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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그래픽을 처리하기 위한 3차원 렌더링 프로세서의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방법에 있어서, 외부로부터 현재 조각 영상 정보가 입력되는 단계; 상기 입력된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주소에 해당하는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존재 유무를 1차 검사하는 단계; 상기 1차 검사 결과,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가 존재하지 않으면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를 즉시 텍스쳐 맵핑하고,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가 존재하면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결정한 후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를 텍스쳐 맵핑하는 단계; 상기 텍스쳐 맵핑된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투명도 값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주소에 해당하는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존재 유무를 2차 검사하는 단계; 상기 2차 검사 결과,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가 존재하면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결정된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저장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색깔 값을 결정하고 저장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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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2차 검사 결과,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입력을 중지하고,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주소에 해당하는 이전 조각 영상 정보가 존재하는지를 반복적으로 검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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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주소에 해당하는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존재 유무를 1차 검사하는 단계는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 주소와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 주소의 태그를 가지고 참조된 이전 조각 영상 정보 주소가 일치하는지를 비교하는 단계; 상기 주소가 일치하지 않으면,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 주소에 해당하는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를 요청하는 단계; 상기 요청된 이전 조각 영상 정보를 전송 받는 단계; 상기 전송 받은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읽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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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주소가 일치하면,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과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비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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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주소에 해당하는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존재 유무를 2차 검사하는 단계는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 주소와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 주소의 태그를 가지고 참조된 이전 조각 영상 정보 주소가 일치하는지를 비교하는 단계; 상기 주소가 일치하지 않고 상기 1차 검사에서 주소가 일치했다면,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 주소에 해당하는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를 요청하는 단계; 상기 요청된 이전 조각 영상 정보를 전송 받는 단계; 상기 전송 받은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읽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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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주소가 일치하면, 상기 1차 검사에서 주소의 일치 여부에 관계없이,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과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비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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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주소에 해당하는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존재 유무를 2차 검사하는 단계는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 주소와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 주소의 태그를 가지고 참조된 이전 조각 영상 정보 주소가 일치하는지를 비교하는 단계; 상기 주소가 일치하지 않고 상기 1차 검사에서도 주소가 일치하지 않았다면, 상기 1차 검사에서 이미 요청된 이전 조각 영상 정보를 전송 받는 단계; 상기 전송 받은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읽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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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주소가 일치하면, 상기 1차 검사에서 주소의 일치 여부에 관계없이,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과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비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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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그래픽을 처리하기 위한 3차원 렌더링 프로세서의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방법에 있어서, 외부로부터 현재 조각 영상 정보가 입력되는 단계; 상기 입력된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주소에 해당하는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존재 유무를 1차 검사하는 단계; 상기 1차 검사 결과,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가 존재하지 않으면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를 즉시 텍스쳐 맵핑하고,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가 존재하면 상기 입력된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주소에 해당하는 이전 조각 영상 정보가 현재 사용중인지를 검사하는 단계; 상기 검사 결과,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가 현재 사용되고 있지 않으면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해당 주소에 사용중임을 표시하고 저장하는 단계;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결정한 후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를 텍스쳐 맵핑하는 단계; 상기 텍스쳐 맵핑된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투명도 값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텍스쳐 맵핑된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이 결정되었는지를 검사하는 단계; 상기 검사 결과, 상기 현재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이 결정되지 않았다면,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주소에 해당하는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존재 유무를 2차 검사하는 단계; 상기 2차 검사 결과,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가 존재하면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결정된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저장함과 동시에 상기 현재 사용되어진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해당 주소에 사용 표시를 새로 갱신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색깔 값을 결정하고 저장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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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가 현재 사용중인지를 검사하는 단계에서, 상기 검사 결과,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가 현재 사용중이면 다음 연산 단계의 수행을 중지하고,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가 현재 사용중인지를 반복적으로 검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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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텍스쳐 맵핑된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이 결정되었는지를 검사하는 단계에서, 상기 검사 결과, 상기 현재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이 결정되었다면, 상기 결정된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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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2차 검사 결과,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입력을 중지하고,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에 해당하는 이전 조각 영상 정보가 있는지를 반복적으로 검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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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주소에 해당하는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존재 유무를 검사하는 단계는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 주소의 주소와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 주소의 태그를 가지고 참조된 이전 조각 영상 정보 주소가 일치하는지를 비교하는 단계; 상기 주소가 일치하지 않으면,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 주소에 해당하는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를 요청하는 단계; 상기 요청된 이전 조각 영상 정보를 전송 받는 단계; 상기 전송 받은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읽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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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주소가 일치하면,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과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비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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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그래픽을 처리하기 위한 3차원 렌더링 프로세서의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장치에 있어서, 임의의 깊이 값 및 색깔 값이 연산된 조각 영상 정보들을 해당하는 주소에 저장하는 메모리부; 외부로부터 입력되는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주소에 해당하는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상기 메모리부로부터 읽어와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연산하는 제 1 깊이 연산부;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를 텍스쳐 맵핑하는 텍스쳐 맵핑부; 상기 텍스쳐 맵핑부로부터 입력되는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주소에 해당하는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상기 메모리부로부터 읽어와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깊이 값을 연산하는 제 2 깊이 연산부; 상기 텍스쳐 맵핑된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투명도 값을 연산하는 투명도 연산부; 상기 현재 사용중인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프래그를 저장하고, 상기 프래그를 통해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주소에 해당하는 이전 조각 영상 정보가 현재 사용중인지를 검사하며, 상기 사용된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프래그를 갱신하는 프래그 메모리부; 그리고,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들의 색깔 값을 연산하는 색깔 연산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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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메모리부는 텍스쳐 캐쉬 메모리와, 픽셀 캐쉬 메모리 또는 프레임 버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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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프래그 메모리부는 상기 현재 사용중인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프래그를 저장하는 프래그부; 상기 프래그부의 프래그 값을 통해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의 주소에 해당하는 이전 조각 영상 정보가 현재 사용중인지를 검사하는 프래그 검사부; 상기 사용된 이전 조각 영상 정보의 프래그 값을 갱신하는 프래그 갱신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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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제 2 깊이 연산부로부터 입력되는 현재 조각 영상 정보 주소와 상기 현재 조각 영상 정보 주소의 태그를 가지고 참조된 이전 조각 영상 정보 주소가 일치하는지를 비교하는 태그부와, 상기 주소가 일치하지 않으면, 상기 조각 영상 정보 주소에 해당하는 상기 이전 조각 영상 정보를 요청하는 요청부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픽셀 레스터라이재이션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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