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및/또는 채널 추천 방법 및 그 시스템이 개시된다. 상기 콘텐츠 및/또는 채널 추천 방법은 소비자로부터 발생된 적어도 하나의 감성에 대한 감성비율을 포함하는 소비자 감성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 복수의 콘텐츠들 중에서 대응되는 콘텐츠에 대한 감성별 추천비율을 포함하는 적어도 하나의 메타 데이터와 상기 감성비율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콘텐츠들 각각에 대한 콘텐츠 추천도를 계산하고 계산결과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콘텐츠를 추천 콘텐츠로서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소비자 감성에 따라 자동적으로 콘텐츠 및/또는 채널을 추천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감성, 콘텐츠, 채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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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H04N 21/45 (2006.01) H04N 21/25 (2008.03) |
CPC | H04N 21/25866(2013.01) H04N 21/25866(2013.01) H04N 21/25866(2013.01) H04N 21/25866(2013.01) H04N 21/25866(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80009700 (2008.01.30) |
출원인 |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10-1020843-0000 (2011.03.02) |
공개번호/일자 | 10-2009-0083729 (2009.08.04)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10309)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8.01.30) |
심사청구항수 | 25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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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이재동 | 대한민국 | 경기 성남시 분당구 |
2 | 최인복 | 대한민국 | 충남 당진군 |
3 | 박태근 | 대한민국 | 경기 성남시 분당구 |
4 | 김승훈 | 대한민국 | 경기 성남시 분당구 |
5 | 이석균 | 대한민국 | 서울 강남구 |
6 | 소수환 | 대한민국 | 경기 용인시 기흥구 |
7 | 김경식 | 대한민국 | 경기 성남시 분당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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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한지희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한국지식재산센터 *층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한국지식재산보호원) |
2 | 권영규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 (역삼동, 재승빌딩 *층)(프라임특허법률사무소) |
3 | 윤재석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길 **(서초동) *층(정석국제특허법률사무소)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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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한재근 | 서울특별시 은평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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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08.01.30 | 수리 (Accepted) | 1-1-2008-0079236-76 |
2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
2008.01.31 | 수리 (Accepted) | 1-1-2008-0083436-40 |
3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08.08.12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08.09.11 | 수리 (Accepted) | 9-1-2008-0055278-85 |
5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09.12.1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9-0511138-04 |
6 |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
2010.02.11 | 수리 (Accepted) | 1-1-2010-0094271-19 |
7 |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
2010.03.11 | 수리 (Accepted) | 1-1-2010-0156069-35 |
8 |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
2010.04.12 | 수리 (Accepted) | 1-1-2010-0232835-64 |
9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0.05.11 | 수리 (Accepted) | 1-1-2010-0302103-37 |
10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0.05.11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0-0302101-46 |
11 |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
2010.09.09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0-0401804-15 |
12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0.11.09 |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0-0731890-81 |
13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0.11.09 | 수리 (Accepted) | 1-1-2010-0731889-34 |
14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1.02.2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102920-68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2.03.07 | 수리 (Accepted) | 4-1-2012-5047629-25 |
1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01.06 | 수리 (Accepted) | 4-1-2014-0000870-18 |
1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20.10.26 | 수리 (Accepted) | 4-1-2020-5239146-54 |
번호 | 청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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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 감성정보 수신부 및 콘텐츠 추천부를 구비하는 콘텐츠 추천 시스템에서의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추천 방법에 있어서, 상기 소비자로부터 발생된 둘 이상의 감성들 각각의 비율을 나타내는 감성비율을 포함하는 소비자 감성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복수의 콘텐츠들 중에서 대응되는 콘텐츠에 대한 감성별 추천비율을 포함하는 적어도 하나의 메타 데이터와 상기 감성비율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콘텐츠들 각각에 대한 콘텐츠 추천도를 계산하는 단계; 및 계산된 콘텐츠 추천도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콘텐츠들 중에서 미리 결정된 순위 안에 속하는 적어도 하나의 콘텐츠를 추천 콘텐츠로서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소비자 감성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전에, 상기 소비자 감성 정보는 소비자 감성 검출기에 의하여 상기 소비자의 음성, 심전도, 또는 뇌파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에 기초하여 생성되고, 상기 복수의 콘텐츠들 각각에 대한 상기 감성별 추천비율이 상기 메타 데이터에 기록되는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추천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둘 이상의 감성들은, 기쁨, 슬픔, 불쾌, 평온, 및 즐거움 중에서 적어도 둘 이상을 포함하는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추천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메타 데이터는, 상기 콘텐츠의 제목 및 상기 콘텐츠의 속성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를 더 포함하는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추천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 추천도는, (여기서 상기 P'i는 상기 콘텐츠 추천도, 상기 Si는 상기 둘 이상의 감성들 각각의 비율, 및 상기 Pi는 상기 둘 이상의 감성별 추천비율이다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소비자 감성정보는, 실시간 소비자 감성비율을 포함하며, 상기 콘텐츠 추천도를 계산하는 단계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메타 데이터와 상기 실시간 소비자 감성비율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콘텐츠들 각각에 대한 상기 콘텐츠 추천도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실시간 소비자 감성비율은 상기 소비자에 의해 실시간으로 발생되는 감성들 각각의 비율인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추천 방법 |
6 |
6 삭제 |
7 |
7 삭제 |
8 |
8 삭제 |
9 |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는, 음악, 동영상, 또는 텍스트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콘텐츠 추천 방법 |
10 |
10 제1항에 기재된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컴퓨터로 판독가능한 기록 매체 |
11 |
11 소비자로부터 발생된 둘 이상의 감성들 각각의 비율을 나타내는 감성비율을 포함하는 소비자 감성정보를 수신하는 감성정보 수신부; 및 복수의 콘텐츠들 중에서 대응되는 콘텐츠에 대한 감성별 추천비율을 포함하는 적어도 하나의 메타 데이터와 상기 감성비율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콘텐츠들 각각에 대한 콘텐츠 추천도를 계산하고, 계산된 콘텐츠 추천도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콘텐츠들 중에서 미리 결정된 순위 안에 속하는 적어도 하나의 콘텐츠를 추천 콘텐츠로서 출력하는 콘텐츠 추천부를 포함하며, 상기 감성정보 수신부가 상기 소비자 감성정보를 수신하기 전에, 상기 소비자 감성 정보는 소비자 감성 검출기에 의하여 상기 소비자의 음성, 심전도, 또는 뇌파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에 기초하여 생성되고, 상기 복수의 콘텐츠들 각각에 대한 상기 감성별 추천비율이 상기 메타 데이터에 기록되는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추천 시스템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둘 이상의 감성들은, 기쁨, 슬픔, 불쾌, 평온, 및 즐거움 중에서 적어도 둘 이상을 포함하는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추천 시스템 |
13 |
13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메타 데이터는, 상기 콘텐츠의 제목 및 상기 콘텐츠의 속성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를 더 포함하는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추천 시스템 |
14 |
14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 추천도는, (여기서 상기 P'i는 상기 콘텐츠 추천도, 상기 Si는 상기 둘 이상의 감성들 각각의 비율, 및 상기 Pi는 상기 둘 이상의 감성별 추천비율이다 |
15 |
15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소비자 감성정보는, 실시간 소비자 감성비율을 포함하며, 상기 콘텐츠 추천부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메타 데이터와 상기 실시간 소비자 감성비율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콘텐츠들 각각에 대한 상기 콘텐츠 추천도를 계산하며, 상기 실시간 소비자 감성비율은 상기 소비자에 의해 실시간으로 발생되는 감성들 각각의 비율인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추천 시스템 |
16 |
16 삭제 |
17 |
17 삭제 |
18 |
18 삭제 |
19 |
19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는, 음악, 동영상, 또는 텍스트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콘텐츠 추천 시스템 |
20 |
20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 추천부는, 상기 복수의 콘텐츠들 각각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고 복수의 콘텐츠들 중에서 대응되는 콘텐츠에 대한 감성별 추천비율을 포함하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메타 데이터를 생성하고 저장하는 콘텐츠 라이브러리;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메타 데이터와 상기 감성비율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콘텐츠들 각각에 대한 콘텐츠 추천도를 계산하고 계산결과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콘텐츠를 추천 콘텐츠로서 출력하는 콘텐츠 추천 모듈을 포함하는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추천 시스템 |
21 |
21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추천 시스템은, 셋톱박스, TV, PC, 휴대용 단말기, PMP, 및 노트북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에 구현되는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추천 시스템 |
22 |
22 감성정보 수신부 및 채널 추천부를 구비하는 채널 추천 시스템에서의 소비자 감성에 따른 채널 추천 방법에 있어서, 상기 소비자로부터 발생된 둘 이상의 감성들 각각의 비율을 나타내는 감성비율을 포함하는 소비자 감성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복수의 채널들 중에서 대응되는 채널에 대한 감성별 추천비율을 포함하는 적어도 하나의 메타 데이터와 상기 감성비율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채널들 각각에 대한 채널 추천도를 계산하는 단계; 및 계산된 채널 추천도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채널들 중에서 미리 결정된 순위 안에 속하는 적어도 하나의 채널을 추천 채널로서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소비자 감성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전에, 상기 소비자 감성 정보는 소비자 감성 검출기에 의하여 상기 소비자의 음성, 심전도, 또는 뇌파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에 기초하여 생성되고, 상기 복수의 채널들 각각에 대한 상기 감성별 추천비율이 상기 메타 데이터에 기록되는 소비자 감성에 따른 채널 추천 방법 |
23 |
23 제22항에 있어서, 상기 둘 이상의 감성들은, 기쁨, 슬픔, 불쾌, 평온, 및 즐거움 중에서 적어도 둘 이상을 포함하며, 상기 소비자가 리모콘을 통하여 채널을 바꾸는 경우 상기 채널 추천부에 의하여 상기 채널 추천도에 기초하여 상기 미리 결정된 순위 안에 속하는 상위 m(m은 1이상의 정수)개의 채널 순으로 채널이 변경되도록 제어되는 소비자 감성에 따른 채널 추천 방법 |
24 |
24 제22항에 있어서, 상기 메타 데이터는, 상기 채널의 제목 및 상기 채널의 속성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를 더 포함하는 소비자 감성에 따른 채널 추천 방법 |
25 |
25 제22항에 있어서, 상기 채널 추천도는, (여기서 상기 Q'i는 상기 채널 추천도, 상기 Si는 상기 둘 이상의 감성들 각각의 비율, 및 상기 Qi는 상기 둘 이상의 감성별 추천비율이다 |
26 |
26 소비자로부터 발생된 둘 이상의 감성들 각각의 비율을 나타내는 감성비율을 포함하는 소비자 감성정보를 수신하는 감성정보 수신부; 및 복수의 채널들 중에서 대응되는 채널에 대한 감성별 추천비율을 포함하는 적어도 하나의 메타 데이터와 상기 감성비율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채널들 각각에 대한 채널 추천도를 계산하고, 계산된 채널 추천도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채널들 중에서 미리 결정된 순위 안에 속하는 적어도 하나의 채널을 추천 채널로서 출력하는 채널 추천부를 포함하며, 상기 감성정보 수신부가 상기 소비자 감성정보를 수신하기 전에, 상기 소비자 감성 정보는 소비자 감성 검출기에 의하여 상기 소비자의 음성, 심전도, 또는 뇌파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에 기초하여 생성되고, 상기 복수의 채널들 각각에 대한 상기 감성별 추천비율이 상기 메타 데이터에 기록되는 소비자 감성에 따른 채널 추천 시스템 |
27 |
27 제26항에 있어서, 상기 둘 이상의 감성들은, 기쁨, 슬픔, 불쾌, 평온, 및 즐거움 중에서 적어도 둘 이상을 포함하며, 상기 소비자가 리모콘을 통하여 채널을 바꾸는 경우 상기 채널 추천부에 의하여 상기 채널 추천도에 기초하여 상기 미리 결정된 순위 안에 속하는 상위 m(m은 1이상의 정수)개의 채널 순으로 채널이 변경되도록 제어되는 소비자 감성에 따른 채널 추천 시스템 |
28 |
28 제26항에 있어서, 상기 메타 데이터는, 상기 채널의 제목 및 상기 채널의 속성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를 더 포함하는 소비자 감성에 따른 채널 추천 시스템 |
29 |
29 제26항에 있어서, 상기 채널 추천도는, (여기서 상기 Q'i는 상기 채널 추천도, 상기 Si는 상기 둘 이상의 감성들 각각의 비율, 및 상기 Qi는 상기 둘 이상의 감성별 추천비율이다 |
30 |
30 제26항에 있어서, 상기 채널 추천부는, 상기 복수의 채널들 각각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고 복수의 채널들 중에서 대응되는 채널에 대한 감성별 추천비율을 포함하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메타 데이터를 생성하고 저장하는 채널 정보 저장부;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메타 데이터와 상기 감성비율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채널들 각각에 대한 채널 추천도를 계산하고 계산결과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채널을 추천 채널로서 출력하는 채널 추천 모듈을 포함하는 소비자 감성에 따른 채널 추천 시스템 |
31 |
31 제26항에 있어서, 상기 소비자 감성에 따른 채널 추천 시스템은, 셋톱박스, TV, PC, 휴대용 단말기, PMP, 및 노트북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에 구현되는 소비자 감성에 따른 채널 추천 시스템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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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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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 문화관광부 | 문화콘텐츠기술연구소(CT) 육성지원사업 | 감성 및 상황에 최적화된 맞춤형 문화콘텐츠 서비스기술연구 |
특허 등록번호 | 10-1020843-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080130 출원 번호 : 1020080009700 공고 연월일 : 20110309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10222 청구범위의 항수 : 10 유별 : G06Q 50/00C0 발명의 명칭 :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및/또는 채널 추천 방법 및 그시스템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
2 |
(권리자) 한재근 서울특별시 은평구... |
2 |
(의무자)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510,000 원 | 2011년 03월 03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590,000 원 | 2014년 01월 03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413,000 원 | 2015년 01월 13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413,000 원 | 2015년 12월 24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735,000 원 | 2016년 12월 28일 | 납입 |
제 8 년분 | 금 액 | 735,000 원 | 2018년 02월 20일 | 납입 |
제 9 년분 | 금 액 | 525,000 원 | 2019년 01월 07일 | 납입 |
제 10 년분 | 금 액 | 813,700 원 | 2020년 03월 23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08.01.30 | 수리 (Accepted) | 1-1-2008-0079236-76 |
2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 2008.01.31 | 수리 (Accepted) | 1-1-2008-0083436-40 |
3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08.08.12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08.09.11 | 수리 (Accepted) | 9-1-2008-0055278-85 |
5 | 의견제출통지서 | 2009.12.1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9-0511138-04 |
6 |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 2010.02.11 | 수리 (Accepted) | 1-1-2010-0094271-19 |
7 |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 2010.03.11 | 수리 (Accepted) | 1-1-2010-0156069-35 |
8 |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 2010.04.12 | 수리 (Accepted) | 1-1-2010-0232835-64 |
9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0.05.11 | 수리 (Accepted) | 1-1-2010-0302103-37 |
10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0.05.11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0-0302101-46 |
11 | 최후의견제출통지서 | 2010.09.09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0-0401804-15 |
12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0.11.09 |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0-0731890-81 |
13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0.11.09 | 수리 (Accepted) | 1-1-2010-0731889-34 |
14 | 등록결정서 | 2011.02.2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102920-68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2.03.07 | 수리 (Accepted) | 4-1-2012-5047629-25 |
1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01.06 | 수리 (Accepted) | 4-1-2014-0000870-18 |
1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20.10.26 | 수리 (Accepted) | 4-1-2020-5239146-54 |
기술번호 | KST2014008829 |
---|---|
자료제공기관 | NTB |
기술공급기관 | 단국대학교 |
기술명 |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및/또는 채널 추천 방법 및 그시스템 |
기술개요 |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및/또는 채널 추천 방법 및 그 시스템이 개시된다. 상기 콘텐츠 및/또는 채널 추천 방법은 소비자로부터 발생된 적어도 하나의 감성에 대한 감성비율을 포함하는 소비자 감성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 복수의 콘텐츠들 중에서 대응되는 콘텐츠에 대한 감성별 추천비율을 포함하는 적어도 하나의 메타 데이터와 상기 감성비율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콘텐츠들 각각에 대한 콘텐츠 추천도를 계산하고 계산결과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콘텐츠를 추천 콘텐츠로서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소비자 감성에 따라 자동적으로 콘텐츠 및/또는 채널을 추천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감성, 콘텐츠, 채널 |
개발상태 | 특허만신청(등록) |
기술의 우수성 | |
응용분야 | 디지털 방송 |
시장규모 및 동향 | |
희망거래유형 | 기술매매,라이센스,기술협력,기술지도,기타,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고유번호 | 1375025283 |
---|---|
세부과제번호 | 11076020051099300008 |
연구과제명 | 감성 및 상황에 최적화된 맞춤형 문화콘텐츠 서비스 기술 연구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문화체육관광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콘텐츠진흥원 |
연구주관기관명 | 단국대학교산학협력단 |
성과제출연도 | 2010 |
연구기간 | 200906~201103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CT(문화기술) |
과제고유번호 | 13750003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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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과제번호 | 1-07-1207-001-10770-00-001 |
연구과제명 | 감성및상황에최적화된맞춤형문화콘텐츠서비스기술연구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문화체육관광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
연구주관기관명 | 단국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07 |
연구기간 | 200702~200801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CT(문화기술) |
[1020110029631] | 스트레스 완화 콘텐츠 제공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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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0100037942] | 스트레스 완화 콘텐츠 제공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080009701] | 사용자 통합 프로파일 생성 방법 및 그 시스템 | 새창보기 |
[1020080009700] |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및/또는 채널 추천 방법 및 그시스템 | 새창보기 |
[1020080009700] |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및/또는 채널 추천방법 및 그 시스템 | 새창보기 |
[1020080009699] | 적응화된 콘텐츠 제공방법 및 적응화된 콘텐츠 제공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4020556][단국대학교] | 소비자 감성에 따른 콘텐츠 및/또는 채널 추천방법 및 그 시스템 | 새창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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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T2014008830][단국대학교] | 사용자 통합 프로파일 생성 방법 및 그 시스템 | 새창보기 |
심판사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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