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웹상에 분산되어 존재하는 온톨로지와 규칙베이스를 읽어들여 처리하기 위한 시맨틱 웹 시스템에 있어서, 소정의 규칙언어로 작성된 상기 규칙베이스를 읽어 저장하기 위한 내부 작업 메모리; 상기 웹으로부터 추론 작업에 필요한 온톨로지들을 읽어들여 내부 데이터 구조로 변환한 후 상기 내부 작업 메모리에 추가하는 온톨로지 변환기; 상기 웹에 존재하는 외부 추론 엔진과 통신을 통해 동적인 웹 지식을 실시간 참조하는 원격 바인더; 상기 내부 작업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를 처리하고, 상기 원격 바인더를 통해 외부 지식을 참조하여 추론 작업을 수행하는 추론엔진; 및 상기 추론 엔진이 추론 작업을 실행하는 도중 자바 클래스 타입 또는 메쏘드에 대한 참조 URI를 발견하게 되면, 특정 클래스 타입의 자바 객체를 찾거나 자바 객체의 메쏘드를 호출하기 위한 자바 객체 연동기;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규칙언어 처리시스템
|
2 |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규칙베이스는 외부 웹 지식베이스를 참조하도록 하는 구문과, 이차 논리 형태의 술어 표현 구문, 원격 지식베이스 참조 구문과, 규칙베이스, 사실, 규칙, 클래스, 개체, 속성에 URI를 부여할 수 있는 구문과, 약한 부정과 강한 부정을 표현할 수 있는 구문을 동시에 지원하는 규칙 언어에 의해 기술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규칙언어 처리시스템
|
3 |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규칙베이스는참으로 선언된 사실(fact), 규칙(rule), 클래스 정의(classdef), 속성 정의(propertydef), 개체 정의(individual)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규칙언어 처리시스템
|
4 |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원격 바인더는 내부 바인더를 통해 바인딩한 결과 바인딩 대상 술어에 연결되는 상수를 전혀 찾지 못했을 때나 사전 설정된 시간 간격에 따라 주기적으로 호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규칙언어 처리시스템
|
5 |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원격 바인더는원격 추론엔진 참조 URI 지도를 검색하여 해당 원격 추론 엔진을 참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규칙언어 처리시스템
|
6 |
6
웹상에 분산되어 존재하는 온톨로지와 규칙베이스를 읽어들여 처리하기 위한 시맨틱 웹에 있어서, (1)외부 웹 지식베이스를 참조하도록 하는 구문과, (2)이차 논리 형태의 술어 표현 구문, 원격 지식베이스 참조 구문과, (3)규칙베이스, 사실, 규칙, 클래스, 개체, 속성에 URI를 부여할 수 있는 구문과, (4)약한 부정과 강한 부정을 표현할 수 있는 구문을 동시에 지원하는 규칙 언어를 이용하여 규칙베이스를 저장하는 제 1단계; 상기 규칙베이스를 규칙 언어 처리기가 내부 작업 메모리로 로딩하는 제 2단계; 상기 규칙베이스에 기술된 바에 따라 원격지 웹 온톨로지 및 규칙베이스를 입수하여 상기 내부 작업 메모리에 추가하는 제 3단계; 자바 객체 연동을 지시하는 URI가 등장하면 자바 객체의 상태 참조 또는 상태 변경을 위한 메쏘드 호출을 수행하는 제 4단계; 및 원격 바인딩이 요청되는 경우, 외부 웹 지식베이스의 지식을 참조하여 바인딩을 시도하는 제 5단계를 포함하는 웹 연동 지식을 기술하는 규칙언어 처리방법
|
7 |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 1단계는, 저작하는 규칙베이스의 기반 이름 공간 URI를 부여하는 단계; 저작된 규칙베이스를 웹 서버 또는 그에 상응하는 서버를 통해 웹에 공개하는 단계; 및 외부에서 URI를 이용하여 규칙베이스를 구성하는 지식 요소를 참조하여 지식 요소에 대한 전송 요청이 있는 경우, 해당 규칙베이스 내에서 참조된 지식 요소를 요청자에게 전달해 주는 단계를 포함하는 웹 연동 지식을 기술하는 규칙언어 처리방법
|
8 |
8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 4단계는 자바 객체 접근을 의미하기 위해 URI에 "java"프로토콜을 적는 단계; URI의 경로에 자바 패키지 이름 및 자바 클래스 이름을 적는 단계; 자바 클래스 타입을 참조하기 위해서는 URI의 프래그먼트(Fragment) 아이디로 "클래스(Class)"를 적는 단계; 및 자바 클래스의 메쏘드를 참조하기 위해서는 URI의 경로 다음 프래그먼트(Fragment) 아이디로 자바 클래스의 메쏘드 이름을 적는 단계;를 포함하는 웹 연동 지식을 기술하는 규칙언어 처리방법
|
9 |
9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 4단계는자바 클래스 및 메쏘드 참조 정보를 지닌 URI를 이용하여 현재 내부 작업 메모리 내에 존재하는 자바 객체들 중 해당 참조 정보에 부합하는 객체들을 찾아내는 단계;규칙의 조건부에서 클래스가 참조된 경우 클래스의 타입을 참조하는 타입 탐조 단계;규칙의 조건부에서 클래스의 메쏘드가 참조된 경우 메쏘드 호출을 통해 값을 참조하는 속성값 참조 단계;규칙의 결론부에서 클래스가 참조된 경우 해당 클래스 타입으로 객체를 하나 생성하는 단계; 및규칙의 결론부에서 클래스의 메쏘드가 참조된 경우 메쏘드 호출을 통해 객체의 상태를 변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웹 연동 지식을 기술하는 규칙언어 처리방법
|
10 |
10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 5단계는 규칙의 조건절이 안전하지 않은 약한 부정 포함 구문으로 이루어진 경우, 강한 부정에 의해 도출된 사실들로부터 약한 부정에 연결될 수 있는 사실들을 뽑아내어 바인딩을 실행하는 추론 기법을 포함하는 웹 연동 지식을 기술하는 규칙언어 처리방법
|
11 |
11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 5단계는 원격 바인딩 작업의 필요성을 판단하는 단계; 원격 엔진 참조 URI 지도 또는 그에 상응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체를 참조하여 원격 지식 서비스 제공자를 찾아내는 단계; 및 원격 지식 서비스 제공자에 접속하여 바인딩을 위한 지식을 요청/입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웹 연동 지식을 기술하는 규칙언어 처리방법
|
12 |
11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 5단계는 원격 바인딩 작업의 필요성을 판단하는 단계; 원격 엔진 참조 URI 지도 또는 그에 상응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체를 참조하여 원격 지식 서비스 제공자를 찾아내는 단계; 및 원격 지식 서비스 제공자에 접속하여 바인딩을 위한 지식을 요청/입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웹 연동 지식을 기술하는 규칙언어 처리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