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난기류 속을 비행하는 항공기 날개가 받는 공기역학적인 충격하중을 경감, 완화시켜주는 뒷전(trailing-edge)을 갖는 난기류에 견디는 날개 형상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항공기 날개의 뒷전 부위를 기존의 날개에서와 같이 구조적으로 강건하게 하는 대신에 부드럽고 탄력성 있게 함으로써 공기의 난기류나 돌풍을 만났을 경우 뒷전의 형상이 기류변화에 따라 변형되게 함으로써 날개에 걸리는 순간적인 공기역학적 하중을 완화시켜주는 것으로서, 구조적으로 강건한 날개와 구조강도를 담당하지 않는 부드러운 뒷전(trailing-edge)으로 구성된다항공기, 날개, 난기류, 뒷전, 공기역학적 하중, 돌풍, 하중경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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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4C 3/10 (2006.01) |
CPC | B64C 3/14(2013.01) B64C 3/14(2013.01) B64C 3/14(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10081374 (2001.12.19) |
출원인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454589-0000 (2004.10.18) |
공개번호/일자 | 10-2003-0050840 (2003.06.25)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41105)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1.12.19) |
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