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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자동차용 흡기관의 소음저감 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24035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르면, 흡기관과 연결되는 관 형상의 관부와, 블로워의 입구와 결합하고 관부의 일단에 수직하게 연장되는 판 형상의 판부를 포함하는 플랜지; 및 관부의 일측 외주면으로부터 이격 배치된 원주부와, 관부와 원주부 사이에 형성된 개구를 막아 밀폐된 공명공간을 형성하는 측부를 포함하는 케이스를 구비하되, 이러한 케이스에 의해 밀폐된 관부의 부분에는 원주방향으로 다수의 공명홀이 관통되며, 상기 관부의 외주면과 상기 원주부의 내주면 사이의 공명공간에 개재되는 흡음재를 더 구비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흡기관의 소음저감장치가 제공된다. 제공된 연료전지 자동차용 흡기관의 소음저감장치에 의하면, 별도의 소음장치를 추가하지 않고도 기존 플랜지의 구조를 간단히 변경함으로써 응용된 헬름홀츠 공명기와 유사한 효과를 가지기 때문에, 난류와 블로워의 블레이드 사이에서 상호작용에 의해 발생하는 광대역 소음과 블레이드의 회전마찰에 의한 공기소음을 저감시킬 수 있다. 연료전지, 흡기관, 공명기, 흡음재, 소음, 진동
Int. CL G10K 11/16 (2006.01) F02M 35/12 (2006.01) F02M 35/10 (2006.01)
CPC F02M 35/1255(2013.01)F02M 35/1255(2013.01)F02M 35/12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70834 (2009.07.31)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85301-0000 (2011.11.14)
공개번호/일자 10-2011-0012921 (2011.02.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1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7.3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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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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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김의열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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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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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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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7.31 수리 (Accepted) 1-1-2009-0472464-7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17 수리 (Accepted) 4-1-2009-5220324-8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1.3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2.15 수리 (Accepted) 9-1-2011-0009237-9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4.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91098-0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347302-4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11 수리 (Accepted) 1-1-2011-0347303-9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35693-4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흡기관(10)과 연결되는 관 형상의 관부(111)와, 블로워(20)의 입구와 결합하고 상기 관부의 일단에 수직하게 연장되는 판 형상의 판부(112)를 포함하는 플랜지(110); 및 상기 관부(111)의 일측 외주면(111a)으로부터 이격 배치된 원주부(121)와, 상기 관부(111)와 원주부(121) 사이에 형성된 개구를 막아 밀폐된 공명공간(120a)을 형성하는 측부(122)를 포함하는 케이스(120)를 구비하되, 상기 케이스(120)에 의해 밀폐된 상기 관부(111)의 부분에는 원주방향으로 다수의 공명홀(111b)이 관통되며, 상기 관부(111)의 외주면(111a)과 상기 원주부(121)의 내주면(121a) 사이의 공명공간(120a)에 개재되는 흡음재(130)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흡기관의 소음저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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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케이스(120)는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흡기관의 소음저감장치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공명홀(111b)은 원주방향을 따라 등 간격으로 배열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흡기관의 소음저감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성장동력기술개발사업 승용연료전지차량 NVH 설계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