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전기를 사용하여 냉매를 고온.고압으로 압축시키는 압축기와, 압축기에 의해 압축된 고온.고압인 냉매의 열을 냉각팬의 작동에 의해 외기로 방출시키는 증발기 겸용 쿨러와, 증발기 겸용 쿨러를 통과한 냉매를 공급받아 냉각시키는 내부 열교환기와, 내부 열교환기에 의해 냉각된 냉매를 감압시키는 팽창밸브와, 팽창밸브에 의해 감압된 냉매를 증발시킴으로써 자동차의 덕트를 통과하는 공기를 냉각시키는 증발기와, 압축기에 의해 압축된 고온.고압의 냉매를 공급받아 자동차의 덕트를 통과하는 공기를 가열시키는 제 1 히터와, 압축기의 고온.고압의 냉매를 증발기 겸용 쿨러, 내부 열교환기, 팽창밸브 및 증발기를 거쳐서 냉각 상태로 내부 열교환기로 순환 공급되도록 하고, 다수의 개폐수단의 동작에 의해 압축기의 고온.고압의 냉매를 제 1 히터, 내부 열교환기, 팽창밸브 및 증발기 겸용 쿨러를 거쳐서 냉각 상태로 내부 열교환기로 순환 공급되도록 하는 냉매순환라인과, 개폐수단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따라서, 본 발명은 전기를 사용하여 운행하는 차량의 실내를 냉매를 이용하여 냉방과 난방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함과 아울러 냉난방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전기, 연료전지, 냉매, 내부 열교환기, 히터, 증발기 겸용 쿨러, 팽창밸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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