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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조건에 관계없이 운행 가능한 배

  • 기술번호 : KST201402041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태풍 등으로 인하여 파고가 높아도 운행 가능하고, 탑승부는 언제나 직립 상태를 유지함으로 승객을 목적지로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도록 한 기후조건에 관계없이 운행 가능한 배에 관한 것으로, 구성은 내부에 탑승부(210)와 추진력발생부(220) 및 조타실(230)이 마련되고, 상부에는 에어로(260)가 관통 형성되며, 외주 연에는 일정간격으로 베어링블럭(250)이 설치된 원통형 선체(200)가 수상에 위치하도록 설치되고, 상기 베어링블럭(250)의 외부는 그 베어링블럭(250)을 감싸며 지지하는 지지링(310)이 설치되며, 상기 지지링의 외부에는 원통형 선체(200)의 길이방향을 따라 정 3각 방향으로 배치되는 각 지지패널(300)의 일측 단부와 고정설치되고, 상기 각 지지패널(300)의 타측 단부에는 동일한 길이와 직경을 갖는 부력체(100)가 고정설치되며, 상기 인접한 지지패널(300) 간에는 지지바(400)가 일정간격으로 설치되고, 상기 지지링(310)과 지지바(400) 간에는 상기 원통형 선체(200)의 길이방향을 따라 보조대(500)가 연결설치된 것으로 이루어진다.
Int. CL B63B 1/00 (2006.01) B63H 7/02 (2006.01) B63H 25/50 (2006.01) B63B 7/00 (2006.01)
CPC B63B 1/04(2013.01) B63B 1/04(2013.01) B63B 1/04(2013.01) B63B 1/04(2013.01) B63B 1/04(2013.01) B63B 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14512 (2010.02.18)
출원인 김홍연
등록번호/일자 10-0964496-0000 (2010.06.1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006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2.18)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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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홍연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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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홍연 대한민국 광주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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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세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길 **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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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홍연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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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2.18 수리 (Accepted) 1-1-2010-0105752-2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3.16 수리 (Accepted) 4-1-2010-5045282-60
3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0.05.03 수리 (Accepted) 1-1-2010-0285955-65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5.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5.12 수리 (Accepted) 9-1-2010-0027296-54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24072-4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0.28 수리 (Accepted) 4-1-2010-5200610-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부에 탑승부(210)와 추진력발생부(220) 및 조타실(230)이 마련되고, 상부에는 에어로(260)가 관통 형성되며, 외주 연에는 일정간격으로 베어링블럭(250)이 설치된 원통형 선체(200)가 수상에 위치하도록 설치되고, 상기 베어링블럭(250)의 외부는 그 베어링블럭(250)을 감싸며 지지하는 지지링(310)이 설치되며, 상기 지지링의 외부에는 원통형 선체(200)의 길이방향을 따라 정 3각 방향으로 배치되는 각 지지패널(300)의 일측 단부와 고정설치되고, 상기 각 지지패널(300)의 타측 단부에는 동일한 길이와 직경을 갖는 부력체(100)가 고정설치되며, 상기 인접한 지지패널(300) 간에는 지지바(400)가 일정간격으로 설치되고, 상기 지지링(310)과 지지바(400) 간에는 상기 원통형 선체(200)의 길이방향을 따라 보조대(500)가 연결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후조건에 관계없이 운행 가능한 배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원통형 선체(200)는 내벽(270)과 외벽(280)으로 이루어지고 그 내벽(270)과 외벽(280)의 사이는 내벽(270)과 외벽(280)을 일체화시키는 고정부재(290)가 설치되며, 상기 내벽(270)과 외벽(280)의 사이 공간에는 부력부재(B)가 구비된 2중 격벽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후조건에 관계없이 운행 가능한 배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원통형 선체(200)에 마련된 추진력발생부(220)는 엔진(221)과 그 엔진의 축(222) 상에 설치된 제1베벨기어(223)와, 그 제1베벨기어 상에 상호 마주보도록 결합된 제2 및 제3베벨기어(224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원통형 선체(200)에는 투명창(211)이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후조건에 관계없이 운행 가능한 배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부력체(100)와 연결설치되는 지지패널(300) 및 지지바(400)의 일부에는 부력체(100)와 연이어지는 부력부(110)를 연장 형성시켜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후조건에 관계없이 운행 가능한 배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부력체(100)의 후단에는 배의 방향전환을 조정하는 조타키(101)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후조건에 관계없이 운행 가능한 배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링(310)의 외주 연과 지지바(400) 간에는 보조대(500)가 연결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후조건에 관계없이 운행 가능한 배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탑승부(210)의 하부에는 탑승부(210)의 중심을 항상 직립상태로 유지시키는 중심유지구(212)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후조건에 관계없이 운행 가능한 배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원통형 선체(200) 외부 전방 및 후방의 상부 지지링(310)에는 탑승부(210)의 승객이 승선 또는 하선할 때에 원통형 선체(200)가 유동되지 않도록 잡아주는 브레이크장치(600)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후 조건에 관계없이 운행 가능한 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