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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형방정식을 이용한 삼각함수 계산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08549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형방정식을 통해 오차 범위를 0%~0.16% 이내로 줄여줌으로써 보다 나은 화질을 갖으면서 왜곡되지 않은 영상을 빠른 속도로 생성하기 위한 것으로서, API, 3차원 그래픽 가속기 그리고 디스플레이부로 구성되는 3차원 컴퓨터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3차원 그래픽 가속기에서의 삼각함수 계산 방법은 삼각함수 곡면 내에 있는 x축의 구간을 소정 간격으로 균등하게 분할하는 단계와, 상기 분할된 각 구간의 경계점에서의 수직 방향 직선과 상기 삼각함수가 교차하는 교차점들의 값을 구하는 단계와, 상기 구해진 교차점들의 이웃하는 점들을 연결하는 직선의 방정식을 이용하여 각 구간 내부의 값에 대한 삼각함수의 값을 구하는 단계와, 상기 구해진 삼각함수의 값을 이용하여 프래그먼트의 색상 값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데, 이는 삼각함수 연산을 필요로하는 기하처리부, 범프 매핑과 변환 매칭을 포함하는 매핑부에서 이용된다.3차원 그래픽 가속기, 기하 처리, 범프/변환 맵핑, 극좌표계
Int. CL G06T 1/00 (2011.01) G06T 17/00 (2011.01)
CPC G06T 1/20(2013.01) G06T 1/20(2013.01) G06T 1/20(2013.01) G06T 1/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45235 (2002.07.31)
출원인 학교법인연세대학교
등록번호/일자 10-0441081-0000 (2004.07.09)
공개번호/일자 10-2004-0011919 (2004.02.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407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07.3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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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학교법인연세대학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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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승기 대한민국 인천광역시부평구
2 박우찬 대한민국 서울 종로구
3 한탁돈 대한민국 서울 양천구
4 이문기 대한민국 경기도고양시덕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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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심창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현대빌딩 *층 (잠실동)(KBK특허법률사무소)
2 김용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잠실현대빌딩 *층)(특허법인(유한)케이비케이)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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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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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07.31 수리 (Accepted) 1-1-2002-0248453-7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07.15 수리 (Accepted) 4-1-2003-0040705-4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03.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4.13 수리 (Accepted) 9-1-2004-0022577-1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4.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203355-2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1.05 수리 (Accepted) 4-1-2010-5207014-0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1.29 수리 (Accepted) 4-1-2010-5224078-5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PI, 3차원 그래픽 가속기 그리고 디스플레이부로 구성되는 3차원 컴퓨터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3차원 그래픽 가속기에서의 삼각함수 계산 방법은

삼각함수 곡면 내에 있는 x축의 구간을 소정 간격으로 균등하게 분할하는 단계와,

상기 분할된 각 구간의 경계점에서의 수직 방향 직선과 상기 삼각함수가 교차하는 교차점들의 값을 구하는 단계와,

상기 구해진 교차점들의 이웃하는 점들을 연결하는 직선의 방정식을 이용하여 각 구간 내부의 값에 대한 삼각함수의 값을 구하는 단계와,

상기 구해진 삼각함수의 값을 이용하여 프래그먼트의 색상 값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방정식을 이용한 삼각함수 계산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삼각함수 곡면 내에 있는 x축의 구간은 0도에서 90도 사이의 구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방정식을 이용한 삼각함수 계산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x축의 구간을 벗어난 입력은 상기 x축 구간에 따른 코사인의 대칭되는 값으로 해당 각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방정식을 이용한 삼각함수 계산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교차점들의 값은 다음 수학식

5

API, 3차원 그래픽 가속기 그리고 디스플레이부로 구성되는 3차원 컴퓨터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3차원 그래픽 가속기에서의 삼각함수 계산 방법은

삼각함수 곡면 위의 점과 이루는 각을 균등하게 분할하는 직선들을 구하는 단계와,

상기 구한 다수개의 직선들과 상기 삼각함수 곡선과의 교차되는 교차점들의 값들을 구하는 단계와,

상기 구해진 교차점들을 x축에 수직으로 투영시켜 x축에 만나는 x 값들을 구하는 단계와,

상기 구해진 교차점들의 이웃하는 점들을 연결하는 직선의 방정식을 이용하여 각 구간 내부의 값에 대한 삼각함수의 값을 구하는 단계와,

상기 구해진 삼각함수의 값을 이용하여 생성된 프래그먼트의 색상 값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방정식을 이용한 삼각함수 계산방법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균등각으로 분할하는 직선들은 0도에서 90도 사이의 각으로 다음 수학식인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교차점들은 다음 수학식

8

제 1 항 또는 5 항에 있어서,

상기 삼각함수의 값은 다음 수학식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