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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밸런싱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2293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자동차 타이어의 휠 밸런싱 장치 및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휠 밸런싱 장치는, 자동차의 타이어의 불균일 질량을 측정하고 보상하는 휠 밸런싱 장치에 있어서, 타이어를 회전시키는 모터를 구동하는 모터 드라이버; 타이어의 구동축에 설치되어, 타이어의 1회전시 불균일 질량에 의해 발생하는 진동을 측정하는 센서; 센서로부터 출력되는 신호에 대해 기본주파수 성분 이외의 모든 고조파 성분을 제거하는 필터; 필터로부터 출력되는 신호로부터 불균일 질량 및 위치를 계산하고, 불균일 질량 및 위치로부터 보정질량 및 위치를 계산하는 제어부; 및 보정질량 및 위치를 표시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진동에 의한 기본 주파수 성분 이외의 모든 고조파 성분을 제거하여 진동신호를 처리함으로써, 휠 밸런싱 장치의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타이어의 1회전에 대해 측정된 신호를 처리함으로써, 휠 밸런싱 장치의 처리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휠 밸런싱, 불균일 질량, 정적 불평형, 동적 불평형
Int. CL G06Q 50/30B0 (2008.03) G01M 17/02 (2006.01) G01M 1/16 (2006.01)
CPC G01M 1/16(2013.01) G01M 1/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71722 (2006.07.28)
출원인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록산기전(주)
등록번호/일자 10-0876690-0000 (2008.12.23)
공개번호/일자 10-2008-0010972 (2008.01.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12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7.28)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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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록산기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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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석교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2 김민철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3 박문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4 김정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5 김희윤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6 김정봉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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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재승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덕천빌딩 *층 (역삼동)(예준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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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록산기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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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7.28 수리 (Accepted) 1-1-2006-0548085-77
2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6.07.31 수리 (Accepted) 1-1-2006-0550987-37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10.19 수리 (Accepted) 4-1-2006-5150021-74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4.09 수리 (Accepted) 4-1-2007-5053713-9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9.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507427-7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11.19 수리 (Accepted) 1-1-2007-0829617-6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11.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829614-23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3.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30862-1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5.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321166-34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5.06 수리 (Accepted) 1-1-2008-0321128-10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492601-1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5000672-1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타이어의 불균일 질량을 측정하고 보상하는 휠 밸런싱 장치에 있어서, 상기 타이어를 회전시키는 모터를 구동하는 모터 드라이버; 상기 타이어의 구동축에 설치되어, 상기 타이어의 1회전시 불균일 질량에 의해 발생하는 진동을 측정하는 센서부; 상기 센서부로부터 출력되는 신호에 대해 기본주파수 성분 이외의 모든 고조파 성분을 제거하는 LPF(Low Pass Filter: 저역통과필터); 상기 LPF로부터 출력되는 신호로부터 DFT(Discrete Fourier Transform: 이산 푸리에 변환)를 이용하여 불균일 질량을 계산하고, 상기 불균일 질량으로부터 불균일질량 보정 알고리즘에 의해 보정질량을 계산하는 제어부; 및 상기 보정질량을 디스플레이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LPF는, 4차 아날로그 필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부는, 상기 타이어의 구동축에 나란히 설치된 제1 센서 및 제2 센서를 구비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에서 측정된 진동으로부터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의 상관관계인 캘리브레이션 계수를 이용하여 불균일 질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정적 캘리브레이션 모드에서는, 상기 진동의 힘 성분만을 고려한 정적 캘리브레이션 계수를 얻고, 동적 캘리브레이션 모드에서는, 상기 진동의 모멘트 성분만을 고려한 동적 캘리브레이션 계수를 얻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인 수학적 모델을 이용하여 불균일 질량을 계산하며, 여기서, F 및 M은 발생되는 진동의 힘과 모멘트 성분이고, 우변의 2X2 행렬의 원소들은 캘리브레이션 과정에서 계산될 파라미터들로서, 이고, Fi 및 Fo는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에 인가되는 힘 성분이며, 상기 파라미터들의 계산에 사용되는 Fias와 Foas는 측정된 정적 캘리브레이션 상태에서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의 출력신호를 페이저로 변환한 값이고, Fiac와 Foac는 측정된 동적 캘리브레이션 상태에서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의 출력신호를 페이저로 변환한 값이고, 와 는 각각 힘과 모멘트의 페이저 성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장치
6 6
타이어의 불균일 질량을 측정하고 보상하는 휠 밸런싱 방법에 있어서, 상기 타이어의 1회전시 불균일 질량에 의해 발생하는 진동을 측정하는 단계; 상기 측정하는 단계에서 측정된 진동에 대해 기본주파수 성분 이외의 모든 고조파 성분을 제거하는 단계; 상기 고조파 성분이 제거된 신호로부터 DFT(Discrete Fourier Transform: 이산 푸리에 변환)를 이용하여 불균일 질량 및 위치를 계산하고, 상기 불균일 질량 및 위치로부터 불균일질량 보정 알고리즘에 의해 보정질량 및 위치를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보정질량 및 위치를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측정하는 단계는, 상기 타이어의 구동축에 나란히 설치된 제1 센서 및 제2 센서로부터 진동을 측정하고, 상기 계산하는 단계는,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에서 측정된 진동으로부터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의 상관관계인 캘리브레이션 계수를 이용하여 불균일 질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계산하는 단계는, 정적 캘리브레이션 모드에서는, 상기 진동의 힘 성분만을 고려한 정적 캘리브레이션 계수를 얻는 단계; 및 동적 캘리브레이션 모드에서는, 상기 진동의 모멘트 성분만을 고려한 동적 캘리브레이션 계수를 얻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계산하는 단계는, 인 수학적 모델을 이용하여 불균일 질량을 계산하며, 여기서, F 및 M은 발생되는 진동의 힘과 모멘트 성분이고, 우변의 2X2 행렬의 원소들은 캘리브레이션 과정에서 계산될 파라미터들로서, 이고, Fi 및 Fo는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에 인가되는 힘 성분이며, 상기 파라미터들의 계산에 사용되는 Fias와 Foas는 측정된 정적 캘리브레이션 상태에서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의 출력신호를 페이저로 변환한 값이고, Fiac와 Foac는 측정된 동적 캘리브레이션 상태에서 상기 제1 센서 및 제2 센서의 출력신호를 페이저로 변환한 값이고, 와 는 각각 힘과 모멘트의 페이저 성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밸런싱 방법
10 10
제6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방법을 실행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가능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