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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댐퍼가 구비된 철도차량용 반능동조향대차

  • 기술번호 : KST201402315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직선 및 곡선선로 주행시 대차의 주행안정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철도차량의 탈선에 대한 안정성을 높이고, 차륜과 레일의 주행진동을 최소화하여 안락한 승차감을 얻도록 구성된 철도차량의 반능동 조향대차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대차프레임에 힌지결합된 가변댐퍼가 윤축의 양단에 체결된 액슬박스를 지지하도록 함으로써 철도차량이 직선 선로구간을 주행할 때에는 가변댐퍼의 감쇠계수를 높여서 철도차량의 직선주행에 대한 주행안정성을 높이고, 철도차량이 곡선 선로구간을 주행할 때는 가변댐퍼의 감쇠계수를 낮추어서 철도차량의 곡선주행에 대한 주행성능을 높이도록 구성된 가변댐퍼가 구비된 철도차량용 반능동 조향대차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윤축 양단의 액슬박스가 설치되는 철도차량용 반능동 조향대차에 있어서, 상기 액슬박스는 대차프레임에 결합된 가변댐퍼에 의해 지지되도록 구성된다. 가변댐퍼, 철도차량, 조향대차. 액슬박스
Int. CL B61F 5/38 (2006.01) B61F 5/00 (2006.01)
CPC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26431 (2007.12.0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36822-0000 (2010.01.06)
공개번호/일자 10-2009-0059534 (2009.06.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1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0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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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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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준혁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2 허현무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유원희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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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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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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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06 수리 (Accepted) 1-1-2007-0880238-0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9.11 수리 (Accepted) 9-1-2008-0058300-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06561-2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7.08 수리 (Accepted) 1-1-2009-0415586-6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7.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415580-95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0.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09151-72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10.07 수리 (Accepted) 1-1-2009-0613018-46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10.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613016-55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04795-3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윤축의 양단에 액슬박스가 설치되는 철도차량용 반능동 조향대차에 있어서, 상기 액슬박스는 대차프레임에 결합되며 진동가속도 센서 또는 변위센서 중 어느 하나인 센서부 및 제어부에 의해 제어되는 가변댐퍼에 의해 지지되도록 구성되되, 상기 가변댐퍼는 MR댐퍼(Magneto-Rheological damper), 유압댐퍼, ER댐퍼(Electro-Rheological damper) 또는 전기-기계댐퍼 중 어느 하나로 이루어지며, 상기 센서부는 직선 선로구간에서 진동을 측정하여 제어부로 송신하고, 상기 제어부는 진동주파수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감쇠계수를 설정하여 가변댐퍼로 송신함으로써 상기 가변댐퍼의 감쇠계수를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댐퍼가 구비된 철도차량용 반능동 조향대차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변댐퍼는 윤축과 수평이 되도록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댐퍼가 구비된 철도차량용 반능동 조향대차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변댐퍼는 윤축과 경사지도록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댐퍼가 구비된 철도차량용 반능동 조향대차
4 4
삭제
5 5
삭제
6 6
제 2항 또는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가변댐퍼는 액슬박스와 구형조인트로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댐퍼가 구비된 철도차량용 반능동 조향대차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가변댐퍼는 대차프레임과 힌지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댐퍼가 구비된 철도차량용 반능동 조향대차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구형조인트에 소켓부에는 고무부싱이 삽입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댐퍼가 구비된 철도차량용 반능동 조향대차
9 9
삭제
10 10
삭제
11 11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가변댐퍼는 철도차량이 직선 선로구간을 주행할 때는 감쇠계수를 높이고, 철도차량이 곡선 선로구간을 주행할 때는 감쇠계수를 낮추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댐퍼가 구비된 철도차량용 반능동 조향대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