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실시간 제어 자전거 자동 변속 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24047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전거 크랭크에 하중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스트레인 게이지를 장착하여 자전거 페달에 걸리는 하중에 따라 자동 변속이 가능토록 한 변속장치로서, 디레일러를 매개로 체인이 이동하여 변속되도록 프레임에 회전 가능하게 지지된 다단기어를 구비한 자전거의 자동변속장치에 있어서, 자전거의 중앙 프레임에 고정 조임쇠를 매개로 고정결합된 배터리, 모터, 모터 제어부 및 상기 모터의 회전구동축에 연동하여 회전되는 회전력을 직선이동력으로 전환하는 리니어 스테이지가 자전거의 일측방향으로 돌출 지지된 자동변속부를 구비하고, 상기 자동변속부의 리니어 스테이지는 케이스 레일부재와, 상기 케이스 레일부재 내에 직선이동 가능하게 지지된 이송자와, 상기 이송자의 중앙에 관통형성된 암나사부에 나사 결합되는 이송나사와, 상기 이송나사와 상기 모터의 회전구동축을 상호 연결함과 동시에 구동력을 전달하는 베벨기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이송자의 하측에는 상기 디레일러의 전단부가 현가 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자전거, 자전거 실시간 변속
Int. CL F16H 61/02 (2006.01) B62M 25/08 (2006.01)
CPC B62M 25/08(2013.01) B62M 25/08(2013.01) B62M 25/08(2013.01) B62M 25/08(2013.01) B62M 25/08(2013.01) B62M 25/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67280 (2009.07.23)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09469-0000 (2012.01.18)
공개번호/일자 10-2011-0009855 (2011.01.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1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7.23)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2 장민규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순웅 대한민국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호 (구로동,에이스테크노타워*차)(정진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7.23 수리 (Accepted) 1-1-2009-0450113-5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17 수리 (Accepted) 4-1-2009-5220324-8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92413-64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1.06.13 수리 (Accepted) 1-1-2011-0444141-93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1.07.11 수리 (Accepted) 1-1-2011-0526868-6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8.09 수리 (Accepted) 1-1-2011-0615242-6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8.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615268-4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02987-2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디레일러(10)를 매개로 체인이 이동하여 변속되도록 프레임(20)에 회전 가능하게 지지된 다단기어를 구비한 자전거의 자동변속장치에 있어서, 자전거의 중앙 프레임(20)에 고정 조임쇠(30)를 매개로 고정결합된 배터리(110), 모터(120), 모터 제어부(130) 및 상기 모터(120)의 회전구동축에 연동하여 회전되는 회전력을 직선이동력으로 전환하는 리니어 스테이지(140)가 자전거의 일측방향으로 돌출 지지된 자동변속부를 구비하고, 상기 자동변속부의 리니어 스테이지(140)는 케이스 레일부재(141)와, 상기 케이스 레일부재(141) 내에 직선이동 가능하게 지지된 이송자(143)와, 상기 이송자(143)의 중앙에 관통형성된 암나사부에 나사 결합되는 이송나사(145)와, 상기 이송나사(145)와 상기 모터(120)의 회전구동축을 상호 연결함과 동시에 구동력을 전달하는 베벨기어부(147)를 포함하며, 상기 이송자(143)의 하측에는 상기 디레일러(10)의 전단부가 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의 자동변속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모터 제어부(130)는 자전거의 페달을 지지하는 크랭크축의 일측면에 고착된 스트레인 게이지(150)로부터 자전거의 주행 시의 응력 변화를 실시간으로 입력받아, 이 입력치의 변동치를 토대로, 상기 입력치가 높을 경우에는 저속 스프로켓 기어 측으로 상기 디레일러(10)의 몸체부를 이동시키고, 상기 입력치가 낮을 경우에는 고속 스프로겟 기어 측으로 상기 디레일러(10)의 몸체부를 이동시키도록 상기 모터를 정역구동시키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의 자동변속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레인 게이지(150)는 슬립 링 타입 스트레인 게이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의 자동변속장치
4 4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