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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방성재질로 제작된 2극 또는 4극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전동기의 회전자구조 및 설계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2423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회전자의 재질을 이방성 재질을 사용하여 q축 인덕턴스를 감소시키면서 d 축의 인덕턴스를 증가시켜 전동기의 토크 및 역률이 향상된 전동기회전자구조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전동기회전자의 재질을 이방성 재질을 사용하여 q 축의 인덕턴스를 감소시키면서 d 축의 인덕턴스를 증가시킨 2극 또는 4극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토크 및 역률이 향상된 전동기회전자구조에 관한 것으로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회전자 재질을 등방성 재질이 아닌 이방성 재질을 사용하여 회전자 립 부분에 흐르는 누설자속()를 감소시켜 회전자의 q 축의 인덕턴스를 감소시키고 d축의 인덕턴스를 증가시키도록 구성된 2극 또는 4극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회전자구조를 구현하므로 2극 또는 4극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토크 및 역률을 향상시키는데 그 특징이 있다.전동기회전자, 이방성재질
Int. CL H02K 1/22 (2006.01) H02K 19/28 (2006.01)
CPC H02K 1/246(2013.01) H02K 1/246(2013.01) H02K 1/24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105243 (2005.11.04)
출원인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중호
등록번호/일자 10-0709301-0000 (2007.04.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04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11.04)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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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2 이중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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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중호 대한민국 충북 청주시 흥덕구
2 홍정표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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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호(역삼동,성지하이츠*차)(코웰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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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중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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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11.04 수리 (Accepted) 1-1-2005-0635068-8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623980-55
3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11.06 수리 (Accepted) 1-1-2006-0809889-68
4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11.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809459-4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11.09 수리 (Accepted) 4-1-2006-5161001-18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3.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151706-1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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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3.26 수리 (Accepted) 4-1-2007-5045939-6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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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8.22 수리 (Accepted) 4-1-2011-5171493-0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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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9.02 수리 (Accepted) 4-1-2011-5180260-8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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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2.15 수리 (Accepted) 4-1-2011-5252038-7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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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2.27 수리 (Accepted) 4-1-2011-5259858-0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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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0.01 수리 (Accepted) 4-1-2013-5131005-9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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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4.10 수리 (Accepted) 4-1-2014-5044733-2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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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7.09 수리 (Accepted) 4-1-2014-5082716-34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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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1.30 수리 (Accepted) 4-1-2015-5013674-43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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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1.30 수리 (Accepted) 4-1-2015-5013675-99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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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7.20 수리 (Accepted) 4-1-2015-5096974-14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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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3 수리 (Accepted) 4-1-2016-5027217-19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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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1.11 수리 (Accepted) 4-1-2016-5164273-80
2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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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04 수리 (Accepted) 4-1-2019-5229792-25
2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30 수리 (Accepted) 4-1-2020-5073723-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2극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회전자구조에 있어서,전동기의 역률과 토크를 향상시키기 위한 회전자를 구성하기 위하여 d 축의 자속이 강하고 q 축의 자속이 약한 이방성재질로 제작된 일정 수의 세그먼트와,q 축의 누설자속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상기 세그먼트 사이에 형성한 자기장벽으로 이루어진 이방성재질로 제작된 회전자구조
2 2
청구항1에 있어서,상기 세그먼트의 수는 회전자의 크기를 고려하여 최대한 많은 수로 형성하되, 홀수로 형성하여 중앙에 세그먼트가 위치하도록 구성된 이방성재질로 제작된 회전자구조
3 3
4극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회전자구조에 있어서,전동기의 역률과 토크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d 축의 자속이 강하고 q 축의 자속이 약한 이방성재질을 얻기 위하여 설계하고자하는 회전자의 외경을 고려하여 4개의 동심원형상의 자계를 형성하는 수단과,상기 4개의 동심원형상의 자계가 형성된 이방성재질에서 4개의 동심원의 중심을 통과하는 원주의 크기를 가진 회전자를 형성하는 수단과,상기 이방성 재질로 형성된 전동기회전자의 q 축의 누설자속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상기 동심원의 중심과 회전자의 중심을 연결하는 q 축 상에 하나 이상의 자속장벽을 구비한 이방성재질로 제작된 회전자구조
4 4
청구항3에 있어서,상기 자계가 형성된 4개의 동심원의 중심과 회전자의 중심을 연결하는 q 축 상의 회전자에 형성되는 자기장벽의 수와 폭은 d 축의 자기인덕턴스 값은 증가시키고 q 축의 자기인덕턴스 값을 감소시키는 구조로 이루어진 이방성재질로 제작된 회전자구조
5 5
유한요소법과 순차 비제약 최소화 기법을 이용한 4극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회전자 설계 방법에 있어서,설계하고자하는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모델에 따라 고정자의 슬롯 수, 자기장벽 및 립을 일정한 상수 값으로 입력하는 단계와, 전동기의 역률과 토크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d 축의 자속은 강하고 q 축의 자속은 약한 이방성재질을 얻기 위하여 설계하고자하는 회전자의 직경을 고려하여 4개의 동심원형상의 자계를 형성하는 단계와,상기 4개의 동심원형상의 자계가 형성된 이방성재질에서 4개의 동심원의 중심을 통과하는 원주의 크기를 가진 전동기회전자를 형성하는 단계와,상기 형성된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회전자의 1/4 모델에서 자속장벽의 폭과 면적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필요한 변수(W, P)들을 규(q)축을 기준으로 하여 대칭적으로 변화시키면서 유한요소법에 의하여 디(d)방향 인덕턴스 값과 규(q)방향 인덕턴스의 차이 값(Ld-Lq)이 최대가 되는 값을 찾는 단계와,상기 디(d)방향 인덕턴스 값과 규(q)방향 인덕턴스의 차이 값(Ld-Lq)이 최대가 되는 값에서 전체자속장벽의 폭과 전체철심영역의 폭의 비(Kw)를 순차 비제약 최소화 기법으로 연산하는 단계와,상기 연산된 전체자속장벽의 폭과 전체철심영역의 폭의 비(Kw)의 값에 의하여 회전자의 자속장벽의 수와 폭을 결정하는 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이방성재질을 가진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 회전자 설계 방법
6 6
청구항5에 있어서, 상기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회전자의 1/4 모델에서 자속장벽의 폭과 면적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필요한 변수(W, P)들의 수는 각각 한 쌍으로 이루어지며, 자속장벽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변수(W, P)를 증가시켜 순차 비제약 최소화 기법에 의하여 해를 구하는 이방성재질을 가진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 회전자 설계 방법
7 7
청구항5 또는 청구항6의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회전자 설계 방법에 의하여 이방성재질로 설계 제작된 이방성재질을 가진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 회전자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