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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동기가 구비된 터보 과급기의 성능 측정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1456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과급기를 실제 엔진에 장착하였을 때와 같은 조건에서 성능시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맥동기를 장착한 터보 과급기의 성능 측정장치에 관한 것으로, 축 연결부로 연결된 터빈부와 압축부를 포함하는 터보 과급기의 성능 측정장치에 있어서, 상기 터빈부와 압축부에 입,출구에 각각 구비되는 유입,배출관과, 상기 터빈부의 유입관으로 압축공기를 맥동 유동시켜 공급하는 압축공기 공급수단과, 각 유입,배출관에 구비되어 터빈부와 압축부의 입,출구의 온도와 압력을 센싱하여 센싱 데이터를 제어부로 출력하는 온도·압력 센싱수단과, 터빈부의 배출관과 압축부의 유입관에 구비되어 통과되는 유량을 센싱하여 센싱데이터를 제어부로 출력하는 유량 센싱수단과, 상기 과급기의 회전수를 센싱하여 센싱 테이터를 제어부에 출력하는 회전수 센싱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맥동 발생수단, 터보 과급기, 성능 측정, 정상 유동, 맥동 유동
Int. CL G01M 99/00 (2011.01)
CPC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56818 (2007.06.11)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41721-0000 (2008.06.2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6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6.1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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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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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재우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2 강우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3 김병수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4 정진은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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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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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자동차부품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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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7.06.11 수리 (Accepted) 1-1-2007-0422069-6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1.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2.14 수리 (Accepted) 9-1-2008-0010483-4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3.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65006-7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5.26 수리 (Accepted) 1-1-2008-0373780-1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5.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373810-9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95262-1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축 연결부(30)로 연결된 터빈부(10)와 압축부(20)를 포함하는 터보 과급기의 성능 측정장치에 있어서, 상기 터빈부(10)와 압축부(20)의 입,출구에 각각 구비되는 유입,배출관(1,2)과;상기 터빈부(10)의 유입관(1)과 연결된 압축공기 공급기(31)와, 상기 유입관(1)과 압축공기 공급기(31)의 사이에 구비되어 내부에는 회전축(322)과 회전축(322)의 둘레에 맥동을 일으키는 다수의 날개(323)가 구비된 관(321)을 포함하며 제어부에서 출력되는 구동신호를 통해 상기 회전축(322)을 가변 회전시키는 인버터 모터(324)를 포함하는 맥동 발생수단(32)으로 구성된 압축공기 공급수단(3)과; 각 유입,배출관(1,2)에 구비되어 터빈부(10)와 압축부(20)의 입,출구의 온도와 압력을 센싱하여 센싱 데이터를 제어부로 출력하는 온도·압력 센싱수단(4)과; 상기 터빈부(10)의 배출관(2)과 압축부(20)의 유입관(1)에 구비되어 통과되는 유량을 센싱하여 센싱데이터를 제어부로 출력하는 유량 센싱수단(5)과;상기 과급기의 회전수를 센싱하여 센싱 테이터를 제어부에 출력하는 회전수 센싱수단(6)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맥동기가 구비된 터보 과급기의 성능 측정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수 센싱수단(6)은, 축 연결부(30)에 구비되어 회전축(30a)의 회전수를 센싱할 수 있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맥동기가 구비된 터보 과급기의 성능 측정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성능 측정장치는, 상기 축 연결부(30)를 구성하는 회전축(30a)과 하우징(30b)의 마찰을 줄일 수 있도록 오일 냉각 순환수단(7)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맥동기가 구비된 터보 과급기의 성능 측정장치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오일 냉각 순환수단(7)은, 상기 축 연결부(30)의 하우징(30b) 내부와 연통되게 구비된 오일 인입,배출관(71,72)과, 오일 인입,배출관(71,72)의 연결되어 있는 오일펌프(73)와, 상기 오일 인입관(71)의 중간에 구비되어 오일 인입관(71)을 통과하는 오일을 냉각시켜 하우징(30b)내로 공급하는 오일 냉각장치(74)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맥동기가 구비된 터보 과급기의 성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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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압축부(20)의 배출관(2)에는, 압축부(20)로 유입되는 유량을 조절하는 유량 조절밸브(8)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맥동기가 구비된 터보 과급기의 성능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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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자원부 자동차부품연구원 핵심기반 기술개발 사업 차세대 디젤엔진 흡배기 시스템의 핵심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