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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1455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간단한 구조로 페달암의 각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에 관한 것으로, 위치 조절이 가능하게 구비되어 운전자의 조작을 통해 작동로드를 조작하는 페달 조립체에 있어서, 차체 고정브라켓에 암 힌지축을 통해 각도변이 가능하게 장착되며 단부에는 페달부가 구비된 페달암과, 상기 페달암과 작동로드의 사이에 곡선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구비되어 페달암의 각도를 조정하는 곡선 이동수단으로 구성된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를 특징으로 한다. 차량, 페달암, 각도, 조정
Int. CL B60T 7/06 (2006.01) B60K 26/02 (2006.01)
CPC B60T 7/065(2013.01) B60T 7/065(2013.01) B60T 7/065(2013.01) B60T 7/0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07288 (2007.10.24)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90433-0000 (2009.03.1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903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0.24)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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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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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정원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2 송세일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3 김용환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쌍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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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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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자동차부품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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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0.24 수리 (Accepted) 1-1-2007-0762185-3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6.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7.15 수리 (Accepted) 9-1-2008-0043738-5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9.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504707-74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08.12.01 수리 (Accepted) 1-1-2008-0828870-6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12.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905588-2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12.30 수리 (Accepted) 1-1-2008-0905594-0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3.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101615-1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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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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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조절이 가능하게 구비되어 운전자의 조작을 통해 작동로드(11)를 조작하는 페달 조립체에 있어서; 차체 고정브라켓(10)에 암 힌지축(30)을 통해 각도변경이 가능하게 장착되며 단부에는 페달부가 구비된 페달암(20)과, 상기 페달암(20)과 작동로드(11)의 사이에 곡선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구비되어 페달암(20)의 각도를 조정하는 곡선 이동수단(1)으로 구성되고;상기 곡선 이동수단(1)은, 상기 작동로드(11)의 단부에 힌지축(12) 또는 용접을 통해 고정되고 하부의 피치보다 상부의 피치가 크게 나선부(211)가 형성된 홀(21)을 포함하는 곡선 고정관(2)과, 상기 홀(21)에 관통 체결되는 유연체 나선축(22)과, 상기 곡선 고정관(2)의 외측에 이동이 가능하게 삽입된 곡선 이동관(31)과, 상기 페달암(20)에 고정되어 있고 상기 곡선 이동관(31)과 상기 유연체 나선축(22)의 측부에 구비되어 유연체 나선축(22)을 회전시키는 구동수단(32)으로 구성된 곡선 이동체(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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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수단(32)은, 상기 곡선 이동관(31)의 단부에 구비되어 상기 페달암(20)에 고정되어 있는 케이스(321)와,상기 케이스(321)의 내부에 구비된 회전축을 포함하는 모터(322)와, 상기 회전축과 유연체 나선축(22)을 상호 연결하는 동력 전달수단(323)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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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동력 전달수단(323)은, 상기 유연체 나선축(22)에 구비된 나선축 기어(324)와,상기 모터(322)의 회전 축과 나선축 기어(324)를 상호 연결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기어(325)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5 5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유연체 나선축(22)은 직선으로 펴져 있을 경우에는 동일한 피치의 나선부(211)가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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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곡선 고정관(2)의 외측과 곡선 이동관(31)의 사이에는, 상기 곡선 이동관(31)의 내측에 돌출되는 다수의 돌출부(311)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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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조절이 가능하게 구비되어 운전자의 조작을 통해 작동로드(11)를 조작하는 페달 조립체에 있어서; 차체 고정브라켓(10)에 암 힌지축(30)을 통해 각도변경이 가능하게 장착되며 단부에는 페달부가 구비된 페달암(20)과, 상기 페달암(20)과 작동로드(11)의 사이에 곡선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구비되어 페달암(20)의 각도를 조정하는 곡선 이동수단(1)으로 구성되고;상기 곡선 이동수단(1)은, 상기 작동로드(11)의 단부에 힌지축(12) 또는 용접을 통해 고정되고 내측 원호부보다 외측 원호부의 피치가 크게 내,외측 나선부(62,63)가 형성된 곡선 고정축(6)과, 내부 홀(51)에 형성된 중간 나선부(52)가 상기 외측 나선부(63)에 체결되고 양 측 나선부(53)가 상기 내측 나선부(62)에 체결되어 장착되는 너트(5)와, 상기 페달암(20)에 고정되어 상기 너트(5)를 회전시켜 너트(5)와 함께 곡선 고정축(6)을 따라 이동하는 이동 구동수단(7)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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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구동수단(7)은, 너트(5)를 회전되게 감싸며 상기 페달암(20)에 고정되어 있는 케이스(71)와, 상기 케이스(71)의 내부에 구비되어 너트(5)를 회전시키는 너트 회전수단(72)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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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너트 회전수단(72)은, 모터(721)와 모터(721)의 회전축(61)의 회전력을 상기 너트(5)로 전달하는 동력전달수단(722)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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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동력전달수단(722)은, 너트(5)의 외측에 구비되는 너트 회전기어(723)와,상기 너트 회전기어(723)와 회전축을 상호 연결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기어(724)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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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조절이 가능하게 구비되어 운전자의 조작을 통해 작동로드(11)를 조작하는 페달 조립체에 있어서; 차체 고정브라켓(10)에 암 힌지축(30)을 통해 각도변경이 가능하게 장착되며 단부에는 페달부가 구비된 페달암(20)과, 상기 페달암(20)과 작동로드(11)의 사이에 곡선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구비되어 페달암(20)의 각도를 조정하는 곡선 이동수단(1)으로 구성되고;상기 곡선 이동수단(1)은, 상기 작동로드(11)의 단부에 힌지축(12)을 통해 고정되고 외측 원호부의 피치보다 내측 원호부의 피치가 크게 형성된 내,외측 랙(81,82)이 구비된 곡선 랙축(8)과, 상기 페달암(20)에 고정되고 상기 곡선 랙축(8)에 장착되는 구동 이동수단(9)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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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 이동수단(9)은; 상기 곡선 랙축(8)을 감싸면서 곡선 랙축(8)을 따라 이동 가능하게 구비된 케이스(91)와;상기 케이스(91)의 내부에 구비되어 있고, 상기 곡선 랙축(8)의 외,내측 랙(82,81)에 맞물리는 외,내측 피니언(921,922)과, 상기 외,내측 피니언(921,922)을 상호 반대방향으로 회전시키는 구동부(923)를 포함하는 구동수단(92)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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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부(923)는, 상기 내,외측 피니언(922,921)의 회전축에 연결되어 상호 맞물려 있는 한 쌍의 기어(924)와, 상기 한 쌍의 기어(924)의 중 하나에 회전력을 전달하는 모터(925)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