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복수의 와이어의 움직임에 의해 동작이 제어되는 인형극용 인형의 각 부위의 시간의 경과에 따른 움직임을 정의하는 복수의 명령어 및 상기 각각의 명령어가 실행되는 시간정보와 상기 각 부위의 움직임의 양을 수치로 나타낸 인자가 포함된 스크립트 언어를 입력받는 입력부;상기 스크립트 언어를 파싱하여 라인별로 설정된 토큰에 의해 상기 스크립트 언어를 복수의 개별적인 어휘로 각각 분리하는 파싱부;상기 스크립트 언어로부터 분리된 각각의 어휘를 분석하여 얻어진 상기 각각의 명령어에 대응하는 인자의 값을 상기 각각의 명령어에 대응하는 움직임을 발생시키도록 사전에 정의된 함수에 입력하는 구문 분석부; 및상기 인형에 대응하는 형상의 3차원 모델을 생성하고, 상기 각각의 명령어에 대응하는 상기 인자가 입력된 함수를 실행시켜 상기 인형의 각 부위에 대응하는 상기 3차원 모델의 각 부위의 움직임을 나타낸 영상을 화면에 출력하는 시뮬레이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형극 공연장치
|
2 |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스크립트 언어에 포함된 각각의 명령어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상기 각각의 명령어에 대응하는 함수에 의해 실행되는 순서를 도식화하여 화면에 출력하고,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제어신호에 의해 상기 각각의 명령어에 대응하는 인자의 값이 변경되면 상기 변경된 인자의 값을 상기 구문 분석부로 입력하는 편집도구 제공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형극 공연장치
|
3 |
3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부는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서로 연결된 각 부위의 움직임이 연관되어 나타나는 키네매틱스 모델을 사용하여 상기 영상을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형극 공연장치
|
4 |
4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구문 분석부에 의해 상기 각각의 명령어에 대응하는 함수가 실행되어 생성된 구동신호에 의해 상기 인형극용 인형의 각 부위에 결합된 와이어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구동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형극 공연장치
|
5 |
5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스크립트 언어에 포함된 명령어는 상기 인형극용 인형의 각 부위의 높이를 변경하는 명령어, 상기 인형극용 인형의 각 부위를 회전시키는 명령어, 상기 인형극용 인형을 일방향으로 이동시키는 명령어, 음향효과의 온오프(on/off)를 위한 명령어 및 조명의 온오프를 위한 명령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형극 공연장치
|
6 |
6
(a) 복수의 와이어의 움직임에 의해 동작이 제어되는 인형극용 인형의 각 부위의 시간의 경과에 따른 움직임을 정의하는 복수의 명령어 및 상기 각각의 명령어가 실행되는 시간정보와 상기 각 부위의 움직임의 양을 수치로 나타낸 인자가 포함된 스크립트 언어를 입력받는 단계;(b) 상기 스크립트 언어를 파싱하여 라인별로 설정된 토큰에 의해 상기 스크립트 언어를 복수의 개별적인 어휘로 각각 분리하는 단계;(c) 상기 스크립트 언어로부터 분리된 각각의 어휘를 분석하여 얻어진 상기 각각의 명령어에 대응하는 인자의 값을 상기 각각의 명령어에 대응하는 움직임을 발생시키도록 사전에 정의된 함수에 입력하는 단계; 및(d) 상기 인형에 대응하는 형상의 3차원 모델을 생성하고, 상기 각각의 명령어에 대응하는 상기 인자가 입력된 함수를 실행시켜 상기 인형의 각 부위에 대응하는 상기 3차원 모델의 각 부위의 움직임을 나타낸 영상을 화면에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형극 공연방법
|
7 |
7
제 6항에 있어서,(e) 상기 스크립트 언어에 포함된 각각의 명령어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상기 각각의 명령어에 대응하는 함수에 의해 실행되는 순서를 도식화하여 화면에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제어신호에 의해 상기 각각의 명령어에 대응하는 인자의 값이 변경되면 상기 변경된 인자의 값에 의해 상기 (c) 단계를 다시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형극 공연방법
|
8 |
8
제 6항 또는 제 7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에서,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서로 연결된 각 부위의 움직임이 연관되어 나타나는 키네매틱스 모델을 사용하여 상기 영상을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형극 공연방법
|
9 |
9
제 6항 또는 제 7항에 있어서,(e) 상기 (c) 단계에서 상기 각각의 명령어에 대응하는 함수가 실행되어 생성된 구동신호에 의해 상기 인형극용 인형의 각 부위에 결합된 와이어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형극 공연방법
|
10 |
10
제 6항 또는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스크립트 언어에 포함된 명령어는 상기 인형극용 인형의 각 부위의 높이를 변경하는 명령어, 상기 인형극용 인형의 각 부위를 회전시키는 명령어, 상기 인형극용 인형을 일방향으로 이동시키는 명령어, 음향효과의 온오프(on/off)를 위한 명령어 및 조명의 온오프를 위한 명령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형극 공연방법
|
11 |
11
제 6항 또는 제 7항에 기재된 인형극 공연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