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발생 추력이 크고 동력 발생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횡자속 선형 전동기식 가진기에 관한 것으로, 소정 공극을 유지하면서 길이방향으로 배열된 복수의 고정부 철심, 상기 각 고정부 철심의 양측에 권선된 고정부 권선, 및 상기 복수의 고정부 철심이 대향되게 설치됨에 따라 형성된 중공(中空)의 이동로를 갖춘 고정부; 및 상호 등간격을 유지하면서 길이방향으로 배열된 복수의 이동부 철심, 및 상기 복수의 이동부 철심 사이에 마주보게 배치된 영구자석과 비자성체 지지대에 의해 길이방향의 양측으로 분리된 철심과 영구자석을 갖추고서, 상기 이동로를 따라 이동하는 이동부를 구비하되, 상기 고정부 철심의 양측 공극에서 고정부의 자속 및 상기 이동부의 자속에 의해 같은 방향으로 힘을 발생시키기 위해 소정간격 비틀어지게 배치됨으로써, 에너지 밀도가 높은 영구자석에서 큰 무부하 공극 자속을 얻을 수 있고, 권선 전류에 의해서 발생하는 자속을 이용하기 때문에 높은 추진력을 발생시킨다.발생 추력, 횡자속, 선형 전동기, 가진기, 영구자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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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H02K 33/12 (2006.01) |
CPC | H02K 41/031(2013.01) H02K 41/031(2013.01) H02K 41/031(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10049847 (2001.08.20) |
출원인 | 한국전기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398659-0000 (2003.09.03) |
공개번호/일자 | 10-2003-0015972 (2003.02.26)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30919)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1.08.20) |
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