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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그래픽 영상에서 삼각형으로 구성되는 삼각형 메쉬를 삼각형 스트립으로 표현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된 삼각형 메쉬에 대해 선축약(edge collapse) 연산자와 같은 간략화 과정을 상기 삼각형의 두 정점에 적용하는 단계와, 상기 간략화 과정을 스킵 스트립으로 표현하는 단계와, 상기 스킵 스트립에서 추출된 삼각형 스트립을 퇴화 삼각형 제거 필터(Degenerate Triangle Free-Filter : DTFF)를 통해 삼각형을 이루는 정점들만 추출하여 이 추출된 유효한 삼각형을 이용하여 삼각형 스트립으로 정점들을 최적화 시키는 단계와, 상기 유효한 삼각형을 이용하여 삼각형 스트립으로 최적화된 정점들을 그래픽 엔진으로 보내 렌더링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삼각형 스트립의 필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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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DTFF를 통해 반복 정점을 줄이는 단계는 상기 스킵 스트립으로부터 정점의 시퀀스를 스캔하여 삼각형을 이루는 정점과 방향만을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추출된 정점 및 방향을 통해 이웃하는 두 삼각형의 연속적인 패턴을 조사하는 단계와, 상기 조사 결과, 삼각형 정점의 연속적인 패턴의 방향이 서로 다르고, 시작하는 삼각형을 제외한 두 개의 연속적인 삼각형의 변을 공유하면, 레귤러(regular) 처리를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조사 결과, 삼각형 정점의 연속적인 패턴이 방향이 서로 같고, 시작하는 삼각형을 제외한 두 개의 연속적인 삼각형의 변을 공유하면, 스왑(swap) 처리를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조사 결과, 삼각형 정점의 연속적인 패턴이 위의 두 경우 이 외이면, 리셋(reset) 처리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삼각형 스트립의 필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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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레귤러 처리는 삼각형 스트립의 스트립형성 방향이 시계 방향과 반시계 방향이 교대로 반복되는 이웃하는 삼각형의 공통 변의 두 정점을 검출하는 단계와, 상기 검출된 두 정점을 재사용하는 삼각형 스트립을 구현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삼각형 스트립의 필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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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스왑 처리는 삼각형 스트립의 스트립형성 방향이 시계 방향과 반시계 방향이 교대로 반복되지 않는 이웃하는 삼각형의 두 정점들을 검출하는 단계와, 상기 검출 된 두 정점 중 먼저 시작되는 정점을 한번 반복하는 삼각형 스트립을 구현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삼각형 스트립의 필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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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리셋 처리는 삼각형 스트립의 스트립 형성시 이웃하는 삼각형의 공통 변이 존재하지 않는 삼각형을 검출하는 단계와, 상기 검출된 하나의 삼각형에 의해 하나의 삼각형 스트립이 끝나는 단계와, 다른 하나의 삼각형에 의해 새로운 삼각형 스트립이 시작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삼각형 스트립의 필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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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리셋 처리는 삼각형 스트립의 스트립 형성시 이웃하는 삼각형의 공통 변이 존재하지 않는 삼각형을 검출하는 단계와, 상기 검출된 하나의 삼각형에 의해 하나의 삼각형 스트립이 끝나는 단계와, 다른 하나의 삼각형에 의해 새로운 삼각형 스트립이 시작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삼각형 스트립의 필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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