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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가스 재순환 유닛

  • 기술번호 : KST201402344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배기가스 재순환 유닛은 연료를 연소시켜 에너지를 출력하는 엔진과, 상기 엔진의 배기구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일부를 상기 엔진의 흡기구로 되돌리는 바이패스관과, 상기 배기구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흡입하여 터빈을 회전시키고 흡입된 상기 배기가스를 압축하여 상기 흡기구로 유입시키는 터보차저와, 상기 터보차저에 마련된 최종 배기관에 장착되어 배출되는 배기가스에 포함된 질소산화물(이하 'NOx')의 농도를 전압으로 변환하여 감지하는 NOx 센서와, 상기 바이패스관에 장착되고 상기 NOx 센서로 감지된 NOx의 농도환산 전압에 따라 개폐량을 조절하여 상기 흡기구로 배기가스를 재순환시키는 EGR(Exhaust Gas Recirculation) 밸브를 포함한다. 배기가스 재순환, 배기구, 바이패스관, 터보차저, NOx 센서, EGR 밸브
Int. CL F02D 21/08 (2006.01) F02B 37/00 (2006.01) F02D 41/02 (2006.01) F02M 25/07 (2006.01)
CPC F02M 26/09(2013.01) F02M 26/09(2013.01) F02M 26/09(2013.01) F02M 26/09(2013.01) F02M 26/09(2013.01) F02M 26/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84186 (2009.09.07)
출원인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26333 (2011.03.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9.0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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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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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2 류근호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 문전일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김홍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5 정기창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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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종옥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노벨국제특허법률사무소 (도곡동, 덕영빌딩)
2 조현동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도곡동, 덕영빌딩)(노벨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진천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노벨국제특허법률사무소 (도곡동, 덕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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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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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9.07 수리 (Accepted) 1-1-2009-0550297-5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2.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1.13 수리 (Accepted) 9-1-2011-0001102-5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85435-1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7.13 수리 (Accepted) 4-1-2011-5143226-2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7.27 수리 (Accepted) 1-1-2011-0580772-3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7.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580773-84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74711-5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30 수리 (Accepted) 4-1-2019-004536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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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연료를 연소시켜 에너지를 출력하는 엔진; 상기 엔진의 배기구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일부를 상기 엔진의 흡기구로 되돌리는 바이패스관; 상기 배기구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흡입하여 터빈을 회전시키고, 흡입된 상기 배기가스를 압축하여 상기 흡기구로 유입시키는 터보차저; 상기 터보차저에 마련된 최종 배기관에 장착되어 배출되는 배기가스에 포함된 질소산화물(이하 'NOx')의 농도를 전압으로 변환하여 감지하는 NOx 센서; 상기 바이패스관에 장착되고 상기 NOx 센서로 감지된 NOx의 농도환산 전압에 따라 개폐량을 조절하여 상기 흡기구로 배기가스를 재순환시키는 EGR(Exhaust Gas Recirculation) 밸브;를 포함하는 배기가스 재순환 유닛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터보차저와 상기 흡기구 사이에는 환원 배관이 마련되고, 상기 환원 배관에는 중간냉각기가 더 마련되는 배기가스 재순환 유닛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NOx 센서가 감지하는 NOx 농도환산 전압은 0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바이패스관에는 상기 EGR 밸브와 상기 흡기구 사이에 장착되는 EGR 냉각기가 더 마련되는 배기가스 재순환 유닛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EGR 밸브는, 상기 배기구와 연결되는 입구와 상기 흡기구와 연결되는 출구가 마련되어 내부 유로를 형성하는 몸체와, 상기 몸체 일측에 장착되어 정, 역회전하는 브러시리스 모터와, 상기 브러시리스 모터의 구동축 단부와 연결되어 상기 구동축의 정, 역회전을 직선운동으로 변환하면서 상기 몸체 내부의 유로를 개폐하는 개폐구와, 상기 구동축 단부와 상기 개폐구 사이에 장착되어 상기 구동축의 정, 역회전 범위를 제한하는 제한구를 포함하는 배기가스 재순환 유닛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개폐구는, 상기 구동축 단부와 연결되는 회동편과, 상기 회동편의 단부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고 상기 제한구를 따라 일정 범위 내에서 왕복 이동하는 링크와, 상기 링크의 단부에 장착되어 상기 몸체 내부에 형성된 배기가스 유동 챔버를 개폐하는 밸브 시트를 포함하는 배기가스 재순환 유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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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제한구는, 상기 몸체 일측에 장착되는 원호 형상의 슬릿이 형성된 제한편과, 상기 제한편을 따라 왕복 이동하는 것으로, 상기 회동편과 상기 링크를 상호 연결하는 힌지봉을 포함하는 배기가스 재순환 유닛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제한편을 따라 이동하는 힌지봉의 회동 범위는 상기 슬릿의 길이를 원주로 하는 가상의 원의 중심으로부터 70 내지 80도의 범위인 배기가스 재순환 유닛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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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주)코렌스 지역산업 공통기술 개발 사업 Euro-6 대응 BLDC 모터제어 Nox 저감장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