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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순서 방식을 이용하여 입력되는 프리미티브들을 렌더링하는 다수개의 객체 PE 처리부와 영상순서 방식을 이용하여 입력되는 프리미티브들을 렌더링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영상 PE 처리부로 구성된 렌더링 가속기 서브시스템부와, 상기 렌더링 가속기 서브시스템부에서 렌더링된 각각의 결과를 합성하여 프레임버퍼에 저장하는 프레임 버퍼 서브시스템부와, 상기 프레임 버퍼 서브시스템부의 데이터를 디스플레이로 보내서 디스플레이 리프레쉬(refresh)를 수행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서 비의존 투명성을 하드웨어적으로 제공해주는 병렬 렌더링 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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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PE 처리부는 기하학 처리를 수행하는 기하학 처리부, 객체순서 렌더링을 처리하는 객체순서 렌더링 처리부, 3차원 가속을 위해 필요한 메모리로 구성되고, 상기 영상 PE 처리부는 기하학 처리 및 버켓정렬을 수행하는 기하학 처리부, 영상순서 렌더링을 처리하는 영상순서 렌더링 처리부, 3차원 가속을 위해 필요한 메모리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서 비의존 투명성을 하드웨어적으로 제공해주는 병렬 렌더링 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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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메모리는 프레임 버퍼를 위한 메모리가 제외된 작업 메모리 및 텍스쳐 메모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서 비의존 투명성을 하드웨어적으로 제공해주는 병렬 렌더링 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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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영상 PE 처리부가 두 개 이상이면, 전체 스캔라인에 대하여 상기 영상순서 렌더링 처리부에 인터리빙(interleaving) 되어 할당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서 비의존 투명성을 하드웨어적으로 제공해주는 병렬 렌더링 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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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프레임 버퍼 서브 시스템부는 다수개의 객체 PE 처리부에서 렌더링된 결과가 저장되는 다수개의 객체 로컬 프레임 버퍼와, 다수개의 영상 PE 처리부에서 상기 다수개의 객체 PE 처리부의 객체 로컬 프레임 버퍼의 내용을 합성하여 저장하는 다수개의 영상 로컬 프레임 버퍼와, 상기 다수개의 객체 및 영상 로컬 프레임 버퍼에 각각 저장된 결과를 파이프라인 형식으로 처리하여 영상을 합성하는 파이프라인 영상 합성부와, 상기 파이프라인 영상 합성부에서 합성된 영상을 디스플레이 리프레쉬하는 전역 프레임 버퍼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서 비의존 투명성을 하드웨어적으로 제공해주는 병렬 렌더링 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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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로컬 프레임 버퍼는 해당 객체 PE 처리부가 현재 프레임에 대하여 렌더링을 수행하는 제 1 로컬 프레임 버퍼와, 상기 제 1 로컬 프레임 버퍼에서의 렌더링 수행과 동시에 이전 프레임에 대해서 렌더링이 끝난 데이터를 상기 파이프라인 영상 합성부에 송신하는 제 2 로컬 프레임 버퍼(Back Local Frame Buffer : BLFB)로 구성되는 더블 버퍼이고, 상기 영상 로컬 프레임 버퍼는 싱글 버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서 비의존 투명성을 하드웨어적으로 제공해주는 병렬 렌더링 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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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파이프라인 영상 합성부는 다수개의 객체 로컬 프레임 버퍼에 저장된 프리미티브의 각 픽셀에 대하여 파이프라인 형태로 처리하는 다수개의 제 1 합성부와, 상기 제 1 합성부에서 출력되는 결과값과 영상 PE 처리부에 입력되는 프리미티브와 영상순서 렌더링 처리를 수행한 후, 그 결과를 상기 전역 프레임 버퍼로 보내는 하나 이상의 제 2 합성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서 비의존 투명성을 하드웨어적으로 제공해주는 병렬 렌더링 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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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PE 처리부는 불투명한 프리미티브를 렌더링하고, 상기 영상 PE 처리부는 투명한 프리미티브를 렌더링하며 투명한 프리미티브가 없는 경우 불투명 프리미티브를 렌더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서 비의존 투명성을 하드웨어적으로 제공해주는 병렬 렌더링 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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