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삭제
|
2 |
2
위치 조절이 가능하게 구비되어 운전자의 조작을 통해 작동로드(11)를 조작하는 페달 조립체에 있어서; 차체 고정브라켓(10)에 암 힌지축(30)을 통해 각도변경이 가능하게 장착되며 단부에는 페달부가 구비된 페달암(20)과, 상기 페달암(20)과 작동로드(11)의 사이에 곡선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구비되어 페달암(20)의 각도를 조정하는 곡선 이동수단(1)으로 구성되고;상기 곡선 이동수단(1)은, 상기 작동로드(11)의 단부에 힌지축(12) 또는 용접을 통해 고정되고 하부의 피치보다 상부의 피치가 크게 나선부(211)가 형성된 홀(21)을 포함하는 곡선 고정관(2)과, 상기 홀(21)에 관통 체결되는 유연체 나선축(22)과, 상기 곡선 고정관(2)의 외측에 이동이 가능하게 삽입된 곡선 이동관(31)과, 상기 페달암(20)에 고정되어 있고 상기 곡선 이동관(31)과 상기 유연체 나선축(22)의 측부에 구비되어 유연체 나선축(22)을 회전시키는 구동수단(32)으로 구성된 곡선 이동체(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
3 |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수단(32)은, 상기 곡선 이동관(31)의 단부에 구비되어 상기 페달암(20)에 고정되어 있는 케이스(321)와,상기 케이스(321)의 내부에 구비된 회전축을 포함하는 모터(322)와, 상기 회전축과 유연체 나선축(22)을 상호 연결하는 동력 전달수단(323)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
4 |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동력 전달수단(323)은, 상기 유연체 나선축(22)에 구비된 나선축 기어(324)와,상기 모터(322)의 회전 축과 나선축 기어(324)를 상호 연결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기어(325)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
5 |
5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유연체 나선축(22)은 직선으로 펴져 있을 경우에는 동일한 피치의 나선부(211)가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
6 |
6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곡선 고정관(2)의 외측과 곡선 이동관(31)의 사이에는, 상기 곡선 이동관(31)의 내측에 돌출되는 다수의 돌출부(311)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
7 |
7
위치 조절이 가능하게 구비되어 운전자의 조작을 통해 작동로드(11)를 조작하는 페달 조립체에 있어서; 차체 고정브라켓(10)에 암 힌지축(30)을 통해 각도변경이 가능하게 장착되며 단부에는 페달부가 구비된 페달암(20)과, 상기 페달암(20)과 작동로드(11)의 사이에 곡선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구비되어 페달암(20)의 각도를 조정하는 곡선 이동수단(1)으로 구성되고;상기 곡선 이동수단(1)은, 상기 작동로드(11)의 단부에 힌지축(12) 또는 용접을 통해 고정되고 내측 원호부보다 외측 원호부의 피치가 크게 내,외측 나선부(62,63)가 형성된 곡선 고정축(6)과, 내부 홀(51)에 형성된 중간 나선부(52)가 상기 외측 나선부(63)에 체결되고 양 측 나선부(53)가 상기 내측 나선부(62)에 체결되어 장착되는 너트(5)와, 상기 페달암(20)에 고정되어 상기 너트(5)를 회전시켜 너트(5)와 함께 곡선 고정축(6)을 따라 이동하는 이동 구동수단(7)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
8 |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구동수단(7)은, 너트(5)를 회전되게 감싸며 상기 페달암(20)에 고정되어 있는 케이스(71)와, 상기 케이스(71)의 내부에 구비되어 너트(5)를 회전시키는 너트 회전수단(72)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
9 |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너트 회전수단(72)은, 모터(721)와 모터(721)의 회전축(61)의 회전력을 상기 너트(5)로 전달하는 동력전달수단(722)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
10 |
10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동력전달수단(722)은, 너트(5)의 외측에 구비되는 너트 회전기어(723)와,상기 너트 회전기어(723)와 회전축을 상호 연결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기어(724)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
11 |
11
위치 조절이 가능하게 구비되어 운전자의 조작을 통해 작동로드(11)를 조작하는 페달 조립체에 있어서; 차체 고정브라켓(10)에 암 힌지축(30)을 통해 각도변경이 가능하게 장착되며 단부에는 페달부가 구비된 페달암(20)과, 상기 페달암(20)과 작동로드(11)의 사이에 곡선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구비되어 페달암(20)의 각도를 조정하는 곡선 이동수단(1)으로 구성되고;상기 곡선 이동수단(1)은, 상기 작동로드(11)의 단부에 힌지축(12)을 통해 고정되고 외측 원호부의 피치보다 내측 원호부의 피치가 크게 형성된 내,외측 랙(81,82)이 구비된 곡선 랙축(8)과, 상기 페달암(20)에 고정되고 상기 곡선 랙축(8)에 장착되는 구동 이동수단(9)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
12 |
12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 이동수단(9)은; 상기 곡선 랙축(8)을 감싸면서 곡선 랙축(8)을 따라 이동 가능하게 구비된 케이스(91)와;상기 케이스(91)의 내부에 구비되어 있고, 상기 곡선 랙축(8)의 외,내측 랙(82,81)에 맞물리는 외,내측 피니언(921,922)과, 상기 외,내측 피니언(921,922)을 상호 반대방향으로 회전시키는 구동부(923)를 포함하는 구동수단(92)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
13 |
13
제 12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부(923)는, 상기 내,외측 피니언(922,921)의 회전축에 연결되어 상호 맞물려 있는 한 쌍의 기어(924)와, 상기 한 쌍의 기어(924)의 중 하나에 회전력을 전달하는 모터(925)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페달암 각도 조절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