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

  • 기술번호 : KST201402426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에 관한 것으로서, 전기철도 차량의 상부에 상하로 틸팅이 가능하도록 절첩프레임이 구비되고, 상기 절첩프레임의 상부에 가공선과 접촉되어 전기에너지를 집전하는 메인집전판으로 구성되는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에 있어서, 상기 메인집전판과 일정거리 이격되게 구비되어 상기 가공선과 접촉가능한 보조집전판과, 일단부는 상기 메인집전판이 결합되고 타단부에는 상기 보조집전판이 고정되는 회동바와, 상기 회동바의 중앙에는 일단부가 힌지결합되어 상기 회동바가 시이소오 작용할 수 있도록 힌지결합되고 타단부는 상기 베이스프레임상에 고정되는 지지수단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차선과 접촉되는 메인집전판과는 별개로 보조집전판을 시이소오(seesaw)방식으로 구비하여 전차선과 상시(常時)접촉이 이루어지게 함으로써 전기철도 차량이 선로상에 주행시에 메인집전판이 틸팅되더라도 전차선으로부터 안정적인 전기에너지를 공급받는 효과가 있다. 전기철도, 판토그라프
Int. CL B60L 5/24 (2006.01)
CPC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27402 (2008.12.1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06836-0000 (2011.01.03)
공개번호/일자 10-2010-0068895 (2010.06.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1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15)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유원희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전현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15 수리 (Accepted) 1-1-2008-0861644-7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69866-17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2.15 수리 (Accepted) 1-1-2010-0826178-9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2.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826196-18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88274-0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철도 차량의 상부에 고정되는 베이스프레임의 상부에 상하로 틸팅이 가능하도록 절첩프레임이 구비되고, 상기 절첩프레임의 상부에 가공선과 접촉되어 전기에너지를 집전하는 메인집전판으로 구성되는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에 있어서, 상기 메인집전판과 일정거리 이격되게 구비되어 상기 가공선과 접촉가능한 보조집전판이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
2 2
제 1항에 있어서, 일단부는 상기 메인집전판이 고정되는 고정부재의 일측에 힌지 결합되고 타단부에는 상기 보조집전판이 고정되는 회동바와, 상기 회동바의 중앙에는 일단부가 힌지결합되어 상기 회동바가 시이소오 작용할 수 있도록 힌지 결합되고 타단부는 상기 베이스프레임상에 힌지 결합되는 지지수단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
3 3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집전판과 보조집전판은 연결전선으로 전기적인 접속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수단은 에어 또는 유압실린더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에어 또는 유압실린더의 피스톤 단부는 힌지핀에 의해 상기 회동바의 중앙부에 힌지결합되고, 상기 피스톤이 결합되는 실린더는 힌지핀에 의해 상기 베이스프레임의 일측에 힌지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
6 6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절첩프레임의 상부에는 가공선과 접촉되어 전기에너지를 집전하는 메인집전판이 고정부재로 고정되며, 상기 고정부재의 일측에 상기 회동바의 일단부가 힌지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집전판은 상기 고정부재상에 하나 이상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집전판 및 보조집전판은 그 재질이 구리 또는 철의 소결합금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