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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원 이미지(raw image)로부터 상기 원 이미지가 가진 각 특징만을 반영한 각 이미지를 그래픽스 하드웨어 상의 프로그래머블 쉐이더를 이용하여 추출하는 단계;
(b) 상기 추출된 각 이미지에 대응되는 각 밉맵 텍스쳐(mipmap texture)를 생성하는 단계;
(c) 상기 생성된 각 밉맵 텍스처에 대해 중심주변차이(center-surround difference) 연산을 수행하여 상기 추출된 각 이미지에 대응되는 각 대조 이미지를 상기 프로그래머블 쉐이더를 이용하여 생성하는 단계; 및
(d) 상기 각 대조 이미지를 서로 선형 결합하여 상기 프로그래머블 쉐이더를 이용하여 돌출맵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각 특징은 상기 원 이미지가 2차원 이미지인 경우에는 상기 원 이미지의 명도(luminance) 및 색상(hue)이고, 상기 원 이미지가 3차원 이미지인 경우에는 상기 원 이미지의 명도, 색상 및 깊이(depth)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하드웨어 및 프로그래머블 쉐이더를 이용한 돌출맵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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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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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깊이는,
아래의 수식에 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하드웨어 및 프로그래머블 쉐이더를 이용한 돌출맵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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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상기 그래픽스 하드웨어를 이용하여 상기 추출된 각 이미지를 RGB(Red/Green/Blue) 채널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하드웨어 및 프로그래머블 쉐이더를 이용한 돌출맵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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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그래픽스 하드웨어에 의해 제공되는 하드웨어 밉맵 생성 기능을 이용하여 수행되거나, 밉맵 레벨 0의 이미지를 입력으로 하여 이전 레벨보다 크기를 줄여나가면서 렌더링함으로써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하드웨어 및 프로그래머블 쉐이더를 이용한 돌출맵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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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상기 각 대조 이미지에 대해 선형 결합 계수를 곱한 값을 더함으로써 상기 돌출맵을 생성하고,
상기 선형 결합 계수는 해당하는 대조 이미지 내 픽셀들의 최대값의 역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하드웨어 및 프로그래머블 쉐이더를 이용한 돌출맵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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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 1 항, 제 3 항, 제 4 항, 제 5 항, 제 6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로 실행시키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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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이미지(raw image)로부터 상기 원 이미지가 가진 각 특징만을 반영한 각 이미지를 그래픽스 하드웨어 상의 프로그래머블 쉐이더를 이용하여 추출하는 특징 추출부;
상기 추출된 각 이미지에 대응되는 각 밉맵 텍스쳐(mipmap texture)를 생성하는 밉맵 텍스쳐 생성부;
상기 프로그래머블 쉐이더를 이용하여, 상기 각 밉맵 텍스쳐에 대해 중심주변차이(center-surround difference) 연산을 수행하여 상기 추출된 각 이미지에 대응되는 각 대조 이미지를 생성하는 대조 이미지 생성부; 및
상기 프로그래머블 쉐이더를 이용하여, 상기 각 대조 이미지를 서로 선형 결합하여 돌출맵을 생성하는 돌출맵 생성부를 포함하고,
상기 각 특징은 상기 원 이미지가 2차원 이미지인 경우에는 상기 원 이미지의 명도(luminance) 및 색상(hue)이고, 상기 원 이미지가 3차원 이미지인 경우에는 상기 원 이미지의 명도, 색상 및 깊이(depth)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하드웨어 및 프로그래머블 쉐이더를 이용한 돌출맵 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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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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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깊이는 아래의 수식에 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하드웨어 및 프로그래머블 쉐이더를 이용한 돌출맵 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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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특징 이미지 추출부는,
상기 그래픽스 하드웨어를 이용하여 상기 추출된 각 이미지를 RGB(Red/Green/Blue) 채널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하드웨어 및 프로그래머블 쉐이더를 이용한 돌출맵 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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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밉맵 텍스쳐 생성부는,
상기 그래픽스 하드웨어에 의해 제공되는 하드웨어 밉맵 생성 기능을 이용하여 상기 각 밉맵 텍스쳐를 생성하거나, 밉맵 레벨 0의 이미지를 입력으로 하여 이전 레벨보다 크기를 줄여나가면서 렌더링함으로써 상기 각 밉맵 텍스쳐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하드웨어 및 프로그래머블 쉐이더를 이용한 돌출맵 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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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돌출맵 생성부는,
상기 각 대조 이미지에 대해 선형 결합 계수를 곱한 값을 더함으로써 상기 돌출맵을 생성하고,
상기 선형 결합 계수는 해당하는 대조 이미지 내 픽셀들의 최대값의 역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하드웨어 및 프로그래머블 쉐이더를 이용한 돌출맵 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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