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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회전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2687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의 회전제어에 관한 것으로, 더욱 자세하게는 차량이 회전할 경우 차량의 조향방향 측의 후륜을 독립적으로 제동시켜 차량이 제동된 후륜을 회전축으로 하여 회전하도록 함으로써, 차량의 회전반경을 최소화할 수 있는 차량 회전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차량의 조향각도정보와 진행속도가 후륜제동조건에 해당하는지 판단하는 제동조건 판단단계; 및 상기 차량의 조향각도정보와 진행속도가 상기 후륜제동조건에 해당할 경우 ESP를 통해 상기 조향각도정보에 대응하는 방향의 후륜을 제동하는 후륜제동단계를 포함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ESP를 통해 차량 조향방향의 후륜을 제동시켜 차량이 제동된 후륜을 중심축으로 회전하도록 함으로써 차량의 회전반경을 최소화할 수 있다.따라서, 좁은 공간에서 차량의 유턴이나 주차가 훨씬 용이해지는 장점이 있다.회전, 반경 축소, ESP, 후륜, 제동
Int. CL B60T 8/1755 (2006.01) B60T 8/26 (2006.01)
CPC B60T 8/26(2013.01) B60T 8/26(2013.01) B60T 8/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82704 (2007.08.17)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72508-0000 (2008.12.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12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8.1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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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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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영진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2 문기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쌍
3 최형진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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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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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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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8.17 수리 (Accepted) 1-1-2007-0594790-0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내부)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Inside)
2008.04.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5.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08-0011685-0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5.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62588-1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7.16 수리 (Accepted) 1-1-2008-0512493-8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7.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512504-0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1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563856-8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조향각도정보와 진행속도가 후륜제동조건에 해당하는지 판단하는 제동조건 판단단계; 및상기 차량의 조향각도정보와 진행속도가 상기 후륜제동조건에 해당할 경우 ESP를 통해 상기 조향각도정보에 대응하는 방향의 후륜을 제동하는 후륜제동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후륜제동단계에서,상기 ESP는 상기 후륜을 제동 시, 상기 후륜에 대해 소정 주기에 따라 주기적인 제동력을 인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회전제어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후륜제동조건은, 차량의 조향각도정보가 90°이상이고,차량의 현재 진행속도가 5 내지 30 Km/h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회전제어방법
3 3
운전자로부터 후륜제동 요청정보를 입력받는 제동요청 입력단계; 및상기 제동요청 입력단계 이후, 차량의 조향각도정보를 감지하여, ESP를 통해 상기 조향각도정보에 대응하는 방향의 후륜을 제동하는 후륜제동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후륜제동단계에서,상기 ESP는 상기 후륜을 제동 시, 상기 후륜에 대해 소정 주기에 따라 주기적인 제동력을 인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회전제어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후륜제동단계 이후,후진기어가 입력되거나, 브레이크가 입력되는 경우, 상기 후륜제동단계에서 제동되었던 상기 후륜의 제동을 해제하는 제동해제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회전제어방법
5 5
삭제
6 6
삭제
7 7
후륜제동방식에 관한 운전자의 의사를 입력받기 위한 모드설정단계;상기 모드설정단계에서 자동모드요청을 입력받을 경우, 차량의 조향각도정보와 진행속도가 후륜제동조건에 해당하는지 판단하는 제동조건 판단단계;상기 차량의 조향각도정보와 진행속도가 상기 후륜제동조건에 해당할 경우 ESP를 통해 상기 제동조건 판단단계에서 입력받은 상기 조향각도정보에 대응하는 방향의 후륜을 제동하는 제1후륜제동단계;상기 모드설정단계에서 수동모드요청을 입력받을 경우, 운전자로부터 후륜제동 요청정보를 입력받는 제동요청 입력단계; 및상기 제동요청 입력단계 이후, 차량의 조향각도정보를 감지하여, ESP를 통해 상기 조향각도정보에 대응하는 방향의 후륜을 제동하는 제2후륜제동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회전제어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후륜제동조건은, 현재 차량의 현재 조향각도정보가 90°이상이고,현재 차량의 현재 진행속도가 5 내지 30 Km/h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회전제어방법
9 9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제1후륜제동단계 또는 제2후륜제동단계 이후,운전자의 입력에 기초한 제동해제조건이 만족될 경우, 상기 제1후륜제동단계 또는 제2후륜제동단계에서 제동되었던 상기 후륜의 제동을 해제하는 제동해제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회전제어방법
10 10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제동해제조건은,후진기어가 입력되거나, 브레이크가 입력되는 경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회전제어방법
11 11
제 7항 내지 제 10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1후륜제동단계 또는 제2후륜제동단계에서,상기 ESP는 상기 후륜을 제동하는 제동시간 동안, 상기 후륜에 대해 소정 주기에 따라 주기적인 제동력을 인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회전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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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