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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용 이중화 부상제어기

  • 기술번호 : KST2014012530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부상제어기를 이중화하여 동일한 하드웨어 구조를 가진 한 쌍의 부상제어기에 동일한 소프트웨어를 탑재하여 마스터/슬레이브 형태로 제어기능을 수행함으로써 하나의 부상제어기에서의 고장으로 인해 자기부상열차의 운행이 정지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자기부상열차의 신뢰성과 가용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자기부상열차용 이중화 부상제어기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한 본 발명은 부상제어 알고리즘을 수행하기 위한 제1 제어용 보드(22), 외부 신호와 상기 제1 제어용 보드의 인터페이스를 담당하는 제1 신호 처리용 보드(23), 및 제1 전원공급장치(24)를 구비한 제1부상제어기와; 상기 제1부상제어기와 동일한 부상제어 알고리즘을 수행하기 위한 제2 제어용 보드(26), 상기 외부 신호와 상기 제2 제어용 보드의 인터페이스를 담당하는 제2 신호 처리용 보드(26), 및 제2 전원공급장치(28)를 구비한 제2부상제어기와; 및 상기 제1 및 제2부상제어기 간의 신호를 송수신하기 위한 신호인터페이스보드(25)를 구비한다.자기부상열차, 이중화 부상제어기, 제어용 보드, 신호 처리용 보드, 전원공급장치, 신호인터페이스보드, 마스터/슬레이브, 하트비트
Int. CL B60L 13/04 (2006.01)
CPC B60L 13/06(2013.01) B60L 13/06(2013.01) B60L 13/06(2013.01) B60L 13/06(2013.01) B60L 13/06(2013.01) B60L 13/06(2013.01) B60L 13/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30262 (2006.12.19)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67175-0000 (2008.10.30)
공개번호/일자 10-2008-0056988 (2008.06.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11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2.1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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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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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춘경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2 권순만 대한민국 서울 광진구
3 박민국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불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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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종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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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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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2.19 수리 (Accepted) 1-1-2006-0941664-6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27075-41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5.14 수리 (Accepted) 1-1-2008-0340627-71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5.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340625-8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10.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542112-0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17 수리 (Accepted) 4-1-2009-5220117-3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1.08 수리 (Accepted) 4-1-2010-5207456-6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7-2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부상제어 알고리즘을 수행하기 위한 제1 제어용 보드(22), 외부 신호와 상기 제1 제어용 보드의 인터페이스를 담당하는 제1 신호 처리용 보드(23), 및 제1 전원공급장치(24)를 구비한 제1부상제어기;상기 제1부상제어기와 동일한 부상제어 알고리즘을 수행하기 위한 제2 제어용 보드(26)와, 상기 외부 신호와 상기 제2 제어용 보드의 인터페이스를 담당하는 제2 신호 처리용 보드(27), 및 제2 전원공급장치(28)를 구비한 제2부상제어기; 및상기 제1 및 제2부상제어기간의 신호를 송수신하기 위한 신호인터페이스보드(25)를 구비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열차용 이중화 부상제어기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부상제어기들은 각각 마스터/슬레이브 형태로 운전됨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열차용 이중화 부상제어기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부상제어기들은 각각 상대방 제어기에서 출력되는 하트비트를 이용하여 상기 상대방 제어기의 정상 또는 비정상을 판단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열차용 이중화 부상제어기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부상제어기들은 각각 자기의 상태를 진단하고, 이상이 없으면 보조신호를 출력하여 서로의 상태를 감시할 수 있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열차용 이중화 부상제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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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자기부상열차용 이중화 부상제어기에서 마스터/슬레이브 절체시 공극에서의 범퍼를 최소화시키기 위해 슬레이브 모드 제어기가 마스터 제어기의 제어 신호를 추종하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열차용 이중화 부상제어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