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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폐형 포트-인-포트 구조 연소 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145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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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스털링 엔진 가열로 내측의 열전달의 성능 향상을 위해, 가열부의 전열특성을 균질화하고 정율화 하기 위하여 내측의 원통과 내측 원통을 둘러싼 외측 원통으로 구성하여 열효율을 극대화하고 발생하는 폐열을 회수 재활용함으로써 고효율의 스털링 엔진용 밀폐형 포트-인-포트 구조 연소 장치가 제공된다. 밀폐형 가열로는 원통형 내벽, 상기 원통형 내벽이 밀폐되도록 둘러싸는 반 원통형 하부 외벽 및 반 원통형 상부 외벽으로 이루어진 2개의 원통 셀로 이루어지고, 바이오 매스와 외부 공기의 1차 연소에 의해 열원을 생성하는 부 연소실이 원통형 내벽과 상기 반 원통형 하부 외벽 사이에 형성되고, 스털링 엔진의 가열 측이 일 영역에 위치하고, 상기 부 연소실과 연통하고 스털링 엔진의 열량으로서 부 연소실로부터의 열원과 외부 공기의 2차 연소에 의해 부 연소실의 열원보다 더 높은 고온의 열 에너지를 생성하는 주 연소실이 원통형 내벽의 내부에 형성되고, 주 연소실에서 스털링 엔진의 가열 측을 통과한 잔여 열원을 공급받는 예열실이 원통형 내벽과 반 원통형 상부 외벽 사이에 형성된다. 냉각부는 스털링 엔진의 냉각 측의 외부를 둘러싸도록 위치하여 상기 스털링 엔진의 냉각 측을 냉각한다. 스털링 엔진, 포트-인-포트
Int. CL F02G 1/055 (2006.01) F02G 1/043 (2006.01) F24D 10/00 (2006.01)
CPC F02G 1/055(2013.01) F02G 1/055(2013.01) F02G 1/055(2013.01) F02G 1/0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28840 (2009.04.03)
출원인 디에스케이엔지니어링(주), 김응교
등록번호/일자 10-0934356-0000 (2009.12.2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912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4.03)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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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디에스케이엔지니어링(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2 김응교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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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응교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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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종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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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디에스케이엔지니어링(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2 김응교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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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09.04.03 수리 (Accepted) 1-1-2009-0202244-29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4.03 수리 (Accepted) 1-1-2009-0202145-1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5.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6.03 수리 (Accepted) 9-1-2009-0033154-5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6.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43144-1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7.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453881-1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7.24 수리 (Accepted) 1-1-2009-0453883-04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9.10.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15746-13
9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09.11.0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7-1-2009-0054780-92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1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515438-8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05 수리 (Accepted) 4-1-2016-50009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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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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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통형 내벽, 상기 원통형 내벽이 밀폐되도록 둘러싸는 반 원통형 하부 외벽 및 반 원통형 상부 외벽으로 이루어진 2개의 원통 셀로 이루어지고, 바이오 매스와 외부 공기의 1차 연소에 의해 열원을 생성하는 부 연소실이 상기 원통형 내벽과 상기 반 원통형 하부 외벽 사이에 형성되고, 스털링 엔진의 가열 측이 일 영역에 위치하고, 상기 부 연소실과 연통하고 상기 스털링 엔진의 열량으로서 상기 부 연소실로부터의 열원과 외부 공기의 2차 연소에 의해 상기 부 연소실의 열원 보다 더 높은 고온의 열 에너지를 생성하는 주 연소실이 상기 원통형 내벽의 내부에 형성되고, 상기 주 연소실에서 상기 스털링 엔진의 가열 측을 통과한 잔여 열원을 공급받는 예열실이 상기 원통형 내벽과 상기 반 원통형 상부 외벽 사이에 형성되는 밀폐형 가열로; 및 상기 스털링 엔진의 냉각 측의 외부를 둘러싸도록 위치하여 상기 스털링 엔진의 냉각 측을 냉각하며, 상기 스털링 엔진의 냉각 측으로부터 공급된 냉매를 상기 예열실의 잔여 열원과 열 교환시켜 가열하고 상기 가열된 냉매를 난방용 열 에너지로 회수하도록 외부로 배출하는 냉각부를 포함하는 밀폐형 포트-인-포트 구조 연소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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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냉각부는 일단이 상기 스털링 엔진의 냉각 측에 연결되어 상기 스털링 엔진의 냉각 측으로부터의 냉매를 상기 예열실 쪽으로 공급하는 냉각 배관; 일단이 상기 냉각 배관의 타단에 연결되고, 상기 예열실 내에 위치하여 상기 냉각 배관으로부터의 상기 냉매를 상기 예열실의 잔여 열원과 열 교환시켜 가열하는 제1 열 교환기; 상기 열 교환기로부터의 상기 가열된 냉매를 공급받아 외부로 배출하는 난방 배관; 및 상기 난방 배관으로부터의 상기 가열된 냉매를 외부 공기와 열 교환시켜 상기 가열된 냉매를 냉각시켜 상기 스털링 엔진의 냉각 측으로 공급하는 제2 열 교환기를 포함하는 밀폐형 포트-인-포트 구조 연소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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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외부 공기를 상기 주 연소실 및 상기 부 연소실로 공급하는 급기관을 더 포함하는 밀폐형 포트-인-포트 구조 연소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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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 상기 예열실의 내부에 상기 급기관의 일부 영역에 위치하고, 상기 주 연소실 및 상기 부 연소실로 공급되는 상기 외부 공기를 예열하는 예열관을 더 포함하는 밀폐형 포트-인-포트 구조 연소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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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예열실의 일단으로부터 외측으로 연장되어 형성되어 상기 예열실의 잔여 열원 및 가스를 외부로 배출하는 배기통을 더 포함하는 밀폐형 포트-인-포트 구조 연소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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