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네트워크망과 연결되어 상기 네트워크망을 통해 가상의 게임 공간에서 게임을 하는 다수의 클라이언트와, 상기 클라이언트가 상기 네트워크망을 통해 게임을 하는 경우 필요한 정보를 송수신하는 서버로 이루어지는 대규모 온라인 게임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가상의 게임 공간을 다수의 서버-셀(Cell)로 구분하며, 상기 서버-셀은 중앙 서버 셀-데몬(Central Cell-Daemon; CCD)에 의해 관리되도록 하고, 상기 중앙 서버 셀-데몬 간에는 게임에 필요한 정보가 연동하도록 하는 서버,상기 서버-셀과 매칭되며, 하나 이상의 클라이언트가 포함되고, 다수 개가 존재하는 클라이언트-셀을 포함하며,상기 클라이언트-셀 내에 존재하는 어느 하나의 클라이언트는 마스터 셀-데몬(Master Cell-Daemon; MCD)을 포함하는 제1 마스터이며, 상기 제1 마스터는 상기 마스터 셀-데몬을 통해 상기 클라이언트-셀을 관리하며, 상기 클라이언트-셀과 상기 서버 셀과 연동하도록 하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네트워크 트래픽을 감소시키는 대규모 온라인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클라이언트-셀 내에 존재하는 다른 하나의 클라이언트는 마스터 셀-데몬의 백업용으로 2차 셀-데몬(Secondary Cell-Daemon; SCD)을 포함하는 제2 마스터인,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네트워크 트래픽을 감소시키는 대규모 온라인 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클라이언트-셀 내에 존재하는 클라이언트는 상기 서버-셀의 중앙 서버 셀-데몬, 상기 클라이언트-셀의 마스터 셀-데몬 또는 상기 클라이언트-셀의 2차 셀-데몬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데몬으로 정보를 전송하며,상기 서버-셀의 중앙 서버 셀-데몬은 클라이언트-셀의 마스터 셀-데몬으로만 정보를 전송하고, 상기 클라이언트-셀 내에 존재하는 클라이언트는 상기 마스터 셀-데몬을 통하여 상기 서버-셀의 중앙 서버 셀-데몬으로부터 정보를 수신하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네트워크 트래픽을 감소시키는 대규모 온라인 시스템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마스터 셀-데몬은 상기 클라이언트가 클라이언트-셀간 이동하는 경우, 상기 서버와 통신의 단절 없이 정보가 송수신 되도록 핸드-오프(hand-off) 또는 핸드-오버(hand-over) 기능을 지원하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네트워크 트래픽을 감소시키는 대규모 온라인 시스템
|
5 |
5
(a) 서버에서 가상의 게임 공간을 구분하기 위한 서버-셀을 생성하는 단계;(b) 상기 서버에서 상기 서버-셀을 관리하기 위한 중앙 서버 셀-데몬을 설정하는 단계;(c) 클라이언트에서 상기 서버-셀과 매칭되며 클라이언트를 구분하기 위한 클라이언트-셀을 생성하는 단계;(d) 상기 클라이언트에서 상기 클라이언트-셀을 관리하기 위한 마스터 셀-데몬을 설정하는 단계;(e) 상기 클라이언트에서 상기 가상의 게임 공간에서 클라이언트가 클라이언트-셀간 이동시 클라이언트-셀간 데이터 전송이 단절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클라이언트 위치 셀을 검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네트워크 트래픽을 감소시키는 방법
|
6 |
6
(a) 가상의 게임 공간을 구분하기 위한 서버-셀을 생성하는 단계;(b) 상기 서버-셀을 관리하기 위한 중앙 서버 셀-데몬을 설정하는 단계;(c) 상기 서버-셀과 매칭되며 클라이언트를 구분하기 위한 클라이언트-셀을 생성하는 단계;(d) 상기 클라이언트-셀을 관리하기 위한 마스터 셀-데몬을 설정하는 단계;(e) 상기 가상의 게임 공간에서 클라이언트가 클라이언트-셀간 이동시 클라이언트-셀간 데이터 전송이 단절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클라이언트 위치 셀을 검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네트워크 트래픽을 감소시키는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클라이언트-셀은 클라이언트-셀에서 처리할 수 있는 최대 용량을 초과할 경우 클라이언트-서브-셀(Client Sub-Cell)로 분할되며, 상기 클라이언트-서브-셀의 관리를 위해 마스터 셀-데몬이 설정되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네트워크 트래픽을 감소시키는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
8 |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b)단계의 중앙 서버 셀-데몬 설정에 따라, 상기 각각의 서버-셀에 셀-데몬 리스트가 포함되어 초기화되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네트워크 트래픽을 감소시키는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
9 |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d)단계의 마스터 셀-데몬을 설정하는 단계는,(d-1) 상기 클라이언트에서 중앙 셀-데몬으로 데몬을 수행하기 위한 권한을 요청하는 단계;(d-2) 상기 중앙 셀-데몬에서 상기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검사하는 단계; 및(d-3) 상기 클라이언트의 요청이 합당할 경우, 상기 중앙 셀-데몬에서 상기 클라이언트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서버와 클라이언트간 네트워크 트래픽을 감소시키는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
10 |
10
제6항에 있어서,상기 (d)단계의 마스터 셀-데몬 설정에 따라, 상기 클라이언트-셀에 포함된 클라이언트에 매칭되는 마스터 셀-데몬 마크를 셀-데몬 리스트에 저장하는, 서버와 클라이언트간 네트워크 트래픽을 감소시키는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셀-데몬 리스트에 저장된 마크의 최우선 순위의 마크가 마스터 셀-데몬인, 서버와 클라이언트간 네트워크 트래픽을 감소시키는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
12 |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e)단계의 클라이언트를 검사하는 단계는,(e-1) 상기 셀-데몬 리스트에 저장된 마크를 검사하는 단계; 및(e-2) 상기 마크에 해당하는 클라이언트가 존재하는지 검사하는 단계;를더 포함하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네트워크 트래픽을 감소시키는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