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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 자동 연결 및 분리 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033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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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콘관입 시험기에 설치되어 콘을 지지하는 각 로드를 자동적으로 연결하거나 분리할 수 있는 장치에 관한 것이다. 일단이 너트 형태를, 타단이 볼트 형태를 가지는 다수의 로드; 중심부에 상기 로드가 수직으로 통과할 수 있는 단차형 개구를 가지는 상하단 프레임; 상기 상단 프레임의 중심부에 배치되어 상기 로드간의 연결 및 분리를 위해 수평으로 회전시키는 힘을 전달하는 수평 동력전달수단; 상기 하단 프레임의 중심부에 배치되고, 상기 하단프레임의 개구의 원둘레를 따라 고정되어 상기 수평 동력전달수단에 의해 수평회전하는 동안 상기 로드를 홀딩하는 하나 이상의 하단피스톤; 상기 상단 프레임의 일측면과 접촉 고정되어 상기 상단프레임을 상하 수직으로 이동시키는 수직 동력 전달수단; 양단이 연직방향으로 연장되고 상기 상하단 프레임을 관통하는 샤프트; 및 양단이 연직방향으로 연장되어 상기 상단 프레임과 하단 프레임을 관통하고, 상기 상하단 프레임간의 일정간격을 유지시키도록 상하단 프레임에 사이의 연장부에는 중간걸림부를, 말단부에는 하단걸림부가 형성된 하나 이상의 걸림부 샤프트를 포함함으로써, 각 로드가 연속적으로 이동하면서 자동으로 각 로드간의 연결 및 분리가 가능하게 되어, 육상에서 인력으로 연결해야 하는 번잡성을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지반조사 실험에 있어 경제적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Int. CL E21B 19/00 (2006.01)
CPC E21B 19/161(2013.01) E21B 19/161(2013.01) E21B 19/16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08396 (2004.02.09)
출원인 한국해양연구원, (주)에코션
등록번호/일자 10-0557351-0000 (2006.02.24)
공개번호/일자 10-2005-0080322 (2005.08.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3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02.09)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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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2 (주)에코션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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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인성 대한민국 경기도광명시철
2 권오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관악구
3 명철수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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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상선 대한민국 서울(특허법인 퇴사후 사무소변경 미신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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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에코션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동구
2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02.09 수리 (Accepted) 1-1-2004-0053268-8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12.13 수리 (Accepted) 4-1-2004-0048788-3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9.13 수리 (Accepted) 9-1-2005-0055442-6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477226-87
6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5.11.01 수리 (Accepted) 1-1-2005-0628128-62
7 출원인변경신고서
Applicant change Notification
2005.11.08 수리 (Accepted) 1-1-2005-0642630-00
8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11.25 수리 (Accepted) 1-1-2005-0684410-35
9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1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684412-26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11592-1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5.08 수리 (Accepted) 4-1-2007-5070351-1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8.01 수리 (Accepted) 4-1-2011-5156777-6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22 수리 (Accepted) 4-1-2012-5060763-96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13 수리 (Accepted) 4-1-2013-0002783-5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일단이 너트 형태를, 타단이 볼트 형태를 가지는 다수의 로드(10);중심부에 상기 로드(10)가 수직으로 통과할 수 있는 단차형 개구를 가지는 상하단 프레임(20, 30);상기 상단프레임(20)의 중심부에 형성된 개구에 배치되어 상기 로드(10) 간의 연결 및 분리를 위해 수평으로 회전시키는 힘을 전달하는 수평 동력전달수단(40);상기 하단프레임(30)의 중심부에 배치되고, 상기 하단프레임(30)의 개구의 원둘레를 따라 고정되어 상기 수평 동력전달수단(40)에 의해 수평회전하는 동안 상기 로드(10)를 홀딩하는 하나 이상의 하단피스톤(80);상기 상단프레임(20)의 일측면과 접촉 고정되어 상기 상단프레임(20)을 상하 수직으로 이동시키는 수직 동력전달수단(50);양단이 연직방향으로 연장되고 상기 상하단 프레임을 관통하는 샤프트(60); 및양단이 연직방향으로 연장되어 상기 상단프레임(20)과 하단프레임(30)을 관통하고, 상기 상하단 프레임간(20,30)의 일정간격을 유지시키도록 상하단 프레임에 사이의 연장부에는 중간걸림부(71)를, 말단부에는 하단걸림부(72)가 형성된 하나 이상의 걸림부 샤프트(7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 자동 연결 및 분리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수평 동력전달수단(40)은,로드구동모터(41);상기 로드구동모터(41)의 동력을 전달하는 동력전달기어(42);상기 동력전달기어(42)와 맞물려 수평으로 회전하는 중공의 로드회전기어(43);상기 로드회전기어(43) 하단에 배치되는 하나 이상의 상단피스톤(44);상기 상단피스톤(44)을 상부에 적재하여 접촉 고정하고, 상기 상단프레임(20)의 중심부에 형성된 단차형 개구에 회전가능하게 안착 설치되는 회전판(46); 및상기 로드회전기어(43)와 상기 회전판(46)을 연결하는 하나 이상의 연결핀(45);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 자동 연결 및 분리장치
3 3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수직 동력전달수단(50)은,상기 상단프레임(20)의 일측면과 직각으로 연결되고 연직방향으로 연장되는 래크기어(53);상기 래크기어(53)를 상하로 구동시키는 피니언기어(52); 및상기 피니언기어(52)를 구동시키는 래크구동모터(51);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 자동 연결 및 분리장치
4 3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수직 동력전달수단(50)은,상기 상단프레임(20)의 일측면과 직각으로 연결되고 연직방향으로 연장되는 래크기어(53);상기 래크기어(53)를 상하로 구동시키는 피니언기어(52); 및상기 피니언기어(52)를 구동시키는 래크구동모터(51);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드 자동 연결 및 분리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