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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률과 토크가 향상된 회전자 설계 방법 및 회전자구조

  • 기술번호 : KST201402423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설계 시에 고려하여야 하는 자속장벽의 수, 전체자속장벽의 폭과 전체철심영역의 폭의 비(Kw)를 유한요소법과 순차 비제약 최소화기법을 이용하여 최적화시켜 역률과 토크가 향상된 전동기회전자설계방법 및 회전자구조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설계 시에 전동기의 역률과 토크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전동기회전자의 q 축의 누설 자속을 감소시키고 자속이 회전자의 극표면을 따라 흐르도록 유도하기 위하여 공기에 의하여 형성되는 공극(Air gap)과, 자속장벽(Flux barrier)의 폭 및 개수와, 전체자속장벽의 폭과 전체철심영역의 폭의 비(Kw)를 고려하여 최적으로 설계하기 위하여 유한요소법과 순차 비제약 최소화기법을 사용하여 최적의 역률과 토크를 구비한 회전자의 설계 방법 및 회전자 구조를 제공함으로써 전동기회전자에 설계 제작시 자속장벽의 수, 전체자속장벽의 폭 및 전체철심영역의 폭을 효율적으로 적용하여 회전자의 크기에 따라 역률과 토크가 향상된 최적의 전동기 회전자를 설계하는 방법 및 설계된 회전자 구조를 제공하는데 그 특징이 있다. 전동기 회전자, 자속장벽 수, 전체자속장벽의 폭, 전체철심영역의 폭
Int. CL H02K 19/10 (2006.01) H02K 1/22 (2006.01)
CPC H02K 1/246(2013.01) H02K 1/246(2013.01) H02K 1/24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105239 (2005.11.04)
출원인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중호
등록번호/일자 10-0709296-0000 (2007.04.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04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11.0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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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2 이중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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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중호 대한민국 충북 청주시 흥덕구
2 홍정표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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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호(역삼동,성지하이츠*차)(코웰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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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중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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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11.04 수리 (Accepted) 1-1-2005-0635055-9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623978-63
3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11.06 수리 (Accepted) 1-1-2006-0809862-36
4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11.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809439-3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11.09 수리 (Accepted) 4-1-2006-5161001-18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3.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151705-6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3.26 수리 (Accepted) 4-1-2007-5045939-6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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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8.22 수리 (Accepted) 4-1-2011-5171493-0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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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9.02 수리 (Accepted) 4-1-2011-5180260-8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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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2.15 수리 (Accepted) 4-1-2011-5252038-7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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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2.27 수리 (Accepted) 4-1-2011-5259858-0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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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0.01 수리 (Accepted) 4-1-2013-5131005-9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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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4.10 수리 (Accepted) 4-1-2014-5044733-2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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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7.09 수리 (Accepted) 4-1-2014-5082716-34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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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1.30 수리 (Accepted) 4-1-2015-5013675-99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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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1.30 수리 (Accepted) 4-1-2015-5013674-43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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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7.20 수리 (Accepted) 4-1-2015-5096974-14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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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3 수리 (Accepted) 4-1-2016-5027217-19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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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1.11 수리 (Accepted) 4-1-2016-5164273-80
2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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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04 수리 (Accepted) 4-1-2019-5229792-25
2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30 수리 (Accepted) 4-1-2020-5073723-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유한요소법과 순차 비제약 최소화 기법을 이용한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회전자 설계 방법에 있어서,설계하고자하는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모델에 따라 고정자의 슬롯 수, 공극 및 립을 일정한 상수 값으로 입력하는 단계와, 설계하고자하는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회전자의 1/4 모델에서 자속장벽의 폭과 면적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필요한 변수(W)들을 규(q)축을 기준으로 하여 대칭적으로 변화시키면서 유한요소법에 의하여 디(d)축 인덕턴스 값과 규(q)축 인덕턴스의 차이 값(Ld-Lq)이 최대가 되는 값을 찾는 단계와,상기 디(d)축 인덕턴스 값과 규(q)축 인덕턴스의 차이 값(Ld-Lq)이 최대가 되는 값에서 전체자속장벽의 폭과 전체철심영역의 폭의 비(Kw)를 순차 비제약 최소화 기법으로 연산하는 단계와,상기 연산된 전체자속장벽의 폭과 전체철심영역의 폭의 비(Kw)의 값에 의하여 회전자의 자속장벽의 수와 폭을 결정하는 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회전자 설계 방법
2 2
청구항1에 있어서, 상기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회전자의 1/4 모델에서 자속장벽의 폭과 면적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필요한 변수(W, P)들의 수는 각각 한 쌍으로 이루어지며, 자속장벽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변수(W, P)를 증가시켜 순차 비제약 최소화 기법에 의하여 해를 구하는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회전자 설계 방법
3 3
청구항1 또는 청구항2에 있어서,상기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회전자 설계 방법에서 유한요소법과 순차 비제약 최소화 기법을 적용함에 있어서 자속장벽의 수는 3내지 5개로 한정하고, 전체자속장벽의 폭과 전체철심영역의 폭의 비(Kw)는 0
4 4
청구항3에 있어서,상기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회전자 설계 방법에서 유한요소법과 순차 비제약 최소화 기법을 적용함에 있어서 전동기회전자 반경은 회전자 반경의 최소 값에 대하여서는 전체자속장벽의 폭과 전체철심영역의 폭의 비(Kw)가 1에 근접하고, 회전자 반경의 최대 값에 대하여서는 전체자속장벽의 폭과 전체철심영역의 폭의 비(Kw)가 0
5 5
청구항1 또는 청구항2의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회전자 설계 방법에 의하여 설계 제작된 단편형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회전자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