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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리부와 연산부를 갖는 범프 매핑 처리 장치의 범프 매핑 처리 방법에 있어서, 외부로부터 매핑하고자 하는 폴리곤에 대한 입사광의 방향 벡터값 L, 상기 방향 벡터값 L과 시점 벡터값 V의 중간 벡터값 H, 그리고 수직 벡터값 N을 입력받아, 상기 방향 벡터값 L'과 중간 벡터값 H'을 3차원 물체 공간에서 3차원 범프 공간으로 변환되도록 연산하는 단계; 상기 연산 결과, 변환된 방향 벡터값 L'과 중간 벡터값 H'을 입력받고, 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범프 벡터 맵으로부터 상기 폴리곤에 대한 픽셀의 변형된 노말 벡터값 N' 및 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룩-업 테이블로부터 필요한 매개 변수들을 읽어와서, 상기 매핑하고자 하는 폴리곤의 각 픽셀 색깔값을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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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방향 벡터값 L과 중간 벡터값 H을 3차원 물체 공간에서 3차원 범프 공간으로 변환되도록 연산하는 단계에서, 상기 수직 벡터값 N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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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매핑하고자 하는 폴리곤의 각 픽셀 색깔값을 연산하는 단계는 상기 변환된 방향 벡터값 L'과 중간 벡터값 H'을 입력받고, 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범프 벡터 맵으로부터 상기 폴리곤에 대한 픽셀의 변형된 노말 벡터값 N'을 읽어와서, 이들을 연산하여 상기 해당 픽셀의 확산광 방향 벡터 D 및 경면광의 방향 벡터 S를 구하는 단계; 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룩-업 테이블의 코사인 테이블 및 파워 테이블로부터 필요한 매개 변수들을 읽어와서, 이들을 연산하여 상기 확산광과 경면광의 세기를 구하는 단계; 외부로부터 인가되는 광의 파라메터들을 입력 받아, 이들을 상기 연산된 확산광과 경면광의 세기에 각각 승산한 후, 상기 승산된 확산광의 세기와 경면광의 세기를 가산하여 상기 해당 픽셀의 색깔값을 구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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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확산광의 방향 벡터 D는 상기 변환된 방향 벡터값 L'에 상기 변형된 노말 벡터값 N'을 감산하고, 상기 경면광의 방향 벡터 S는 상기 변형된 노말 벡터값 N'에 변환된 중간 벡터값 H'를 감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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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로부터 매핑하고자 하는 폴리곤에 대한 입사광의 방향 벡터값 L, 상기 방향 벡터값 L과 시점 벡터값 V의 중간 벡터값 H, 그리고 수직 벡터값 N을 입력받아, 상기 방향 벡터값 L'과 중간 벡터값 H'을 3차원 물체 공간에서 3차원 범프 공간으로 변환되도록 연산하는 제 1 연산부; 상기 폴리곤에 대한 픽셀의 변형된 노말 벡터값 N'들을 갖는 범프 벡터 맵과, 매개 변수들을 갖는 룩-업 테이블이 저장된 메모리부; 상기 제 1 연산부로부터 변환된 방향 벡터값 L'과 중간 벡터값 H'을 입력받고, 상기 메모리부에 저장된 범프 벡터 맵으로부터 상기 폴리곤에 대한 픽셀의 변형된 노말 벡터값 N' 및 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룩-업 테이블로부터 필요한 매개 변수들을 읽어와서, 상기 매핑하고자 하는 폴리곤의 각 픽셀 색깔값을 연산하는 제 2 연산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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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연산부는 외부로부터 매핑하고자 하는 폴리곤에 대한 입사광의 방향 벡터값 L, 상기 방향 벡터값 L과 시점 벡터값 V의 중간 벡터값 H, 그리고 수직 벡터값 N을 입력받아, 상기 방향 벡터값 L'과 중간 벡터값 H'을 3차원 물체 공간에서 3차원 범프 공간으로 변환되도록 감산하는 4개의 감산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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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연산부는 상기 변환된 방향 벡터값 L'과 중간 벡터값 H'을 입력받고, 상기 메모리부에 저장된 범프 벡터 맵으로부터 상기 폴리곤에 대한 픽셀의 변형된 노말 벡터값 N'과 상기 메모리부에 저장된 룩-업 테이블로부터 필요한 매개 변수들을 읽어와서, 이들을 감산 및 가산하는 가/감산기; 외부로부터 인가되는 광의 파라메터들과 상기 가/감산기로부터 연산된 결과값을 승산하는 제 1, 제 2 승산기; 상기 제 1, 제 2 승산기로부터 연산된 결과값들을 가산하는 가산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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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연산부는 제 1, 제 2 코사인 테이블, 파워 테이블을 갖는 룩-업 테이블; 상기 변환된 방향 벡터값 L'과 중간 벡터값 H'을 입력받고, 상기 메모리부에 저장된 범프 벡터 맵으로부터 상기 폴리곤에 대한 픽셀의 변형된 노말 벡터값 N'과 상기 룩-업 테이블로부터 필요한 매개 변수들을 읽어와서, 이들을 감산 및 가산하는 가/감산기; 외부로부터 인가되는 광의 파라메터들과 상기 가/감산기로부터 연산된 결과값을 승산하는 제 1, 제 2 승산기; 상기 제 1, 제 2 승산기로부터 연산된 결과값들을 가산하는 가산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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