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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량 모델의 운동방정식 및 저주파통과필터와 고주파통과필터를 이용한 차량의 반능동 현가장치의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1010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상대변위센서 만을 이용한 스카이훅 제어를 위하여 전차량 운동방정식과 저주파와 고주파통과필터를 사용하여 차량의 절대속도를 추정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차량의 승차감향상을 부가하기 위한 현가장치의 제어방법 중 스카이훅 제어방법을 전차량 모델기준 네개의 상대변위센서만을 사용하여 제어하기 위한 방법이다. 첫 번째 방법으로 전차량모델의 운동방정식을 사용하여 차체의 절대속도를 추정하는 것과, 두 번째 방법으로 상대변위센서로부터 센싱된 차체(몸체)의 절대변위를 저주파와 고주파통과필터, 미분기를 통해 절대속도신호로 도출함으로써, 반능동 현가장치의 스카이훅 제어방법을 보다 정확하고 용이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한 전차량모델의 운동방정식 및 저주파통과필터와 고주파통과필터를 이용한 차량의 반능동 현가장치의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스카이훅 제어, 상대변위센서, 절대변위, 저주파통과필터, 고주파통과필터.
Int. CL B60G 17/015 (2006.01) B60G 17/00 (2006.01)
CPC B60G 17/015(2013.01) B60G 17/015(2013.01) B60G 17/015(2013.01) B60G 17/015(2013.01) B60G 17/015(2013.01) B60G 17/015(2013.01) B60G 17/01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88814 (2007.09.03)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905671-0000 (2009.06.24)
공개번호/일자 10-2007-0100858 (2007.10.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6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9.03)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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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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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금식 대한민국 부산시 금정구
2 김내관 대한민국 경북 영천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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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로 **, *층 ***호 법무법인 로윈 (거제동, 로윈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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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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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9.03 수리 (Accepted) 1-1-2007-0638957-43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7.12.26 수리 (Accepted) 1-1-2007-0930238-1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2.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3.13 수리 (Accepted) 9-1-2008-0016837-4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8.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410160-73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08.10.06 수리 (Accepted) 1-1-2008-0697885-1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10.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756898-1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10.31 수리 (Accepted) 1-1-2008-0756905-59
9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09.0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074347-55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2.25 수리 (Accepted) 1-1-2009-0117125-22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2.2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117213-42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6.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63194-4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반능동 현가장치제어에 필요한 차량모델을 실차조건과 동일하게 차체의 움직임과 차축 움직임으로 구비된 전차량모델로 설정하는 제 1 단계와; 상기 전차량모델의 각 차축과 차체의 사이에 상대변위센서가 구비된 가변형 댐퍼를 각각 설치하는 제 2 단계와; 상기 전차량모델의 운동방정식을 이용하여 차체의 절대가속도, 피치모션의 절대가속도, 롤모션의 절대가속도를 구한 다음, 이를 적분기와 적분시 생기는 오차를 수정하기 위한 고주통과필터를 통해 차체의 절대속도신호, 피치모션의 절대속도신호, 롤모션의 절대속도신호를 추정하는 제 3 단계와; 상기 차체의 절대속도신호, 피치모션의 절대속도신호, 롤모션의 절대속도신호를 전 차량모델의 4코너에 대한 절대속도로 도출하는 제 4 단계를 포함하여서 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량 모델의 운동방정식을 이용한 차량의 반능동 현가장치의 제어방법
2 2
상대변위센서로부터 받은 상대변위신호를 20Hz 저주파통과필터, 0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체와 차축 사이에는 각 한 개의 상대변위센서만을 부착함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량 모델의 운동방정식을 이용한 차량의 반능동 현가장치의 제어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모델은 차체의 절대가속도와, 피치모션의 절대가속도 및 롤모션의 절대가속도성분을 도출할 수 있는 전차량모델을 적용함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량 모델의 운동방정식을 이용한 차량의 반능동 현가장치의 제어방법
5 5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상대변위센서는 차체와 차축 사이에 각 한 개씩만 부착함을 특징으로 하는 저주파통과필터와 고주파통과필터를 이용한 차량의 반능동 현가장치의 제어방법
6 6
제 2항 또는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저주파통과필터는 '' 임을 특징으로 하는 저주파통과필터와 고주파통과필터를 이용한 차량의 반능동 현가장치의 제어방법
7 7
제 2항 또는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고주파통과필터는 ''임을 특징으로 하는 저주파통과필터와 고주파통과필터를 이용한 차량의 반능동 현가장치의 제어방법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체의 절대속도는 ‘, , , ’로 각각 도출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량모델의 운동방정식 및 저주파통과필터와 고주파통과필터를 사용하여 차체의 절대속도를 추정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량 모델의 운동방정식을 이용한 차량의 반능동 현가장치의 제어방법
9 9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차체의 절대속도는 ‘, , , ’로 각각 도출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량 모델에 대한 운동방정식 및 저주파통과필터와 고주파통과필터를 사용하여 차체의 절대속도를 추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저주파통과필터와 고주파통과필터를 이용한 차량의 반능동 현가장치의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