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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선형유도전동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1226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선형유도 전동장치에 있어서, 선형유도 전동기를 사용하여 철도선로(線路)상에 이동자계를 직접 형성시켜 철도차량의 보조 추진력 및 제동력을 제공하는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철도차량용 선형유도 전동장치는 차량에 탑재되는 치와 슬롯을 가진 막대형태의 철심, 공급되는 전류에 의해 유기되는 자력과, 철도선로를 이용하여 이동자계가 형성되도록 상기 철심에 권취되는 코일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선형유도 전동기와, 상기 선형유도 전동기에 전원을 인가하는 전원인가수단: 철도차량의 제동 또는 추진동작시, 철도차량의 이동속도 및 방향에 근거하여 상기 인가되는 전원의 주파수를 가변 제어하는 제어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되어, 철도차량의 제동력은 물론 추진력을 제공하고 특히 제동동작시 발생되는 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회생하여 상기 철도차량 운행에 소비되는 전력을 최소화하는 한편, 상기 에너지를 회생하여 철도선로 온도가 상승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보다 신속, 안전한 철도차량 운행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매우 유용한 발명인 것이다.
Int. CL B60L 13/00 (2006.01)
CPC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80047627 (1998.11.04)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296446-0000 (2001.05.10)
공개번호/일자 10-2000-0031533 (2000.06.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110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8.11.0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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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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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도현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가음동 **번지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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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래봉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정의로*길 ** 힐스테이트에코송파 B동 ***호(로앤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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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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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8.11.04 수리 (Accepted) 1-1-1998-0390469-00
2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1998.11.07 수리 (Accepted) 1-1-1998-0366753-54
3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1998.11.07 수리 (Accepted) 1-1-1998-0366754-0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2.20 수리 (Accepted) 4-1-1999-0035751-71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6.19 수리 (Accepted) 4-1-1999-0085031-22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0.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0-0306477-81
7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1.01.2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1-5020375-29
8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1.01.22 수리 (Accepted) 1-1-2001-5020374-8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1.26 수리 (Accepted) 4-1-2001-0008089-0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1.26 수리 (Accepted) 4-1-2001-0008178-68
11 등록사정서
Decision to grant
2001.05.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1-0114889-1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10.10 수리 (Accepted) 4-1-2001-0116129-9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17 수리 (Accepted) 4-1-2009-5220117-37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1.08 수리 (Accepted) 4-1-2010-5207456-63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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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추진 및 제동장치에 있어서,

상기 철도차량의 대차 일측부에 부착시킨 지지수단에 설치되고, 철도선로와 일정 공극을 유지하는 막대형태의 철심: 및

상기 철심에 권취된 코일을 구비하여,

상기 철도차량의 주행속도와 방향을 토대로 상기 철도선로와의 사이에 이동자계를 형성하여 상기 철도차량에 보조 제동력 및 보조 추진력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 유도 전동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철심은, 직선성을 갖는 막대형태로, 상기 코일이 권취되는 다수의 슬롯(Slot)이 구비됨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유도 전동장치

3 3

철도차량의 일측부에 철도선로와 일정공극을 두고 나란히 설치되어 상기 철도차량의 주행속도와 방향을 토대로 상기 철도선로와의 사이에 이동자계를 형성하여 상기 철도차량에 보조 제동력 및 보조 추진력을 제공하는 선형유도 전동기에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전원인가수단은, 입력되는 직류전압을 3상 가변주파수의 교류전압으로 변환 출력하는 인버터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유도 전동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