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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운반체에 장착하는 항공기 이륙발진 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0733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의 이륙에 필요한 적합한 활주로가 없는 곳에서 지상차량 또는 선박에 설치하여 항공기를 이륙 발진(launch)시킬 수 있는 발명으로서, 지상차량 또는 선박이 항공기의 이륙에 필요한 지상활주 속도로 달리면 본 발명의 항공기 거치 안장에 설치된 항공기는 이륙에 필요한 양력을 얻어서 4절 레버 크랭크 기구의 조합으로 구성된 지지대가 위로 떠오르면서 항공기를 체결하고 있던 잠금 고리를 벗기고 항공기를 이륙 발진시키도록 해주는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2조의 4절 레버 크랭크 장치로 구성된 지지대와 그 지지대 위에 부분적인 피칭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핀과 베어링으로 연결된 항공기 거치 안장 및 항공기를 거치안장에 확보했다가 분리시켜주는 잠금/분리 장치로 이루어진다. 항공기, 이륙, 발진, 거치안장, 지지대, 레버 크랭크 장치
Int. CL B64F 1/04 (2006.01)
CPC B64F 1/04(2013.01) B64F 1/04(2013.01) B64F 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10081375 (2001.12.19)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483953-0000 (2005.04.08)
공개번호/일자 10-2003-0050841 (2003.06.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4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1.12.1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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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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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구삼옥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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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문예로 **, ***호 (둔산동, 변호사회관)(이정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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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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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1.12.19 수리 (Accepted) 1-1-2001-0337051-5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3.08.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3.09.19 수리 (Accepted) 9-1-2003-0043408-1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03.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083391-82
5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4.04.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4-0165998-39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4.04.22 수리 (Accepted) 1-1-2004-0165782-85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04.07.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287869-22
8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4.09.0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4-0402774-68
9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4.09.06 수리 (Accepted) 1-1-2004-0402773-12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3.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150053-5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5.25 수리 (Accepted) 4-1-2006-5072452-2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12.21 수리 (Accepted) 4-1-2007-5192030-9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지상 운송체(13)에 고정되는 밑판(1)과, 밑판(1)의 전방에 설치된 연결판(2)과 상측의 거치안장(4)의 사방에서 4절 레버 크랭크(3)로 연결하는 크랭크장치(30)와, 거치안장(4)의 하측에 설치되어 항공기(8)의 걸쇠고리 핀(12)을 고정/해체시키는 잠금장치(20)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운반체에 장착하는 항공기 이륙 발진장치
1 1
지상 운송체(13)에 고정되는 밑판(1)과, 밑판(1)의 전방에 설치된 연결판(2)과 상측의 거치안장(4)의 사방에서 4절 레버 크랭크(3)로 연결하는 크랭크장치(30)와, 거치안장(4)의 하측에 설치되어 항공기(8)의 걸쇠고리 핀(12)을 고정/해체시키는 잠금장치(20)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운반체에 장착하는 항공기 이륙 발진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크랭크 장치(30)는 연결판(2)과 거치안장(4)의 사방에 연결되어 항공기(8)의 자세가 지면과 평행이 되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운반체에 장착하는 항공기 이륙 발진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크랭크 장치(30)는 연결판(2)과 거치안장(4)의 사방에 연결되어 항공기(8)의 자세가 지면과 평행이 되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운반체에 장착하는 항공기 이륙 발진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잠금장치(20)는 거치안장(4)의 하측에 핀(10)으로 회전되는 잠금고리(11)가 형성된 이탈 레버암(9)이 밑판(1)과 당김줄(7)로 연결되어 항공기(8)를 고정 및 이탈시키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운반체에 장착하는 항공기 이륙 발진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잠금장치(20)는 거치안장(4)의 하측에 핀(10)으로 회전되는 잠금고리(11)가 형성된 이탈 레버암(9)이 밑판(1)과 당김줄(7)로 연결되어 항공기(8)를 고정 및 이탈시키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운반체에 장착하는 항공기 이륙 발진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거치안장(4)은 양측에서 베어링 고정핀(14)으로 연결되는 측면봉(5)과 양측의 하측봉(6)으로 지지됨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운반체에 장착하는 항공기 이륙 발진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거치안장(4)은 양측에서 베어링 고정핀(14)으로 연결되는 측면봉(5)과 양측의 하측봉(6)으로 지지됨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운반체에 장착하는 항공기 이륙 발진 장치
5 4
제1항에 있어서, 거치안장(4)은 양측에서 베어링 고정핀(14)으로 연결되는 측면봉(5)과 양측의 하측봉(6)으로 지지됨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운반체에 장착하는 항공기 이륙 발진 장치
5 4
제1항에 있어서, 거치안장(4)은 양측에서 베어링 고정핀(14)으로 연결되는 측면봉(5)과 양측의 하측봉(6)으로 지지됨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운반체에 장착하는 항공기 이륙 발진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