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

  • 기술번호 : KST201402430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에 관한 것으로서, 전기철도 차량의 상부에 상하로 틸팅이 가능하도록 절첩프레임이 구비되고, 상기 절첩프레임의 상부에 가공선과 접촉되어 전기에너지를 집전하는 집전수단으로 구성되는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에 있어서, 상기 집전수단은; 상기 절첩프레임의 상부에 일정간격을 유지하며 고정되는 제1 및 제2고정부재와, 상기 제1 및 제2고정부재의 사이에 고정되는 고정축과, 상기 고정축상에 연속해서 끼워져 접가공선에 접촉되는 다수의 원통형 집전롤러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차선과 접촉되는 롤러방식의 집전롤러를 통해 전기에너지를 공급받게 됨에 따라 가공선과 접촉되는 집전롤러가 회전하게 되어 접촉저항이 줄어들어 집전롤러의 마모가 최소화되어 안정적인 전기에너지 공급이 가능하고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일부 집전롤러가 회전하지 않더라도 동일축상의 다른 집전롤러가 회전가능하게 구비됨에 따라 일부 집전롤러가 고장이 발생되는 경우에도 안정적인 전기에너기의 집전이 가능한 효과가 있다. 전기철도, 판토그라프
Int. CL B60L 5/24 (2006.01)
CPC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25996 (2008.12.1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26716-0000 (2011.03.28)
공개번호/일자 10-2010-0067428 (2010.06.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4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1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유원희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전현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11 수리 (Accepted) 1-1-2008-0854170-7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69865-61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2.17 수리 (Accepted) 1-1-2010-0833421-5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2.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833442-10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65268-1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철도 차량의 상부에 상하로 틸팅이 가능하도록 절첩프레임이 구비되고, 상기 절첩프레임의 상부에 가공선과 접촉되어 전기에너지를 집전하는 집전수단으로 구성되는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에 있어서, 상기 집전수단은; 상기 절첩프레임의 상부에 일정간격을 유지하며 고정되는 제1 및 제2고정부재와, 상기 제1 및 제2고정부재의 사이에 고정되는 고정축과, 상기 고정축상에 끼워져 가공선에 접촉되는 원통형 집전롤러로 구성되되, 상기 집전수단에는 다수개의 집전롤러가 구비되고, 상기 집전롤러는 몸체의 중앙에 관통공이 형성되어 상기 고정축이 관통되되, 상기 집전롤러의 몸체에 형성된 관통공의 양단에는 베어링이 삽입되며, 상기 집전롤러는 하나의 고정축에 2개가 1쌍을 이루어 복렬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집전롤러는 구리 또는 철의 소결합금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집전롤러는 가공선의 길이방향에 대해 교차 접촉하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 차량용 판토그라프
6 6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