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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 기관의 배기 소음을 제어하기 위한 소음 제어 장치에 있어서, 주 배기 파이프(11); 주 배기 파이프(11)의 통로에 제1 바이패스 구간이 형성되도록 양 단이 주 배기 파이프(11)에 연결되고 길이가 가변적인 제1 바이패스 파이프(12); 주 배기 파이프(11)의 통로에 제2 바이패스 구간이 형성되도록 양 단이 주 배기 파이프(11)에 연결되고 길이가 가변적인 제2 바이패스 파이프(13); 제1 및 제2 바이패스 파이프(12, 13)들을 각각 작동시키는 제1 및 제2 액츄에이터(14, 15); 제1 액츄에이터(14)를 제어하여 주 배기 파이프(11)와 제1 바이패스 파이프(12)의 두 연결 지점을 통과하는 두 공기 이송 통로 길이의 차가 상기 내연 기관에서 발생되는 소음의 주 성분의 반 파장만큼 차이가 나도록 제1 바이패스 파이프(12)의 길이를 조절하고, 제2 액츄에이터(15)를 제어하여 주 배기 파이프(11)와 제2 바이패스 파이프(13)의 두 연결 지점을 통과하는 두 공기 이송 통로 길이의 차가 상기 내연기관에서 발생되는 소음의 주 성분의 2배 성분의 반 파장만큼 차이가 나도록 제2 바이패스 파이프(13)의 길이를 조절하는 제어기(21); 그리고 주 배기 파이프(11)와 연통설치되는 저 배압 및 고 배압 머플러(18, 19)를 포함하고, 상기 내연 기관의 소정의 엔진 회전수이상 고속 주행시 주 배기 파이프(11)와 제1 및 제2 바이패스 파이프(12, 13)를 통과하여 주 성분 및 주 성분의 2배 성분이 제거된 잔류 광대역 소음은 저 배압 머플러(18)를 통과하고, 상기 내연 기관의 소정의 엔진 회전수이하 저속 주행시 발생되는 소음은 고 배압 머플러(19)를 통과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 소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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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저 배압 머플러(18)와 고 배압 머플러(19)는 주 배기 파이프(11)의 하류에서 상호 분기되어 설치되고, 주 배기 파이프(11)에는 주 배기 파이프(11)와 저 배압 및 고 배압 머플러(18, 19)를 선택적으로 연통시키도록 제어기(21)에 의해 제어되는 밸브(20)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 소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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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저 배압 머플러(18)와 고 배압 머플러(19)는, 주 배기 파이프(11)의 하류에 설치되고 제어기(21)에 의해 제어되어 저 배압 머플러와 고 배압 머플러로 선택적으로 작동하는 이중 모드 머플러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 소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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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저 배압 머플러(18)와 고 배압 머플러(19)는, 주 배기 파이프(11)의 하류에 설치되고 배기 가스 압력에 의해 저 배압 머플러와 고 배압 머플러로 선택적으로 작동하는 이중 모드 머플러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 소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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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저 배압 머플러(18)는 주 배기 파이프(11)의 하류에 설치되고, 상기 고 배압 머플러(19)는 제1 바이패스 파이프(12)의 상류에서 주 배기 파이프(11)로부터 분기된 제2 배기 파이프(31)에 설치되며, 주 배기 파이프(11)와 제2 배기 파이프(31)사이에는 제어기(21)에 의해 제어되어 주 배기 파이프(11)와 제2 배기 파이프(31)를 선택적으로 연통시키는 밸브(32)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 소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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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바이패스 파이프(12, 13)는 삽통식으로 결합된 "U"자형 외통체(12a,13a)와 내통체(12b, 13b)로 각각 구성되고, 제어기(21)의 제어 신호에 의해 작동되는 각 액츄에이터(14, 15)의 작동 로드(14a, 15a)의 길이 변화에 의해 그 길이가 각각 변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 소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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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바이패스 파이프(12, 13)는 벨로우즈식 바이패스 파이프이고, 제어기(21)의 제어 신호에 의해 작동되는 각 액츄에이터(14, 15)의 작동 로드(14a, 15a)의 길이 변화에 의해 그 길이가 각각 변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 소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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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바이패스 파이프(12, 13)는 안테나식 바이패스 파이프이고, 제어기(21)의 제어 신호에 의해 작동되는 각 액츄에이터(14, 15)의 작동 로드(14a, 15a)의 길이 변화에 의해 그 길이가 각각 변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 소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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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 기관의 배기 소음을 제어하기 위한 소음 제어 장치에 있어서, 주 배기 파이프(11); 주 배기 파이프(11)의 통로에 바이패스 구간이 형성되도록 양 단이 주 배기 파이프(11)에 연결되고 길이가 가변적인 바이패스 파이프(12); 바이패스 파이프(12)를 작동시키는 액츄에이터(14); 액츄에이터(14)를 제어하여 주 배기 파이프(11)와 바이패스 파이프(12)의 두 연결 지점을 통과하는 두 공기 이송 통로 길이의 차가 상기 내연 기관에서 발생되는 소음의 주 성분의 반 파장만큼 차이가 나도록 바이패스 파이프(12)의 길이를 조절하는 제어기(21); 주 배기 파이프(11)의 하류에 설치되고, 상기 내연 기관의 소정의 엔진 회전수이상 고속 주행시 주 배기 파이프(11)와 바이패스 파이프(12)를 통과하여 주 성분이 제거된 잔류 광대역 소음이 통과하는 저 배압 머플러(18); 주 배기 파이프(11)의 하류에서 저 배압 머플러(18)와 분기되어 설치되고, 상기 내연 기관의 소정의 엔진 회전수이하 저속 주행시 발생되는 소음이 통과하는 고 배압 머플러(19); 그리고 주 배기 파이프(11)에 구비되어, 주 배기 파이프(11)와 저 배압 및 고 배압 머플러(18, 19)를 선택적으로 연통시키도록 제어기(21)에 의해 제어되는 밸브(2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 소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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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체 이송 시스템의 덕트 내부의 소음을 제어하기 위한 소음 제어 장치에 있어서, 주 공기 이송 덕트(51)와, 상기 공기 이송 덕트(51)의 통로에 제1 바이패스 구간이 형성되도록 양단이 공기 이송 덕트(51)에 연결된 제1 바이패스 덕트(53)와, 상기 주 공기 이송 덕트(51)의 통로에 제2 바이패스 구간이 형성되도록 양단이 공기 이송 덕트(51)에 연결된 제2 바이패스 덕트(55)를 포함하고, 상기 제1 바이패스 덕트(53)의 길이는, 주 공기 이송 덕트(51)와 제1 바이패스 덕트(53)의 두 연결 지점를 통과하는 두 공기 이송 통로 길이의 차가 상기 기체 이송 시스템에서 발생되는 소음의 주 성분의 반 파장만큼 차이가 나도록 선택되고, 상기 제2 바이패스 덕트(55)의 길이는, 주 공기 이송 덕트(51)와 제2 바이패스 덕트(55)의 두 연결 지점를 통과하는 두 공기 이송 통로 길이의 차가 상기 기체 이송 시스템에서 발생되는 소음의 주 성분의 2배 성분의 반 파장만큼 차이가 나도록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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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의 장치를 사용하여 배기 소음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고속 주행 시에는, 제어기(21)에서 주 소음 성분(C)을 분석하는 단계와, 액츄에이터(14, 15)를 작동시켜 바이패스 파이프(12, 13)의 길이를 조절함으로써 주 소음 성분(C)과 이의 2, 3, 5배 등의 주파수를 갖는 소음 성분을 제거하는 단계와, 밸브(20)를 작동시켜 기타 잔류 광대역의 소음을 저 배압 머플러(18)를 통과시켜 배기 가스를 원활히 배출시키는 단계로 구성된 소음 제어를 수행하고, 엔진 시동 시나 저속 주행 시에는 밸브(20)를 작동시켜 배기 가스를 고배압 머플러(19)로 통과시키는 단계로 구성된 소음 제어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 소음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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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의 장치를 사용하여 배기 소음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고속 주행 시에는, 제어기(21)에서 주 소음 성분(C)을 분석하는 단계와, 액츄에이터(14, 15)를 작동시켜 바이패스 파이프(12, 13)의 길이를 조절함으로써 주 소음 성분(C)과 이의 2, 3, 5배 등의 주파수를 갖는 소음 성분을 제거하는 단계와, 이중 모드 머플러를 저 배압 머플러로 작동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로 구성된 소음 제어를 수행하고, 엔진 시동 시나 저속 주행 시에는 이중 모드 머플러를 고 배압 머플러로 작동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로 구성된 소음 제어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 소음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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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의 장치를 사용하여 배기 소음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고속 주행 시에는, 제어기(21)에서 주 소음 성분(C)을 분석하는 단계와, 액츄에이터(14, 15)를 작동시켜 바이패스 파이프(12, 13)의 길이를 조절함으로써 주 소음 성분(C)과 이의 2, 3, 5배 등의 주파수를 갖는 소음 성분을 제거하는 단계와, 이중 모드 머플러를 저 배압 머플러로 작동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로 구성된 소음 제어를 수행하고, 엔진 시동 시나 저속 주행 시에는 이중 모드 머플러를 고 배압 머플러로 작동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로 구성된 소음 제어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 소음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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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의 장치를 사용하여 배기 소음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고속 주행 시에는 배기 가스가 주 배기 파이프(11)를 통과하도록 밸브(32)를 작동시키는 단계와, 제어기(21)에서 주 소음 성분(C)을 분석하는 단계와, 액츄에이터(14, 15)를 작동시켜 바이패스 파이프(12, 13)의 길이를 조절함으로써 주 소음 성분(C)과 이의 2, 3, 5배 등의 주파수를 갖는 소음 성분을 제거하는 단계와, 기타 잔류 광대역의 소음을 저 배압 머플러(18)를 통과시켜 배기 가스를 원활히 배출시키는 단계로 구성된 소음 제어를 수행하고, 엔진 시동 시나 저속 주행 시에는 배기 가스가 제2 배기 파이프(31)를 통과하도록 밸브(32)를 작동시켜 배기 가스를 고배압 머플러(19)로 통과시키는 단계로 구성된 소음 제어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 소음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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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 내지 제1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고속 주행 시의 소음 제어를 수행하는 중에 엔진 회전수가 증가하고 제1 바이패스 파이프(12)가 최대로 축소되어 제1 바이패스 파이프(12)가 더 이상 주 소음 성분(C)을 제어할 수는 없지만 엔진 특성에 따라 주 소음 성분(C)의 2배 성분의 소음이 미약할 경우, 제2 바이패스 파이프(13)로 주 소음 성분(C)을 제어하는 단계를 또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 소음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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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의 장치를 사용하여 배기 소음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고속 주행 시에는 제어기(21)에서 주 소음 성분(C)을 분석하는 단계와, 액츄에이터(14)를 작동시켜 바이패스 파이프(12)의 길이를 조절함으로써 주 소음 성분(C)과 이의 2, 3, 5배 등의 주파수를 갖는 소음 성분을 제거하는 단계와, 기타 잔류 광대역의 소음을 저 배압 머플러(18)를 통과시켜 배기 가스를 원활히 배출시키는 단계로 구성된 소음 제어를 수행하고, 엔진 시동 시나 저속 주행 시에는 배기 가스가 제2 배기 파이프(31)를 통과하도록 밸브(20)를 작동시켜 배기 가스를 고 배압 머플러(19)로 통과시키는 단계로 구성된 소음 제어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 소음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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