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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 마그네트의 수직방향 속도 추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12540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자기부상열차 마그네트의 수직방향 속도 추정방법은, a)가속도 센서 신호와 갭 센서 신호를 동시에 사용하며, 2개의 적분기를 구비하는 하나의 속도 추정 알고리즘(프로그램)으로서의 자기부상열차 마그네트의 수직방향 속도추정기를 구성하고, 필드로부터의 가속도 센서 신호와 갭 센서 신호를 상기 속도추정기로 각각 입력하는 단계; b)상기 입력된 가속도 센서 신호를 이중 적분하여 얻어진 출력과 상기 입력된 갭 센서 신호를 비교하는 단계; c) 상기 비교에서 두 신호 간에 오차가 있을 경우, 이 오차로부터 제2 추정기 이득을 통하는 한편 상기 가속도 센서 신호의 1차 적분 출력으로부터 제1 추정기 이득을 통하여, 그 두 추정기 이득의 출력을 합산하여 상기 가속도 센서 신호의 입력단측으로 피드백하는 단계; d) 상기 피드백 값을 상기 입력 가속도 센서 신호에 음의 값으로 더해 추정 속도를 보정하는 단계; 및 e) 상기 단계 c)에서 단계 d)까지의 과정을 오차가 0(zero)에 수렴할 때까지 반복 실행하여 최종 추정 속도를 얻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의하면, 자기부상열차 마그네트의 수직방향의 속도를 추정할 때 가속도 센서와 갭 센서를 함께 사용하므로, 자기부상 시스템의 신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Int. CL G01P 3/00 (2006.01)
CPC G06F 7/509(2013.01) G06F 7/509(2013.01) G06F 7/5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011139 (2005.02.07)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77575-0000 (2006.05.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605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02.0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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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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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문 대한민국 대구 달서구
2 강도현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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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종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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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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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02.07 수리 (Accepted) 1-1-2005-0071346-0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3.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3.27 수리 (Accepted) 9-1-2006-0020462-02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4.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238327-3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17 수리 (Accepted) 4-1-2009-5220117-37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1.08 수리 (Accepted) 4-1-2010-5207456-6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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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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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가속도 센서 신호와 갭 센서 신호를 동시에 사용하며, 2개의 적분기를 구비하는 하나의 속도 추정 알고리즘(프로그램)으로서의 자기부상열차 마그네트의 수직방향 속도추정기를 구성하고, 필드로부터의 가속도 센서 신호와 갭 센서 신호를 상기 속도추정기로 각각 입력하는 단계; b) 상기 입력된 가속도 센서 신호를 이중 적분하여 얻어진 출력과 상기 입력된 갭 센서 신호를 비교하는 단계; c) 상기 비교에서 두 신호 간에 오차가 있을 경우, 이 오차로부터 제2 추정기 이득을 통하는 한편 상기 가속도 센서 신호의 1차 적분 출력으로부터 제1 추정기 이득을 통하여, 그 두 추정기 이득의 출력을 합산하여 상기 가속도 센서 신호의 입력단측으로 피드백하는 단계; d) 상기 피드백 값을 상기 입력 가속도 센서 신호에 음의 값으로 더해 추정 속도를 보정하는 단계; 및 e) 상기 단계 c)에서 단계 d)까지의 과정을 오차가 0(zero)에 수렴할 때까지 반복 실행하여 최종 추정 속도를 얻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열차 마그네트의 수직방향 속도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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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추정 속도()는 의 수식관계에 의해 얻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열차 마그네트의 수직방향 속도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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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추정 속도( )는 갭 센서가 고장난 경우 의 수식관계에 의해 얻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열차 마그네트의 수직방향 속도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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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추정 속도( )는 가속도 센서가 고장난 경우 의 수식관계에 의해 얻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열차 마그네트의 수직방향 속도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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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추정 속도( )는 가속도 센서가 고장난 경우 의 수식관계에 의해 얻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열차 마그네트의 수직방향 속도 추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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