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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로 운행하는 자동차의 냉난방 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14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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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전기를 사용하여 냉매를 고온.고압으로 압축시키는 압축기와, 압축기에 의해 압축된 고온.고압인 냉매의 열을 냉각팬의 작동에 의해 외기로 방출시키는 증발기 겸용 쿨러와, 증발기 겸용 쿨러를 통과한 냉매를 공급받아 냉각시키는 내부 열교환기와, 내부 열교환기에 의해 냉각된 냉매를 감압시키는 팽창밸브와, 팽창밸브에 의해 감압된 냉매를 증발시킴으로써 자동차의 덕트를 통과하는 공기를 냉각시키는 증발기와, 압축기에 의해 압축된 고온.고압의 냉매를 공급받아 자동차의 덕트를 통과하는 공기를 가열시키는 제 1 히터와, 압축기의 고온.고압의 냉매를 증발기 겸용 쿨러, 내부 열교환기, 팽창밸브 및 증발기를 거쳐서 냉각 상태로 내부 열교환기로 순환 공급되도록 하고, 다수의 개폐수단의 동작에 의해 압축기의 고온.고압의 냉매를 제 1 히터, 내부 열교환기, 팽창밸브 및 증발기 겸용 쿨러를 거쳐서 냉각 상태로 내부 열교환기로 순환 공급되도록 하는 냉매순환라인과, 개폐수단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따라서, 본 발명은 전기를 사용하여 운행하는 차량의 실내를 냉매를 이용하여 냉방과 난방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함과 아울러 냉난방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전기, 연료전지, 냉매, 내부 열교환기, 히터, 증발기 겸용 쿨러, 팽창밸브
Int. CL B60H 1/00 (2006.01) B60H 1/32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80015864 (2008.02.21)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23113-0000 (2009.10.15)
공개번호/일자 10-2009-0090574 (2009.08.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10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2.2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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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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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철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2 원종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3 이동혁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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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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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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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2.21 수리 (Accepted) 1-1-2008-0130163-7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12.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1.14 수리 (Accepted) 9-1-2009-0003817-7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3.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133454-5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5.26 수리 (Accepted) 1-1-2009-0315306-8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5.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315305-33
7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05.29 수리 (Accepted) 1-1-2009-0324150-6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9.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384909-4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를 이용하는 운행되는 자동차의 냉난방 시스템에 있어서, 전기를 사용하여 냉매를 고온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냉매는, 이산화탄소 냉매인 것 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로 운행하는 자동차의 냉난방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냉매순환라인은, 상기 압축기로부터 상기 증발기 겸용 쿨러, 상기 내부 열교환기의 고온부, 상기 팽창밸브, 상기 증발기 및 상기 내부 열교환기의 저온부를 거쳐서 상기 압축기로 냉매를 순환 공급시키는 제 1 라인과, 제 1 개폐수단의 조작에 의해 상기 압축기로부터 상기 제 1 히터로 고온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내부 열교환기의 전단에 냉매의 온도 및 압력을 각각 측정하여 감지신호로서 출력하는 온도/압력센서와, 상기 온도/압력센서로부터 출력되는 감지신호를 수신받아 상기 팽창밸브를 제어하는 제어부 를 더 포함하는 전기로 운행하는 자동차의 냉난방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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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냉매의 온도에 따른 최적 효율의 냉매 압력을 저장하여 상기 온도/압력센서로부터 출력되는 감지신호에 의한 냉매의 온도에 해당하는 저장된 냉매 압력을 가지도록 상기 팽창밸브의 개도를 조절하는 것 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로 운행하는 자동차의 냉난방 장치
6 6
삭제
7 7
삭제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히터의 전단에 제어부에 제어되어 상기 제 2 히터 측으로 유입되는 공기량을 조절하는 공기유입량조절수단 을 더 포함하는 전기로 운행하는 자동차의 냉난방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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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자원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산업기술개발사업 연료전지용 전자 제어식 냉난방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