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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의 유도급전 설비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0308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력을 동력원으로 하는 전동차의 유도전력전송 급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전력충전을 필요로 하는 전동차가 정차 시 또는 주행 중에 각 역사와 주행선로 상에 구비된 충전베이와 충전섹션에서 물리적 접촉 없이 급속 충전을 수행하는 전동차의 유도 급전 설비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에 따른 전동차의 유도 급전 설비 시스템은 유도 작용에 의해 전동차에 전력을 전달하는 급전 시스템에 있어서, 전동차가 정차하는 역사에 급전을 위한 역사충전베이를 설치하고, 주행선로의 일부 구간에 급전을 수행하는 충전섹션을 구비하되, 복수의 역사충전 베이와 충전섹션을 연결하여 이루어진 하나의 유닛에 전력 공급을 제어하는 전력제어장치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전기 자동차, 전동차, 전기철도, 유도전력, 충전부, 버퍼용 캐패시터, 울트라 캐패시터
Int. CL H02J 17/00 (2006.01)
CPC B60L 11/182(2013.01) B60L 11/182(2013.01) B60L 11/182(2013.01) B60L 11/182(2013.01) B60L 11/182(2013.01) B60L 11/18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29621 (2006.03.3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97115-0000 (2008.01.16)
공개번호/일자 10-2007-0098233 (2007.10.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01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3.31)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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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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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병송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2 한경희 대한민국 서울 은평구
3 이형우 대한민국 서울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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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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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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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3.31 수리 (Accepted) 1-1-2006-0229187-8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1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1.12 수리 (Accepted) 9-1-2007-0000630-4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357465-7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08.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588855-8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08.14 수리 (Accepted) 1-1-2007-0588847-1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08.17 수리 (Accepted) 1-1-2007-0595673-3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701869-37
9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5.13 수리 (Accepted) 1-1-2009-0287332-6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유도 작용에 의해 전동차에 전력을 전달하는 급전 시스템에 있어서,전동차가 정차하는 역사에 급전을 위한 역사충전베이를 설치하고,주행선로의 일부 구간에 급전을 수행하는 충전섹션을 구비하되,복수의 역사충전 베이와 충전섹션을 연결하여 이루어진 하나의 유닛에 전력 공급을 제어하는 전력제어장치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유도 급전 설비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력제어장치와 연동하면서 각 역사충전베이와 충전섹션에서 자동적으로 위치를 감지하여 전동차의 진입여부를 판단하는 차량감지수단과, 진입한 전동차의 요구에 따라 전력급전을 선택적으로 제어하는 전력공급제어수단을 더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유도 급전 설비 시스템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선로를 따라 주행하는 전동차의 내부에는 역사충전베이나 충전섹션에 흐르는 고주파 교류전압과의 전자기 유도 작용에 의해 발생된 교류전압을 발생시키는 전력집전부, 전력집전부로부터 발생된 교류전압을 직류전압으로 정류시키고 평활시켜 공급하는 정류평활부,직류전압을 저장하였다가 전동차가 작동하는데 있어 전력을 공급하는 충전부 및공급되는 직류전압을 부하의 동작전압에 맞게 변환하여 전동기에 공급하는 전력변환부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유도 급전 설비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충전부는 전력을 저장하는 배터리, 충전시간과 방전시간을 단축하는 버퍼용 캐패시터 및충전부의 안정된 동작을 수행하는 EMS 컨트롤러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유도 급전 설비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충전부는 배터리와 버퍼용 캐패시터 간에 양방향으로 에너지를 전달하는 DC/DC 컨버터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유도 급전 설비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버퍼용 캐패시터는 울트라 캐패시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유도 급전 설비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하나의 유닛은 8개의 역사충전 베이와 8개의 충전섹션을 연결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유도 급전 설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