를 통해 선회유동하면서 연소기 외부로 분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공해 예혼합 연소기가 제공된다.연소기, 예혼합, 질소산화물, 일산화탄소, 보염기, 선회기
Int. CL F23D 14/58 (2006.01) F23D 14/02 (2006.01)
CPC F23D 14/02(2013.01) F23D 14/02(2013.01) F23D 14/02(2013.01) F23D 14/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29614 (2006.12.18)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86785-0000 (2007.12.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12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60117851   |   2006.11.27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2.1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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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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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세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신명철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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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 *층(문정동)(특허법인한얼)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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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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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2.18 수리 (Accepted) 1-1-2006-0937077-2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2.09 수리 (Accepted) 4-1-2007-5022520-66
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587474-64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10.20 수리 (Accepted) 4-1-2008-5164358-9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11.11 수리 (Accepted) 4-1-2008-5178457-8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1.20 수리 (Accepted) 4-1-2009-5013686-9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30 수리 (Accepted) 4-1-2010-5161401-0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2 수리 (Accepted) 4-1-2012-5068733-1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26 수리 (Accepted) 4-1-2012-5090658-4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29 수리 (Accepted) 4-1-2013-5017806-0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16 수리 (Accepted) 4-1-2015-5006834-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2 수리 (Accepted) 4-1-2018-5123030-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기체연료를 사용하는 연소기에 있어서,하단부에 외부의 공기가 유입되는 공기유입구가 형성되는 연소기 외통;상기 연소기 외통의 하면을 관통하여 상기 연소기 외통의 높이 방향으로 설치되며, 외부의 기체연료를 상기 연소기 외통 내부로 공급하는 연료공급파이프;상기 연료공급파이프의 상단과 연결되어, 상기 연료공급파이프를 통해 공급되는 기체연료를 분사시키는 연료헤드부;상기 연료헤드부의 상단에 설치되는 선회기;를 포함하며,상기 공기유입구를 통해 공급되는 공기는 상기 연료헤드부에서 분사되는 기체연료와 상기 선회기 하단부의 일정 공간인 예혼합 영역에서 예혼합된 후, 상기 선회기를 통해 선회유동하면서 연소기 외부로 분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공해 예혼합 연소기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헤드부는,상기 연료공급파이프와 연결된 부분으로부터 직경이 증가되는 깔때기 형상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공해 예혼합 연소기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헤드부의 상단 직경 D1은, 상기 연료공급파이프와 연결된 상기 연료헤드부의 하단 직경 D3의 1 배 내지 5 배의 크기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공해 예혼합 연소기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와 상기 기체연료가 예혼합되는 상기 예혼합 영역의 혼합거리는,상기 연소기 외통의 직경 D2에서 상기 연료헤드부의 상단 직경 D1을 뺀 값(D2-D1)의 2배 내지 3배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공해 예혼합 연소기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헤드부의 외주면에는,상기 기체연료가 분사될 수 있도록 복수의 연료분사구가 형성되며,상기 연료분사구는 상기 연료헤드부의 표면과 1 도 내지 90 도의 각도로 상기 기체연료를 분사하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공해 예혼합 연소기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분사구의 직경은,상기 연료분사구를 통해 분사되는 상기 기체연료의 유속이 10 내지 50 m/s 가 되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공해 예혼합 연소기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연료분사구는,상기 연료헤드부의 외주면을 일정한 간격으로 둘러싸는 배열로 형성되며,상기 복수의 연료분사구의 배열은 가지런한 배열 또는 엇갈린 배열 중의 어느 하나의 배열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공해 예혼합 연소기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선회기는,상기 연료헤드부의 상단에 안착되는 선회기 지지대;와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