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항공기용 전방 방향타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항공기용 방향타에 있어서, 상기 방향타는, 유선형의 날개 단면 형상으로 내부가 빈 형태로 형성되고, 앞바퀴가 좌우로 조향 가능하도록 설치된 항공기의 고정식 앞바퀴 착륙장치에 결합 가능하도록 상면에 고정식 앞바퀴 착륙장치가 관통되는 원형 홀이 형성되고, 저면에 앞바퀴와의 간섭을 피하도록 사각형 홀이 형성되어 항공기 전방에 위치한 고정식 앞바퀴 착륙장치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방향타를 무게 중심보다 앞쪽인 고정식 앞바퀴 착륙장치에 설치하고, 앞바퀴의 조향각과 동일한 회전 각도로 회전되도록 설치함으로써 동일한 방향타의 표면적으로 상대적으로 높은 조정력을 제공하고, 조정 계통을 단순화시킴으로써 항공기의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조종 계통의 부품수를 줄여 항공기의 무게를 줄임으로써 항공기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항공기, 방향타, 앞바퀴 착륙장치, 수직꼬리날개, 작동발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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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4C 9/36 (2006.01) B64C 9/00 (2006.01) |
CPC | B64C 9/00(2013.01) B64C 9/0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40101148 (2004.12.03) |
출원인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553378-0000 (2006.02.10)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060221)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4.12.03) |
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