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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의 불균일 질량을 측정하고 보상하는 휠 밸런싱 장치에 있어서, 상기 타이어를 회전시키는 모터를 구동하는 모터 드라이버; 상기 타이어의 구동축에 설치되어, 상기 타이어의 1회전시 불균일 질량에 의해 발생하는 진동을 측정하는 센서부; 상기 센서부로부터 출력되는 신호에 대해 기본주파수 성분 이외의 모든 고조파 성분을 제거하는 LPF(Low Pass Filter: 저역통과필터); 상기 LPF로부터 출력되는 신호로부터 DFT(Discrete Fourier Transform: 이산 푸리에 변환)를 이용하여 불균일 질량을 계산하고, 상기 불균일 질량으로부터 불균일질량 보정 알고리즘에 의해 보정질량을 계산하는 제어부; 및 상기 보정질량을 디스플레이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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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LPF는, 4차 아날로그 필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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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부는, 상기 타이어의 구동축에 나란히 설치된 제1 센서 및 제2 센서를 구비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에서 측정된 진동으로부터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의 상관관계인 캘리브레이션 계수를 이용하여 불균일 질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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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정적 캘리브레이션 모드에서는, 상기 진동의 힘 성분만을 고려한 정적 캘리브레이션 계수를 얻고, 동적 캘리브레이션 모드에서는, 상기 진동의 모멘트 성분만을 고려한 동적 캘리브레이션 계수를 얻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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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인 수학적 모델을 이용하여 불균일 질량을 계산하며, 여기서, F 및 M은 발생되는 진동의 힘과 모멘트 성분이고, 우변의 2X2 행렬의 원소들은 캘리브레이션 과정에서 계산될 파라미터들로서, 이고, Fi 및 Fo는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에 인가되는 힘 성분이며, 상기 파라미터들의 계산에 사용되는 Fias와 Foas는 측정된 정적 캘리브레이션 상태에서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의 출력신호를 페이저로 변환한 값이고, Fiac와 Foac는 측정된 동적 캘리브레이션 상태에서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의 출력신호를 페이저로 변환한 값이고, 와 는 각각 힘과 모멘트의 페이저 성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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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의 불균일 질량을 측정하고 보상하는 휠 밸런싱 방법에 있어서, 상기 타이어의 1회전시 불균일 질량에 의해 발생하는 진동을 측정하는 단계; 상기 측정하는 단계에서 측정된 진동에 대해 기본주파수 성분 이외의 모든 고조파 성분을 제거하는 단계; 상기 고조파 성분이 제거된 신호로부터 DFT(Discrete Fourier Transform: 이산 푸리에 변환)를 이용하여 불균일 질량 및 위치를 계산하고, 상기 불균일 질량 및 위치로부터 불균일질량 보정 알고리즘에 의해 보정질량 및 위치를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보정질량 및 위치를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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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측정하는 단계는, 상기 타이어의 구동축에 나란히 설치된 제1 센서 및 제2 센서로부터 진동을 측정하고, 상기 계산하는 단계는,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에서 측정된 진동으로부터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의 상관관계인 캘리브레이션 계수를 이용하여 불균일 질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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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계산하는 단계는, 정적 캘리브레이션 모드에서는, 상기 진동의 힘 성분만을 고려한 정적 캘리브레이션 계수를 얻는 단계; 및 동적 캘리브레이션 모드에서는, 상기 진동의 모멘트 성분만을 고려한 동적 캘리브레이션 계수를 얻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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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계산하는 단계는, 인 수학적 모델을 이용하여 불균일 질량을 계산하며, 여기서, F 및 M은 발생되는 진동의 힘과 모멘트 성분이고, 우변의 2X2 행렬의 원소들은 캘리브레이션 과정에서 계산될 파라미터들로서, 이고, Fi 및 Fo는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에 인가되는 힘 성분이며, 상기 파라미터들의 계산에 사용되는 Fias와 Foas는 측정된 정적 캘리브레이션 상태에서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의 출력신호를 페이저로 변환한 값이고, Fiac와 Foac는 측정된 동적 캘리브레이션 상태에서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의 출력신호를 페이저로 변환한 값이고, 와 는 각각 힘과 모멘트의 페이저 성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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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방법을 실행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가능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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