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액체추진제 로켓엔진의 혼합비 안정기에 관한 것으로서, 그 구성은, 내부에 챔버가 형성되어 있고, 연료 공급홀과 산화제 유입구와 연료 배출홀이 각각 마련되어 있는 바디; 상기 챔버의 내부에 마련되고, 상기 연료 배출홀과 상기 연료 공급홀이 서로 연통하도록 제1오리피스가 형성되어 있는 스풀 가이드; 상기 챔버 내부에 마련되고, 일단은 상기 스풀 가이드와 인접하고, 타단은 상기 산화제 유입구와 인접하게 배치되어 있어, 상기 산화제 유입구로 유입되는 산화제의 압력에 따라 신축 가능한 벨로우즈; 일부분이 상기 스풀 가이드 내부에 배치되고, 나머지 부분은 상기 벨로우즈 내에 배치되며, 상기 벨로우즈와 연결되어 있어 상기 벨로우즈가 신축함에 따라 직선 왕복이동하고, 내부와 상기 벨로우즈 내부가 서로 연통하도록 유로가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연료 배출홀과 상기 연료 공급홀이 서로 연통하도록 상기 제1오리피스와 대응하는 위치에 제2오리피스가 형성되어 있는 스풀;을 포함하고, 상기의 구성에 따르면, 혼합비 안정기의 전체적인 크기와 무게를 줄일 수 있어 경제적이라는 효과가 있다.혼합비 안정기, 액체로켓엔진, 벨로우즈, 감쇠력 조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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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4D 37/34 (2006.01) F02K 9/48 (2006.01) |
CPC | |
출원번호/일자 | 1020070078637 (2007.08.06) |
출원인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832891-0000 (2008.05.21)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080528)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7.08.06) |
심사청구항수 | 4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정태규 | 대한민국 | 대전 유성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장한특허법인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07.08.06 | 수리 (Accepted) | 1-1-2007-0570257-29 |
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07.12.21 | 수리 (Accepted) | 4-1-2007-5192030-93 |
3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08.04.04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08.05.15 | 수리 (Accepted) | 9-1-2008-0031013-42 |
5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08.05.2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8-0267763-72 |
번호 | 청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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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 액체추진제 로켓엔진에 사용되는 혼합비 안정기에 있어서,내부에 챔버가 형성되어 있고, 상기 챔버의 일단과 연통되어 연료공급펌프로부터 연료를 공급받는 연료 공급홀이 마련되어 있으며, 상기 챔버의 타단과 연통되어 산화제가 유입되는 산화제 유입구가 마련되어 있고, 상기 챔버의 일측과 연통되어 공급된 상기 연료를 배출하는 연료 배출홀이 마련되어 있는 바디;상기 챔버의 내부에 마련되고, 상기 연료 배출홀과 상기 연료 공급홀이 서로 연통하도록 제1오리피스가 형성되어 있는 스풀 가이드;상기 챔버 내부에 마련되고, 일단은 상기 스풀 가이드와 인접하고, 타단은 상기 산화제 유입구와 인접하게 배치되어 있어, 상기 산화제 유입구로 유입되는 산화제의 압력에 따라 신축 가능한 벨로우즈;일부분이 상기 스풀 가이드 내부에 배치되고, 나머지 부분은 상기 벨로우즈 내에 배치되며, 상기 벨로우즈와 연결되어 있어 상기 벨로우즈가 신축함에 따라 직선 왕복이동하고, 내부와 상기 벨로우즈 내부가 서로 연통하도록 유로가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연료 배출홀과 상기 연료 공급홀이 서로 연통하도록 상기 제1오리피스와 대응하는 위치에 제2오리피스가 형성되어 있는 스풀;을 포함하는 액체추진제 로켓엔진의 혼합비 안정기 |
2 |
2 제 2항에 있어서,상기 벨로우즈가 신축함에 따라 상기 제1오리피스와 상기 제2오리피스가 연통하는 면적이 변화하여 배출되는 연료량이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액체추진제 로켓엔진의 혼합비 안정기 |
3 |
3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벨로우즈 내에 마련되고, 상기 벨로우즈가 늘어나는 방향으로 복원력이 작용하는 스프링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액체추진제 로켓엔진의 혼합비 안정기 |
4 |
4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유로 내에 마련되고, 상기 유로보다 면적이 작은 제3오리피스가 형성되어 있어, 상기 벨로우즈의 신축을 감쇠하는 감쇠력 조절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액체추진제 로켓엔진의 혼합비 안정기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US07946107 | US | 미국 | FAMILY |
2 | US20100043392 | US | 미국 | FAMILY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US2010043392 | US | 미국 | DOCDBFAMILY |
2 | US7946107 | US | 미국 | DOCDBFAMILY |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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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전문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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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 등록번호 | 10-0832891-0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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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번호 |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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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출원 연월일 : 20070806 출원 번호 : 1020070078637 공고 연월일 : 20080528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080520 청구범위의 항수 : 4 유별 : B64D 37/34 발명의 명칭 : 액체추진제 로켓엔진의 혼합비 안정기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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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권리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123,000 원 | 2008년 05월 22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128,000 원 | 2011년 05월 20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128,000 원 | 2012년 05월 08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128,000 원 | 2013년 05월 22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252,000 원 | 2014년 05월 20일 | 납입 |
제 8 년분 | 금 액 | 252,000 원 | 2015년 05월 21일 | 납입 |
제 9 년분 | 금 액 | 252,000 원 | 2016년 05월 02일 | 납입 |
제 10 년분 | 금 액 | 460,000 원 | 2017년 03월 30일 | 납입 |
제 11 년분 | 금 액 | 230,000 원 | 2018년 04월 06일 | 납입 |
제 12 년분 | 금 액 | 230,000 원 | 2019년 03월 26일 | 납입 |
제 13 년분 | 금 액 | 290,000 원 | 2020년 03월 24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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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07.08.06 | 수리 (Accepted) | 1-1-2007-0570257-29 |
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07.12.21 | 수리 (Accepted) | 4-1-2007-5192030-93 |
3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08.04.04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08.05.15 | 수리 (Accepted) | 9-1-2008-0031013-42 |
5 | 등록결정서 | 2008.05.2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8-0267763-72 |
기술번호 | KST20140073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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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기관 | NTB |
기술공급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기술명 | 액체추진제 로켓엔진 가스발생기의 혼합비 안정기 |
기술개요 |
본 발명은 액체추진제 로켓엔진의 혼합비 안정기에 관한 것으로서, 그 구성은, 내부에 챔버가 형성되어 있고, 연료 공급홀과 산화제 유입구와 연료 배출홀이 각각 마련되어 있는 바디; 상기 챔버의 내부에 마련되고, 상기 연료 배출홀과 상기 연료 공급홀이 서로 연통하도록 제1오리피스가 형성되어 있는 스풀 가이드; 상기 챔버 내부에 마련되고, 일단은 상기 스풀 가이드와 인접하고, 타단은 상기 산화제 유입구와 인접하게 배치되어 있어, 상기 산화제 유입구로 유입되는 산화제의 압력에 따라 신축 가능한 벨로우즈; 일부분이 상기 스풀 가이드 내부에 배치되고, 나머지 부분은 상기 벨로우즈 내에 배치되며, 상기 벨로우즈와 연결되어 있어 상기 벨로우즈가 신축함에 따라 직선 왕복이동하고, 내부와 상기 벨로우즈 내부가 서로 연통하도록 유로가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연료 배출홀과 상기 연료 공급홀이 서로 연통하도록 상기 제1오리피스와 대응하는 위치에 제2오리피스가 형성되어 있는 스풀;을 포함하고, 상기의 구성에 따르면, 혼합비 안정기의 전체적인 크기와 무게를 줄일 수 있어 경제적이라는 효과가 있다.혼합비 안정기, 액체로켓엔진, 벨로우즈, 감쇠력 조절 |
개발상태 | 기타 |
기술의 우수성 | |
응용분야 | 연료 조절 |
시장규모 및 동향 | |
희망거래유형 |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고유번호 | 1355051609 |
---|---|
세부과제번호 | 2006-06413 |
연구과제명 | 소형위성발사체(KSLV-1)개발사업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과학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07 |
연구기간 | 200208~20081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ST(우주항공기술) |
과제고유번호 | 1350014007 |
---|---|
세부과제번호 | 2006-06413 |
연구과제명 | 소형위성발사체(KSLV-1)개발사업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과학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06 |
연구기간 | 200208~20070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ST(우주항공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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