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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의 절손 검지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2317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레일의 절손 검지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열차가 이동하는 제1 및 제2레일의 중간에 가공지선으로 전차선전류를 회귀시키기 위한 귀선으로 흐르는 각각의 전류값을 측정하기 위한 제1 및 제2전류감지수단과, 상기 제1 및 제2전류감지수단을 통해 측정된 전류값의 차이를 이용하여 귀선전류 불평형 전류 허용 기준값과 비교하여 귀선전류 불평형 전류 허용 기준값을 초과하는 경우 레일 절손으로 판정하는 레일절손검지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의 절손 검지 장치와; 제1 및 제2레일을 통해 귀선으로 흐르는 전류값을 측정하는 제1단계; 상기 측정된 두 전류값들의 차이를 연산하는 제2단계; 상기 연산된 전류차이값과 귀선전류 불평형 전류 허용 기준값과 비교하여 그 입력 전류차이값이 귀선전류 불평형 전류 허용 기준값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비교하는 제3단계; 상기 전류차이값이 전차선 불평형 전류 허용 기준값을 초과하면 레일 절손으로 판단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의 절손 검지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종래에서와 같이 임피던스본드 등으로 이루어지는 궤도회로를 사용하지 않아 레일의 절손을 검지하기 위한 기능 구현을 위한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레일의 절손을 사전에 검지하여 열차의 안전운행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레일, 절손, 귀선, 전류
Int. CL G01R 31/02 (2006.01) G01R 19/165 (2006.01)
CPC G01R 31/025(2013.01) G01R 31/025(2013.01) G01R 31/025(2013.01) G01R 31/025(2013.01) G01R 31/0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49465 (2008.05.2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61899-0000 (2010.05.31)
공개번호/일자 10-2009-0123406 (2009.12.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6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5.2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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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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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의진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월암동
2 신경호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3 신덕호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4 김용규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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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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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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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5.28 수리 (Accepted) 1-1-2008-0380295-3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9.2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0.13 수리 (Accepted) 9-1-2009-0056520-4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83594-0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1.22 수리 (Accepted) 1-1-2010-0043144-4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043149-7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26305-3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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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가 이동하는 제1 및 제2레일의 중간에 가공지선으로 전차선전류를 회귀시키는 귀선으로 흐르는 각각의 전류값을 측정하기 위한, 상기 귀선상에 설치되어 상기 제1레일에서 상기 귀선으로 회귀되는 전차선 전류값을 측정하는 전류센서로 이루어지는 제1전류감지수단; 및 상기 제2레일에서 상기 귀선으로 회귀되는 전차선 전류값을 측정하는 전류센서로 이루어지는 제2전류감지수단과; 상기 제1 및 제2전류감지수단을 통해 각각 입력되는 전류값들의 차이를 연산하고 그 전류차이값을 귀선전류 불평형 전류 허용 기준값과 비교하여 전류차이값이 귀선전류 불평형 전류 허용 기준값을 초과하면 레일 절손으로 판정하는 비교처리부와, 상기 비교처리부가 레일 절손으로 판정하는 경우 경보정보를 지상의 기기실로 전송하는 경보발령부로 구성되는 레일절손검지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의 절손 검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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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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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경보발령부는 레일 절손으로 판정되어 경보정보를 기기실로 무선 전송하기 위한 무선송신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의 절손 검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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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기기실은 상기 무선송신기를 통해 무선송신된 경보정보를 수신하기 위한 무선수신기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의 절손 검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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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및 제2레일을 통해 귀선으로 흐르는 전류값을 측정하는 제1단계; 상기 측정된 두 전류값들의 차이를 연산하는 제2단계; 상기 연산된 전류차이값과 귀선전류 불평형 전류 허용 기준값과 비교하여 그 입력 전류차이값이 귀선전류 불평형 전류 허용 기준값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비교하는 제3단계; 상기 전류차이값이 전차선 불평형 전류 허용 기준값을 초과하면 레일 절손으로 판단하는 제4단계; 상기 제4단계 후, 레일절손을 알리는 경보정보를 기기실로 송출하는 제5단계; 상기 제5단계 후, 상기 귀선으로 흐르는 전류값들 중에 어느 입력 전류값이 낮은지 비교하는 제6단계; 상기 제6단계 후, 상기 제1레일에서 귀선으로 흐르는 전류값이 낮은 경우 제1레일이 절손되었음을 알리는 제1레일 절손 메시지를 상기 기기실로 송출하는 제7단계; 및 상기 제6단계 후, 상기 제2레일에서 귀선으로 흐르는 전류값이 낮은 경우 제2레일이 절손되었음을 알리는 제2레일 절손 메시지를 상기 기기실로 송출하는 제8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의 절손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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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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