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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궤도의 효율적 유지보수를 위한 3차원 데이터 형식의 철도궤도 틀림도 측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0308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차가 주행하는 철도궤도(railway track)를 효율적으로 유지보수할 수 있도록 철도궤도의 궤도틀림(track irregularity) 정도 즉, 궤도틀림도를 3차원 데이터의 형식으로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측정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측정대상 철도선로의 궤도에 대하여 궤도검측을 시행하여 궤도검측 데이터를 측정하는 단계; 궤도검측 데이터로부터, 측정 개시 시점부터의 거리에 따른 각각의 측정된 궤도검측 데이터 값의 파형을 나타내는 측정 개시 시점으로부터의 거리(t)의 함수 fn(t)를 구하는 단계; 상기 함수 fn(t)를 하기의 수학식 1에서 함수 f(t) 대신에 대입하여 변환함으로써 압축계수 a와 전이계수 b의 함수인 를 구하는 단계; 측정하고자 하는 궤도틀림의 목표 파장 범위를 정하는 단계; 및 모를레 웨이브렛의 고유주파수 를 상기 압축계수 a로 나눈 값이 상기 궤도틀림의 목표 파장 범위의 상한과 하한의 범위에 있도록, 압축계수 a 값을 연속적으로 변화시키고, 그와 동시에 전이계수 b를 0부터 총 검측구간의 거리 L까지의 구간에서 연속적으로 변화시키면서 해당 철도궤도에 대한 함수 의 값인 3차원 형식의 궤도틀림도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궤도의 궤도틀림도 측정방법이 제공된다. 궤도, 궤도틀림, 철도, 공간주파수, 신호처리
Int. CL G01B 21/32 (2006.01)
CPC G01B 21/32(2013.01) G01B 21/32(2013.01) G01B 21/32(2013.01) G01B 21/32(2013.01) G01B 21/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48980 (2006.05.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97055-0000 (2008.01.16)
공개번호/일자 10-2007-0115101 (2007.12.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01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5.30)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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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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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여인호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2 김성일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3 이희업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4 이준석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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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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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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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5.30 수리 (Accepted) 1-1-2006-0385988-56
2 공지예외적용주장대상(신규성,출원시의특례)증명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Document Verifying Exclusion from Being Publically Known (Novelty, Special Provisions for Application)
2006.06.29 수리 (Accepted) 1-1-2006-5052727-75
3 공지예외적용주장대상(신규성,출원시의특례)증명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Document Verifying Exclusion from Being Publically Known (Novelty, Special Provisions for Application)
2006.06.29 수리 (Accepted) 1-1-2006-5052728-1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6.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347123-9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08.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620437-5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08.27 수리 (Accepted) 1-1-2007-0620496-3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694977-0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궤도를 검측하여 구해지는 궤도틀림 데이터를 처리하여 궤도틀림도를 측정하는 방법으로서, 측정대상 철도선로의 궤도에 대하여 궤도검측을 시행하여 궤도검측 데이터를 측정하는 단계; 궤도검측 데이터로부터, 측정 개시 시점부터의 거리에 따른 각각의 측정된 궤도검측 데이터 값의 파형을 나타내는 측정 개시 시점으로부터의 거리(t)의 함수 fn(t)를 구하는 단계; 상기 함수 fn(t)를 하기의 수학식 1에서 함수 f(t) 대신에 대입하여 변환함으로써 압축계수 a와 전이계수 b의 함수인 를 구하는 단계; 상기 함수 에 압축계수 a 및 전이계수 b를 입력하여 그 계산값을 구함으로써 궤도틀림도를 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궤도의 궤도틀림도 측정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궤도틀림도를 산정하는 단계는,측정하고자 하는 궤도틀림의 목표 파장 범위를 정하는 단계; 및모를레 웨이브렛의 고유주파수 를 상기 압축계수 a로 나눈 값이 상기 궤도틀림의 목표 파장 범위의 상한과 하한의 범위에 있도록, 압축계수 a 값을 연속적으로 변화시키고, 그와 동시에 전이계수 b를 0부터 총 검측구간의 거리 L까지의 구간에서 연속적으로 변화시키면서 해당 철도궤도에 대한 함수 의 값인 3차원 형식의 궤도틀림도를 계산하는 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궤도의 궤도틀림도 측정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궤도틀림도를 산정하는 단계 이후에, a 값을 y축으로 하고 b 값을 x축으로 하고, 계산된 궤도틀림도를 z축으로 하는 3차원 형태의 그래프를 이용하여 궤도틀림도를 표현하여 시각화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궤도의 궤도틀림도 측정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