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킥보드 타입의 자전거

  • 기술번호 : KST201401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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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킥보드의 뒷바퀴에 구동 장치를 만들고 자전거처럼 페달을 사용 바퀴에 구동을 주지만 일반적인 자전거와는 다르게 페달은 사람이 쉽게 올라타서 운전할 수 있도록 자전거의 운전자 신발보다는 크게, 보드 형태로 만들고 접어서 보관과 이동에 편리하게 하며 또한 페달은 자전거와 항시 수평을 유지하게 하며 페달 링은 페달의 상하 운동에 의해서 구동력을 만들며 일반적으로 자전거에는 체인이 있으나 본 발명품에서는 체인을 사용하지 않으며 체인 대신에 일방형 기어를 뒷바퀴 양쪽에 구비하는 형태로 구동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하여 부피를 최소화하는 구조로 하고, 자전거의 핸들도 접어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부피를 최소화하여 보관과 이동에 편리하도록 하며 장거리 이동에도 자동차의 트렁크에 쉽게 실어갈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자전거의 안장은 필요에 따라서 쉽게 탈부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킥보드의 기능으로 즐기면서도 자전거의 기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의 자전거로서 어린이와 성인에 이르기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운동기구로서 킥보드 타입의 자전거를 만들고자 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Int. CL A63C 17/00 (2013.01) B62K 17/00 (2013.01) B62M 1/24 (2013.01)
CPC B62K 3/002(2013.01) B62K 3/002(2013.01) B62K 3/002(2013.01) B62K 3/002(2013.01) B62K 3/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01009 (2010.01.06)
출원인 이정우
등록번호/일자 10-0943829-0000 (2010.02.1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002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1.06)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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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우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서재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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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우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다사읍서재리 진흥더블파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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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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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우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서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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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1.06 수리 (Accepted) 1-1-2010-0007842-62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0.01.08 수리 (Accepted) 1-1-2010-0011630-39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1.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1.15 수리 (Accepted) 9-1-2010-0002559-37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58365-15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2 수리 (Accepted) 4-1-2020-514793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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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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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들을 접기 위한 수단으로 중간 연결 대(5)에는 헤드 셋 내부 회전체(9)를 연결하기 위해서 볼트 연결구(5a)를 만들어 용접 부착하고 헤드 셋 내부 회전체(9)에도 볼트 연결구(9a)를 만들어 용접으로 부착하여 중간 연결 대(5)와 헤드 셋 내부 회전체(9)는 연결구 (5a)와 (9a)에 의해서 볼트(10) 너트(11)로 연결되어 움직이며 잠금 레버(7a,7b)가 부착된 부품 (7)을 부품 (9)에 부착하고 부품 (7)과 덮게(8)는 장석(8b)을 이용하여 연결하고 덮개(8)의 걸림 장치(8a)와 잠금 레버(7a,7b)를 이용 핸들의 중간 연결 대(5)를 조여 고정하고 풀어서 자전거 뒤쪽으로 젖히게 하며 스템(2)을 중간 연결 대(5) 속으로 완전히 밀어 넣어 돌출부위(6a)가 오목부위(2a)를 벗어나 자유롭게 회전하면 핸들(1)을 꺾어 자전거의 몸체와 수직으로 세워 부피를 줄여 이동과 보관을 편리하게 하는 핸들을 자전거 뒤쪽으로 젖히고 꺾는 수단; 페달(55)을 신발보다 크게 제작하고 사용 연령에 맞게 교체 사용 가능하게 하며 크랭크(40)에 볼트 연결구(40b)를 만들고 연결 장치(59)에도 볼트 연결구(59b)를 만들어 볼트(60) 너트(61)로 연결하여 페달(55)을 위로 접을 수 있게 하는 수단; 페달(55)에 발을 떼었다가 다시 사용할 때에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는 페달(55)을 항시 자전거와 수평을 유지할 수 있게 하여야 하는데 그 수단으로 스프링(58)이 사용되며 스프링(58)의 한쪽 부분에는 꺾임 부분(58a)을 만들고 다른 한쪽 끝에는 ㄷ자 모양(58b)을 만들어 스프링(58)에 용접으로 고정하며, 한쪽의 꺾임 부분(58a)은 연결 장치(59)의 측면 구멍(59b)에 삽입하여 고정하고, ㄷ자 모양(58b)은 페달(55)의 하단 부위에 접하게 하여 스프링(58)의 힘으로 크랭크(40)와 페달(55)을 일정 각도를 유지하여 자전거와 수평을 유지하는 페달(55)의 수평 유지 수단; 자전거의 안장을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탈부착이 용이하게 하려는 수단으로 자전거 프레임(18)의 끝 부분에 조임 레버(20)를 부착하고 내부에는 돌출 부위(20a)를 만들며 자전거의 안장(64) 세트의 연결 파이프(62) 하단 부위에는 자전거 프레임(18)의 조임 레버(20) 속으로 삽입되는 부분(62a)을 만들며 그곳에는 오목부위(62b)를 만들어 조임 레버(20) 속으로 삽입되었을 때 돌출 부위(20a)와 오목부위(62b)가 결합하게 하여 안장이 좌우로 기울어지는 것을 방지하게 하는 자전거 안장의 탈부착 수단; 페달(55)에 올라타서 킥보드처럼 운행을 하고 페달(55)을 이용하여 자전거의 뒷바퀴(49)에 구동을 주기 위한 수단으로 뒷바퀴(49) 중앙부에는 부품 (50)을 만들고 그곳에는 일방형 기어(47)가 삽입되어 작동되는 기어 하우징(50a)을 만들고 원형의 오목부위(50b)를 만들어 강철 스프링(48)이 삽입될 수 있도록 하며 뒷바퀴(49)를 관통하는 고정 축(45)을 만들고 이곳에는 베어링이 걸리는 걸림 턱(4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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